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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오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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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0 2016-08-28 12:55:55 3
못하는 사람들이 왜 못하는지 알겠습니다. [새창]
2016/08/28 03:06:06
베오베 글을 통해 처음 님의 존재를 알게되고, 흥미가 생겨 작성하신 글들 다 봤습니다.
많은 비공과 비판을 받으셨는데, 저는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허허..;;

저는 55점+- 구간에 서식하는데, 진짜 포인트나 이런거 하나도 "몰랐고" 정말 님말대로 화물 거점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매번 플레이도 똑같이 해왔죠. 화물에 붙어있고 거점에 들어가서 싸우고.

누구나 오버워치 하면서 경험하겠지만, 어떤 판은 정말 쉽게 뚫고, 막는 것 같고 어떤 판은 정말 A도 못뚫다 게임 지기도 합니다.
근데 님 글읽으면서 제 과거 이런 게임들이 오버랲됩니다. 정말 공격 실패해서 지는 게임들은 대부분 고지에서 쏴대는 적들에게
갈려나가는 게임이었습니다.

옵치게유저분들이 작성자님의 크게 두가지를 비판하는 것 같은데, 1. 저랭에선 안통한다(애들이 말 안듣고, 손이 안따라줘서) 2. 태도 요.
2번은 차치하더라해도(전 문장의 내용에 더 비중을 두기 때문입니다.. 물론 최선은 좋은 말투와 문체로 쓰인 좋은 내용의 글이겠지만
차선은 좋은 말투로 쓰인 껍데기 내용보다 말투는 나를 비방하고 조롱할지언정 내용에 뼈가 있어서 시사점을 강타하는 글이라고 생각하기때문..)

1번은 저는 좀 다른 생각이 듭니다. 물론 제가 50점대를 대표할 수는 없겠지만, 오버워치가 출시된지 얼마 안된 게임이라 그런지
흔히 말하는 인간계 수준에서는 정말 몰라서 안하는 경우가 대다수인것같습니다.
요새 인벤같은데 보면 오버워치 대회 영상도 몇개씩 올라오던데, 이런 프로레벨 및 상위권 유저들이 연구하고 최적화된
전략들이 점점 아래로 퍼져나가겠죠.. 롤처럼요.
롤에서 프로들이 많이 쓰는 챔피언쓰고 아이템 트리 따라하고 시즌 2~3때는 와드위치까지 가르침 받았고 그랬죠.
오버워치도 이제 일반인들도 곧 천상계 유저 플레이 보고 따라하는 사람이 점점 많아지기 시작할건데, 그럼 정말 저랭에서도 이 공략이 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899 2016-08-17 04:59:56 95
헬잘알 미국인의 팩트폭력.jpg [새창]
2016/08/17 01:44:53
꼭 쓰레기들이 자기 행동을 정당화하기 위해서 어디서 주워들은 거 갖다붙이곤 하지요.

왜그런지 아세요?
자기 자신이 나쁜 사람이 안될려고 발버둥치는 거에요.

조목조목따지는거 듣다보니 이치에 맞는 말 같고, 일리가 있어보이네? 어? 그럼 내가 나쁜사람이 되는거잖아? 그럼 안돼지! 어디보자..
이런 심리가 무의식적으로 작용하는겁니다. 그러니깐 나온 방편이, 내가 나쁜사람이 안될려면 니가 나쁜사람이 되면 돼. 이거에요.

변명하는거 들어보세요. 다 자기한테 팩트폭력 시전 중인사람 깎아내림으로써 어떻게든 나쁜사람만드는게 목적이지요.
너는 어른한테 말대꾸하는 사람이다. 그러는 너는 뭐가 잘났냐. 너는 한번도 죄안짓고 살았냐. 공통점을 알겠죠? 다 같은 맥락이죠 ㅎㅎ

자아가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기 자신은 소중하기에 무의식적으로 이런 자기방어가 발동하는것 같아요.
그러니깐 사람은 까이며 살아야합니다. 누구한테요? 바로 자기자신한테요.

