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호불호가 갈리는 선수 중 가장 뜨거운 선수는 수아레즈가 아닐까 합니다.
저는 선수 개인의 인성문제를 떠나, 그냥 뛰어난 한 축구 선수로서 참 좋아하고 눈여겨 보고 있는데요..
수아레즈의 여러 장점 중
개인적으로 느낀 인상적인 부분 몇 가질 얘기 해 볼까 합니다. ^^
1. 탱크같은 피지컬과 체력.
어깨싸움에서 밀리는 경우가 거의 없죠. 밀리더라도 밸런스가 좋아서 인지
쉽게 넘어진다거나, 볼을 잘 흘리지 않는편이죠
빠르고, 강한 타입의 수비수들도 항상 긴장하게 하고, 고생하게 만드는 공격수입니다. ㅎ
2. 승리에 대한 집념.
승부욕이 너무 강해서 문제인 경우라고 보는데요. 들어가는 공을 손으로 쳐냈던거나, 상대 수비수를 이빨로 물었던 거나 ㅋㅋ
어찌보면, 이빨로 문 것도 자신이 생각해서 한거라기 보단,
과한 승부욕 때문에 순간 반사적인 형태로 원초적 야수성이 발현된 것 같아 보이기도 했습니다. (이런 짐승ㅋ)
3. 연계 플레이 능력.
대부분 개인 능력이 뛰어나고, 팀의 에이스인 경우 자기 중심적인 플레이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메시 제외)
수아레즈는 역습 상황시, 침착하게 전체 상황을 파악하고, 언제나 팀에게 최선의 선택을 하는것 같았습니다.
이런 부분은 손흥민 선수도 배웠으면 하더라구요.ㅎ
4. 축구를 정말 좋아하는 순수한? 모습.
공을 차는 모습을 보면, 정말 순수하게 축구를 좋아하는 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는 순수는..ㅋ 그냥 어린아이 처럼 마냥 공차는 순간 만큼은 그것에 열중하고 티 없이 맑은 느낌? 모 ..그런ㅋㅋ
골을 넣고 나면, 언제나 환하게 드러나는 그의 이빨과 멍청해 보이는 그의 미소는ㅋ ...그냥 좀 아이같아 보여 귀엽기도 합니다.ㅎ
음...모...한 요정도...뽑아 봤습니다.
호날두, 메시가 정말 범접할 수 없는 포스를 뽑내고 있는 요즘이지만,
수아레즈도 요즘 처럼만 성장 해 나간다면,
곧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와 작은 응원을 해봅니다. 화이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