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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23 08: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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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스스톤 게임의 특성 상 탐색 공간이 어마어마하게 클 수 밖에 없으니 게임을 완전하게 묘사하는 시뮬레이터로 통계적 최선을 결정하며, '그 누구도 하지 않을 법한 선택' 등은 룰 기반으로 제외하여 분기 계수를 낮춥니다. 즉, AI의 구현은 다음의 두 가지의 방법을 사용합니다.
1. 시뮬레이션 기반
2. 룰 기반
시뮬레이션 기반의 구현에는 UCT를 사용할 것이고, 룰 기반의 구현에는 그 때 그 때 하드 코딩하는 쪽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목표는 '능력이 없는 하수인 카드만 포함하고 영웅 능력이 없는 하스스톤의 AI 구현' 입니다.
이후에 영웅 능력과 카드 능력, 주문 카드, 장비 카드를 추가하며 룰 기반을 추가해 나갈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