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뻘) 아 역시 믿고 거르는 ㅇㅁㄹ....
게시물ID : beauty_10010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코덕피노키오
추천 : 16
조회수 : 1180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7/02/16 15:57:14
너무 속상해서 이렇게 글 올려봐요 ㅠㅠ
바쁘신분들은 맨밑에 요약만 읽어보셔도 돼요...


며칠 전 젤네일 색이 변했다면서 글 올렸던 뷰징이에요
여리여리한 분홍색이 며칠만에 요구르트색으로 변하더라구요
(이전글: http://todayhumor.com/?beauty_99855 )
처음엔 제품 자체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은 못하고 
이게 왜이럴까 속상해서 글을 올렸었어요

그런데 댓글에 에전에 해당제품이 변색문제때문에 리콜되었다는 글을 보고
뒤늦게 검색을 해보니 저 말고도 이런 경우가 많았더라구요
그래서 모디측에서 해당색상 변색으로 인한 교환을 해준다고 했었구요

저는 리콜사실을 전혀 몰랐고 댓글을 보고 알았던거구요
(댓글 달아주신 분 감사합니다)
아직도 교환이 가능한가 문의하려고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어요


아래는 이해를 돕기 위해 대화체으로 쓸게요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이런 맥락이었어요


저- 모디 컬러젤 사용중인데요. 데일리코랄 색상을 썼는데 3일정도 지나니까 색이 누렇게 변색이 되어서요

상담원- 상품 하단부분에 제조일자가 언제로 되어있나요?

저- 14년 3월 6일이라고 써있어요

상담원- 아 고객님 제조일자가 너무 오래되었네요.
제품 사용기한은 개봉후 1년, 개봉하지않은 새제품이어도 2년까지만 품질보증이 가능한데
지금 2.0.1.7.년. 2.월.이잖아요 고객님 (따지듯이 말함)
그럼 거의 3년이 다 된 제품인데 이건 저희쪽에서 어떻게 처리해드릴 방법이 없어요

저- 그래도 제가 다른 색상도 많이 쓰고 있는데 이런적은 처음이어서요
이 색상이 문제가 있어서 리콜이 있었다고 들었는데요

상담원- 전에 변색문제로 교환처리가 된 이력은 있습니다만
전량 리콜은 아니었구요. 문제가 있었던 일부만 교환이 있었어요



중간엔 잘 기억이 안나지만
내부적으로 한번 확인 후에 연락을 주겠다고 하더군요
(잠시만 기다려달라는걸 마냥 기다리기가 그래서 다시 전화해달라고 하고 끊었어요)

그렇게 전화를 끊고 해당 색상 문제로 모디 공식 블로그에 공지가 올라온걸 확인했어요
14년 5월 8일- 변색문제로 글이 올라왔지만 제품에는 문제가 없고 자외선이나 사람의 열에 의해서 변색이 될수 있다는 글
14년 5월 28일- 문제가 있던 데일리코랄 제품을 교환해주겠다는 글
(매장 직접 교환이 아닌 고객센터로 1:1문의한 뒤 제품을 착불로 보내면 문제가 없는 새제품으로 보내주겠다구요)

제가 구매한 이력을 확인해보니 14년 5월 19일에 처음 젤네일을 구매했더라구요
(이때 vip 가입하면서 젤네일에 처음 입문했던거라 기억이 났어요)
당시 아리따움에서는 변색문제가 있었지만 별도의 조치가 없었고 
그사이에 저는 구매를 했던거구요
구매한지 열흘 뒤에 교환해주겠다는 글이 올라온거죠
지금 생각해보면 구매 이력이 다 남는데 
해당 제품 구매한 사람들한테는 별도의 공지를 줘야했던거 아닌가 싶네요.



여하튼 몇시간 뒤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왔어요
요약하자면 아까 했던 말 반복이에요
제조일자가 오래되어 품질보증기간이 지났으므로 처리해줄수있는 방법이 없다.
전량 리콜은 아니었고 문제가 있었던 일부만 교환이 있었다.

그러니 그걸 모르고 있던 니가 바보다라는 뉘앙스
그때 말을 하지 왜 이제와서 그러냐는 식

이때 기분이 확 상하더라구요
교환 여부에 대해서 안내도 없었으면서 이렇게 말한다는게 너무 황당하더라구요
그래서 위에 날짜들을 조목조목 짚어주면서 따졌어요
이하 대화체


저- 14년 5월 8일에 모디 공식 블로그에 변색 문제가 있었다고 글이 올라왔고
14년 5월 28일에 문제가 있었던 해당 색상을 교환해준다고 글이 올라왔더라구요.
근데 제가 구매이력을 확인해보니까 
14년 5월 19일에 구매했던데 그럼 문제가 있는 제품을 구매한건가요?

상담원-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셨어요?

저- 네

상담원- (갑자기 태도 돌변) 그럼 그건 구매할 당시에 매장에서 안내가 부족했던것같네요.
이 부분은 교환처리 해드릴게요
지금은 해당 색상이 단종이라서 택배 보내실때 원하는 색상 적어서 함께 보내주시면 그걸로 교환해드릴게요



너무 어이가 없더라구요.
그러면서 끝까지 아까 했던말 반복
제품에는 문제가 없으나 ~~~ 어쩌구저쩌구~~~~
갑자기 메디안 치약 얘기 꺼내면서 환불해주는거 생색내듯이 얘기를 하질않나...

결론은 그건 제품탓 아니고 제대로 안내를 안해준 매장탓이라는거죠.


전화를 끊고나서도 아직도 어이가 없고 기분이 나쁘네요
이래서 다들 아모레 불매를 하는구나 싶더라구요...

로드샵 네일중에 가격이 저렴한편도 아니고 개당 9천원씩 받고 파는 제품인데
이렇게 무책임하게 대응해도 되는건가 싶네요.

그리고 솔직히 누가 9천원씩이나 주고 산 젤네일을 1년만 쓰고 버려요.
다들 하나사면 오래쓰지않나요? 휴.. 

상담사가 나쁘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그사람도 회사 방침에 따라서 그렇게 말을 한거겠죠..

뭐.. 결론만 보면 교환을 해준다니 다행으로 생각해야되는걸까요
처음에 이렇게 문제가 있는 제품이면 구매하지도 않았을텐데...


속상한 마음에 두서없이 글이 써졌네요..
길고 장황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1. 모디 컬러젤 19호 데일리코랄 사용 후 변색으로 아모레 고객센터에 문의
2. 상담사가 제조일자 오래되어 교환 안된다고 왜 이제와서 얘기하냐는 식으로 말함(따지듯이)
3. 조목조목 날짜 따져가며 말했더니 매장에서 안내가 부족했으니 교환해준다고 함(제품탓x, 매장안내부족 탓o)
4. 아모레 ㅂㄷㅂㄷ

출처 아모레 고객센터때문에 산산조각난 내 멘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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