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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다른 저그의 對 토스전 중반운영 (2)
게시물ID : starcraft2_100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OyNalrA
추천 : 11
조회수 : 1093회
댓글수 : 14개
등록시간 : 2010/11/19 09:42:10
안녕하세요~

조이날라입니다!

요즘 토스가 저그상대로 가장많이쓰는 빌드!

가장많이쓰이는데 가장막기힘든 빌드!

바로 이번시간에는 토스전 중반운영중 4차관및 올인류를 막는 빌드입니다.

뭐든지 기본테크트리는 똑같습니다.

9대군주 - 15선못에 이은 3퀸! 

이쯤되면 저의 글을 보셨던분들은 모두 기억하고 계실겁니다.

근데 여기서 주의하실점은 15선못을하고 바로 일벌레 한기로 정찰을가는데, 이 일벌레가 상대토스진영에 가스러쉬를 할수 있느냐 없느냐에따라 4차관및 올인류를 막을 확률이 달라지게됩니다.

요즘 4차관이 원가스를 통한 추적자질럿러쉬 이긴하나 가스러쉬를 통해 상대가 무엇을 하고있는지를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단, 가스러쉬 취소컨트롤을 잘해주셔야 합니다.)

저글링한쌍이나 정찰갔던 일벌레가 상대의 차관업그레이드를 보았다면 그냥 바로 바퀴소굴을 지어줍니다.
(물론 가스는 원가스만 채취합니다.)

그러면서 본진 점막중 앞마당쪽에 가장 가까운쪽으로 가시촉수를 한개 지어줍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상대가 4차관인지 아닌지 어떻게알고 그냥 무작정 바퀴갑니까? 하시는 분이 계실거에요.

바퀴를 먼저가도 3퀸이 있기때문에 공허포격기 및 불사조는 쉽게막을 수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그냥 차관업그레이드를 보면 바퀴를 계속 눌러줍니다. 

이때쯤 본진에 드론은 가스캐는일꾼까지 포함해서 15기정도에 앞마당은 미네랄캐는 일꾼 2기정도가 될것 같습니다.

뭐 드론 20마리까지뽑고 계속 저글링만뽑거나 바퀴만뽑아라 하시는데 사실 이것은 컨트롤이나 상대의 위치 (짧은러쉬거리의 맵에서는 막기 매우힘듬) 에따라 크게 좌우되는것이라 플래티넘 이하분들에게는 소용없는 이론입니다.

상대가 4차관러쉬 병력이 상대입구에서 우르르 나오기시작하면 미리 지어놨던 가시촉수를 앞마당에 박아줍니다. 이러면서 바퀴는 계속 뽑는 것이지요.. 

단 주의할점이, 이빌드를썼는데도 못막고 지신다면 그것은 아마 바퀴와 퀸이 좀 모였다는것을 맹신하고 상대병력을 잡으러 가다가 추적자의 도망가면서 공격하는 컨트롤에 누적데미지가 쌓여 지는경우가 다반사 일겁니다.

상대 병력이 "싸워볼만하겠는데?" 하는 수준이라도 앞마당 부화장 뒤에서 계속 병력이 숨어있다가 상대병력이 가시촉수를 때리러오면 그떄 점막위에서 한방때려주고 다시 뒤로가고 하는 컨트롤으로 막아야합니다.

사실 이 4차관막는 빌드는.. 정말 속성으로 익히기 힘든 빌드입니다.

수십판을 해보면서 직접 몸에익히는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많이쓰이지만 가장 막기힘든 빌드이기 때문이죠..

지금 이글을 넷북으로쓰는것이라 스크린샷을 첨부못한점 죄송합니다.

피시방에가서 할때 리플레이를 보내드리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대저그전 초중반 기본빌드 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s 오늘 7시에 개인화면 방송합니다~~ 

p.s2 개인화면 방송인데 지면 쪽팔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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