안녕하세요. 이번 재팬포니콘에서는 사진 촬영 자체가 규칙 위반은 아니었으나 허락을 맡지 않은 사람에 대한 촬영 및 얼굴이 그대로 노출되는 원본 사진의 공개적 장소에서의 업로드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http://ponycon.jp/info/ 의 '写真撮影 -Notes about taking pictures-' 의 항목을 참고해주세요.) 몇몇 사진에서 모자이크되지 않은 참가자분들의 얼굴이 보이고 있으니, 조치를 취하여 다시 업로드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피부색과 뿔 색이 그나마 비슷하다고 느껴지는 코뿔소의 경우, 뿔을 구성하고 있는 것은 사람에 있어서는 손톱을 구성하고 있는 케라틴 성분이라고 합니다. Evil Enchantress에서도 푸른 꽃에 의해 뿔이 말랑말랑해진 적이 있었으니, 비슷한 것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만. 역시 그린 사람에게 물어보지 않으면 모릅니다...
단체에서 내부 결속을 다지기 위해 외부의 적을 설정하는 것은 역사적으로도 여러번 있어 왔습니다. 일본의 전국시대를 종결시킨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으킨 임진왜란이 대표적이구요, 지금도 일부 기독교 신자들이 동성애자들과 기타 타종교인들에게 대하는 행위 비슷한겁니다. 그런 느낌일거라고 봅니다.
지난 번들때는 실물 상품은 없었습니다. 이번 페이퍼백 도서 설명에 "Price includes worldwide shipping!"이라고 씌어진걸 보면 아마 배송 될 것 같네요. 다만 한국 특성상 발송자들이 S.Korea와 N.Korea를 정말 헷갈려해서, 문제가 난다면 배송이슈가 날 것 같네요.
https://namu.wiki/w/%ED%97%98%EB%B8%94%20%EB%B2%88%EB%93%A4 여러 게임, 전자책 등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를 번들화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값을 내고 다운받을 수 있게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수익금의 일부는 자선단체(이 경우는 Hasbro children's fund)로 돌아갑니다. 지난 마이리틀포니 험블번들에서는 약 26000건의 구매와 339,105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