자기자신이 우선 자기를 존나게 까야돼요. 자아성찰, 자기비판(자아비판하곤 다름) 이라고 하죠.
저는 그게 어른이 되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1898 2016-08-14 20:31:35 1
오버워치 경쟁전은 히오스랑 비슷하네요 [새창]
2016/08/14 19:19:17
ㅇㅇ 점수 좀 낮을땐 나의 변변찮은 딜러라도 "통한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뒤치기 하면 다 당하는것 같고 궁극기쓰면 우수수 쓰러지니, 정말 내가 게임을 '주도'하는구나 하는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승률 60% 언저리 유지하면서 딜러로 점수를 올려가다보면 어느샌가 잘 안통하고 막히는 기분이 슬슬 들기시작하죠
4점가까이 됐던 kda는 점점 떨어지기 시작하고, 매판 밥먹듯이 받았던 금메달 개수가 한두개씩 줄어들기 시작합죠

그럼 이제 딜러보다는 말씀하신대로 탱커나 지원가로 올리는게 편하더라구요
1897 2016-08-14 19:55:16 0
완전체 토르비욘 [새창]
2016/08/14 19:04:11
거기에 셀프 방어구 +75에 시메트라 보호막 +25까지?
1896 2016-08-14 18:41:55 0
오버워치하면서 재미있었던 닉네임을말해보자 [새창]
2016/08/14 15:47:42
앙기모띠주는나무
요 ㅋㅋㅋ
1895 2016-08-14 18:36:59 0
죄송합니다 한조충입니다 ... 너무내밌음........ [새창]
2016/08/14 18:18:16
승률 50% 이상이면 승셔틀이며 충이 아닙니다.
진짜 한조충은 승률 40% 언저리, 즉 패셔틀이면서 팀이 아무리 간절하게 부탁을 하든 화가나서 쌍욕을 하든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자기만의 쾌락을 고수하는 이기적인 유저들을 뜻하는 것입니다.
1894 2016-08-14 18:34:27 0
경쟁전 솔큐는 안좋나요? [새창]
2016/08/14 18:29:22
장단점이 있죠.
다인큐하면 일단 웬만해선 조합 안꼬이고(포지션 안 겹치는 사람들끼리 그룹맺는다는 가정하엔), 말아먹는 게임이 적을 수는 있겠으나
이기면 조금 오르고 지면 많이 떨어지며, 적팀도 거의 항상 같은 인원 수의 다인큐가 매칭되겠죠.
1893 2016-08-13 15:59:30 3
겐지 튕겨내기 근접은 없앴으면... [새창]
2016/08/13 15:51:50
겐지 정말 조만간 어떤식으로든 하향되겠죠
제 개인적으론 궁극기 스턴맞아도 안끊기는건 너무 불공평한것 같음.
리퍼 맥크리 로드호그 다 궁 시전중에 섬광이나 갈고리 맞으면 남은시간 다 증발하는데
겐지 혼자 유지되는건 너무 불공평함
1892 2016-08-13 05:21:25 0
개인적으로 50점대가 적는 디바가 가장껄끄러운상황 [새창]
2016/08/13 04:28:54
저같으면 저런 경우

1. 나도 그냥 라인하르트처럼 정면 대치하면서 적팀 중요한 투사체, 이를테면 라인하르트 화염강타같은거 날라올때 방어 매트릭스로 막아줌으로써
우리팀 후방 딜러들이 딜 편하게하길 유도한다

2. 라인하르트 머리위 높은곳에 올라가서 위에서 라인하르트 대가리나 적 딜러를 빠캉빠캉 긁어준다.
높이가 있어서 데미지는 잘 안들어가지만 은근 짜증나서 진형이 살짝 흐뜨러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3. 궁극기를 써야할때가 오면 정면 궁은 절대 안쓴다.
아무리 높이 좋게 잘떨궈도 일단 느낌표가 정면 시야 180도에서 보이면 라인하르트가 대처를 하기 때문이다.
그럼 아예 정말 완전 후방으로 간다. 부스터를 두세번 써가면서 맵을 빙 돌아서.
그렇게 앞만보고 있는 라인하르트의 완전 뒤에서부터 땅을 스치듯이 부스터를 볼링공처럼 쓰면서 궁을 쏘아준다.

