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유님들.. 오유에서 20대를 다 보내고 30대를 시작하는 한 청년이 궁금한게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김니다.
다름이 아니고 제가 궁금한 점이 있어서 그런데요....
제가 굿네이버스 에서 결원 아동 후원을 시작한지 4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후원하는 아동도 변함없이 꾸준히 하다보니 10살이 넘은 나이가 된거 같습니다.
제가 다달이 3만원씩 입금하는 중인데요.. 지금 아이도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후원금이 모자라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생겨서
질문을 드립니다..
나라는 네팔이고 무구 개발 사업 지구에서 관리하는 아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저희에겐 3만원이라는 돈은 큰돈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 그렇다고 작은돈도 아니지만...)
그렇기에 이 돈으로 후원을 받는 아이도 빠듯하게 생활 할 거라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들어가는 학비나 생활비가 많이 모자랄거 같은데요..
후원금을 올려보고자 이렇게 적어봅니다.
네팔에서 3만원이라는 돈이 루피(네팔시세는 인도네시아 루피아로 계산하더군요..)로 계산하여
34만 루피정도 되는거 같은데요.(사실 이정보도 맞는 정보인지는 불투명합니다.)
가보질 않아서 이돈이 어느정도의 금액인지 잘 모릅니다.
이 정도 금액에 제가 지원해주는 아동이 사용하기에 적당한 금액이련지도 궁금합니다.
이 기회에 좀 더 네팔 시세에 맞춰서 아동 후원을 추가로 할 생각이구요..
또한 기회가 곧 생길거 같은데 직접가서 도움도 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야기를 대충 들어보니
현지에 봉사하시는 고마운 분들이 많이 있다고들 하시더군요. 혹시나 같이 후원하시고 있고
같은 지역이면 동행 하는거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요약해서 말씀드리면...
3만원의 후원금으로 현지에서 어느정도 생활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꼭좀 부탁좀 드릴께요..
게시글 성향에 안맞는다면 죄송합니다. (제가 잘 몰라요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