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운영 게시판에 비슷한 글을 올려서 "바보"가 추천까지 했는데, 아직도 개선이 안 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주로 활동하는 시게에 글을 올려서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동의하시는 분이 많아서 베스트/베오베 가면 바보가 볼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 봅니다.
저는 이게 현재 취할 수 있는 쉬운 방법중 하나라고 생각하거든요.
아무리 비공을 많이 받아도 베스트나/베오베에서 탈락해서 보류로 가는 시스템은 부당한 것 같아요.
즉, 누군가 홍준표 찬양하는 글을 올려서 추천 50개와 비공 1000개를 받았다면, 그 글이 보류로 가야하는 이유를 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베오베에 둬도 되지 않나요?
물론 지역감정 유발, 분란 조장등 신고 사유에 해당되면, 당연히 신고누적으로 글이 보류로 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공 누적으로 보류 가는 것을 일단 당장 개선되어야 할 사항인 것 같아요.
그리고 비공을 없애자는 제안도 있던데, 저는 이부분은 부정적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누군가에게 속시원한 지역 감정이나, 노인 비하 발언을 했다고 해요. 그런데, 비공은 전혀 없고(기능이 없어졌으니) 추천만 박혀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더 논란이 될 것 같지 않나요?
정말 누가봐도 터무니 없는 글이 올라왔는데 비공은 안보이고 추천만 보인다고 상상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도 비공은 1~2개까지는 보이지 않아요...그것 때문에 논란이 커지는 경우도 많고요..
그리고 커뮤니티 하면서 비공에 너무 민감하면 글 못올립니다. 아, 그냥 지금 현재 시점에서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내 의견에 동의하지 않나 보구나 생각하면 되는 것 같아요. 그걸 가지고, 또 발끈해서 싸울 일은 아닌 것 같거든요.
대신 비공 누적으로 보류에 보내지는 시스템은 당장 개선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혹시 다른 의견이 있으신 분들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