이정도가 잇겠네요
1891 2016-08-13 05:03:03 0
마동석의 POTG [새창]
2016/08/13 04:50:04
이거보니깐 갑자기 궁금한게 ㅋㅋ
만약 이렇게 1. 우리팀 메르시가 우리팀 5명을 다 살렸고
2. 살아난 우리팀 중 한명이, 이를테면 리퍼가 살아나자마자 궁극기로 적팀 5명을 궁으로 다 죠지뿠는데
3. 적팀 5명이 다 죽자마자 이번엔 적 메르시가 고대로 5명을 다 살렸다면

과연 POTG는 누가 먹을까요??
1890 2016-08-13 04:04:17 1
[새창]
원래 연승하고 연패하는것이 확률적으로 봤을때 매우 정상적으로 발생하는 일이라서 그래요. 껄껄껄
동전 던지기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10분만 투자하셔서 동전 100번만 던져보세요. 나오는 면이 무슨 면인지 기록하면서요.
생각보다 앞뒤앞뒤 이렇게 이쁘게 50%딱딱 맞춰가면서 나오지 않습니다.
오히려 한쪽면이 수번 반복되는 것을 아주 흔하게 볼 수 있습죠.
경쟁전도 마찬가지에요. 승률 높아봐야 60% 못미칠테니깐 한쪽 면이 수차례 반복되는 것 역시 확률적으로 봤을땐
지극히 정상적이고 충분히 일어날 수 있는, 그러니깐 우주의 섭리라는 것입니다 ㅋㅋㅋ
그러니깐 간절히 앞면 그러니깐 연승의 면이 나오도록 간절히 우주에 기도하면 이루어질지도 모르겠네요
1889 2016-08-13 04:00:20 0
리퍼 정석궁 [새창]
2016/08/13 03:48:00
크.. 죠지뿌따!
1888 2016-08-13 02:40:54 1
오버워치 경쟁전 불공평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어요. [새창]
2016/08/13 02:10:43
화물미션은 그게 진짜 불공평하죠
남은 시간 어드밴티지가 없다는 거..

우리팀은 공격일때 고속도로로 밀어서 몇분씩이나 남겼고
수비할땐 진짜 추가시간까지 질질 끌어가면서 몇초차이로 아쉽게 밀렸는데

결국은 동전으로 간다는거~
남은 시간 환전해서 공격이나 수비할때 시간 더줘야하는거 아닙니까?
1887 2016-08-13 02:35:55 0
왜 한조, 위도우 하는 분들은 픽을 바꾸려 하지 않을까요? [새창]
2016/08/12 22:19:49
그냥 정신적으로나 사회적으로나 미성숙한 인간이라서 그래요.
자기만 재밌으면 장땡이고 남들이 그로인해서 받은 피해나 고통은 알바 아니라는 거죠.
게다가 지 하고싶은대로 해서 얻는 행복은 1인분이지만 짜증은 5인분임에도 불구하고도 말이죠.
좀 더 근본적으로 들어가보면, 타인을 나와 동등한 권리의 주체로 인정하고 있지 않다는 것의 반증이자 결과물이죠.

아무튼 그런 인간 덜된 놈들을 만났을때 어떻게 대처 해야하느냐? 어떻게 하면 저놈이 대가를 좀 치뤘으면 좋겠느냐?
답은 매우 간단하고, 명료하며 무엇보다 확실한 보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숙달되기 전까진 조금 시간이 걸릴거에요.

바로 무시하는 것입니다.
이게 정말 최강이자 그사람 입장에선 최악의.. 정말 그라목손보다 더 지독하고 악독한 극약처방 입니다..
너무 잔인해요.. 사형이 철폐된 국가에서 내릴 수 있는 최악의 형벌 중의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1886 2016-08-13 00:35:59 0
2.1에서 시작해서 3.0까지왔네요 [새창]
2016/08/12 22:48:29
https://www.youtube.com/watch?v=ZQ4EyfgpACQ&feature=youtu.be

이 영상 보시면 아시겠지만은, 통계적으로 볼때 디바라는 영웅의 실력의 척도를 판가름하는 것은
kda도 다른 것도 아닌 바로 '막은 피해량' 입니다! kda가 낮더라도 막은 피해량이 높으시다면 자부심을 가지셔도 됩니다 ㅎㅎ

문제는 저 영상 본 후엔 너무 의식해서 막은 피해량 올릴려고 하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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