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려고 할때나 공부하려고 할때 귓가에 모기가 윙윙거리면 상당히 짜증나죠.. 모기는 다음과 같은 습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모기는 빨강, 파랑, 검정 등 진한 색을 좋아한다. 2. 모기는 7m밖에서도 색을 구별할 정도로 좋은 눈을 가지고 있다. 3. 후각도 예민해 20m밖에서도 동물이나 사람이 내뿜는 이산화탄소를 감지한다. 4. 땀냄새, 아미노산 냄새, 발냄새, 향수, 로숀등의 로션 등의 냄새를 좋아한다. 5. 특히 여성 호르몬의 냄새를 좋아하여 여성들이 특히 모기에 잘 물물린다. 6. 방향감각이 뛰어나다. 7. 수백개의 감지 센서가 있어 어떤 물체를 거의 모든 방향에서 정확히 인지 가능하다. 8. 밝은 빛이 있거나, 습한 곳을 좋아한다. 9. 아파트 주변에 논이나 습지가 있으면 모기가 아파트로 몰릴 수도 있다. 10. 실내에 물을 자주 갈아주지 않는 꽃병이 있을 경우 모기는 순식간에 늘어날 수 있다. 11. 모기는 승강기나 계단을 통해 바람을 타고 아파트 20층 이상까지도 쉽게 올라갈 수 있다. 출처-http://www.mokiya.pe.kr
주로 얼굴 주위에서 맴도는 이유는 얼굴이 노출되어 땀냄세. 스킨 냄세 등이 나며. 입과 코로 호흡을 하기 때문에 이를 감지하고 달라드는거죠.. 냄세에 민감한 모기는 발에도 잘 달려든답니다.
해결방법
1 창문을 잘 닫구 낮에 모기가 잠자고 있을 만한 곳(책상 아래, 화장실세면대아래 벽, 천정 모서리등 습한 곳)에 모기약을 뿌려서 다 죽여버리세요. 2모기퇴치제를 쓴다 몸에 바르는 제품은 안좋습니다. 인체에 무해하긴 하지만 물지만 않을 뿐 윙윙거리기는 마찬가집니다. 군대에서 사용하는 아주아주 강력한 퇴치제가 있는데 별 효과 없드라구요. 모기향이나 전자매트등은 효과가 매우 좋지만 귓가에 윙윙거리는것까지는 해결하기 힘들겠네요..요즘 전자파를 이용한 모기 퇴치제가 있는데 안써봐서 모르겠습니다. 다만 전자파라니 좀 꺼려지네요..
하이라이트.!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서 가장 확실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문하신 분의 요점은 1. 모기가 무는게 싫다 2. 위윙거리는것도 싫다. 이 두가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