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시게 vs 다른게시판 논쟁에 대하여
게시물ID : sisa_100379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아가가띠띠
추천 : 26
조회수 : 545회
댓글수 : 21개
등록시간 : 2017/12/18 17:08:50
옵션
  • 창작글
  • 외부펌금지
 
 
주말동안 그리고 지금도 소란스러운 시게 분리에 대해서..
이야기 한 내용들을 살펴보자 보면, 조금 이해안되는 부분이 몇몇가지 있네요.
 
 
1. 시게 vs 타게시판 유저
 
 - 어떤 회원이 시게에서 글을 쓰면 시게인, 자게에서 글을 쓰면 자게인, 의료게에서 글을 쓰면 의료게인 으로 구분 짓는 건가요?
 - 어떤 회원이 시사 관련 글을 쓰면 시게인, 불특정 주제면 자게인, 의료관련 글을 쓰면 의료게인 으로 구분 짓는 건가요?
 - 그렇다면, 어떤 회원이 자게 에서 시사관련 글을 쓰면, 그 회원은 시게인 인가요? 자게인 인가요?
 - 또한, 어떤 회원이 의료게에서 시사관련 그을 쓰면, 그 회원은 시게인 인가요? 의료게인 인가요?
 - 심지어, 어떤 회원이 시게에서 의료와 관련된 시사글을 쓰면, 그 회원은 시게인인가요? 의료게인 인가요?
   (상기에서 군게를 쓰는 것이 좀더 이해가 쉽지만, 아시듯이 시게에는 군게와 분쟁을 조심하라고 적혀 있습니다.)
 
2. 위의 1항에서 시게인의 정의를 내릴 수 없는데, 어떻게 타 게시판에서 비공을 적는 것이 시게인이라고 단정지을 수 있는가요?
 
3. 위의 1항에서 자게인과 의료게인의 정의를 내릴 수 없는데, 시게에서 비공을 때리는 것이 타게시판 사람이라고 단정지을 수 있는가요?
 
4. 시게, 자게, 의료게의 구분을 그나마 내릴 수 있는 정의는 적는 글의 범위와 주제가 각 게시판의 성격과 맞으면 되는 것 아닌가요?
 
5. 그렇다면, 여기서 시게 분리는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가요?
 
6. 위의 분쟁이 발생하는 게시판에서 시게인(?)을 보기 싫다면.. 시사관련된 주제는 모두 시게에서 글을 적으면 되어요. 그러면, 추천도 비공도 시게내에서만 이뤄지니 게시판간의 분쟁이 발생하지 않아요.
 
7. 게시판간 분쟁이 발생하는 것은 게시판간 대립이 아니라, 특정한 시사 주제에 대한 대립이죠. 그 대립이, 시게에서 있느냐 자게에서 있느냐 의료게에서 있느냐의 차이일 뿐이에요.
 
8. 그렇다면 결국, 시게 분리라는 것은 시게 분리가 아니라, 자게나 의료게나 기타 게시판에서 시사성향 글을 적는 분들이 비공맞기 싫다는 것이고, 그것은 시사게의 주제를 타게시판에 게재한 것에서 출발하니, 결국, 그분들이 시게에 오셔서 시사 주제의 글을 주장하시면 되세요.
 
9. 위의 8항은 싫은데, 시게를 분리하라는 의미는, 본인이 주장하고 싶은 시사연관 주제의 글은 시사게에 안쓰고, 자게나, 의료게나 기타 다른 게시판에 마음껏 쓸테니, 본인 글에 비공찍고, 반대댓글 쓰는 분들은 분리되어 나가라는 뜻으로, 지극히 편협하고 이기적인 논리에 지나지 않는다고 봐요.
 
10. 결국, 자게나, 의료게나, 기타 게시판에서 시사글로 분란을 일으키는 단초를 제공하는 분들은, 타 게시판에서 시사글을 올리시는 분들이죠.
 
 
 
이번엔 두번째 논점이에요.
 
 
1. 추천과 비공감은 본문 내용에 대한 찬성이냐 반대냐로 구분할 수 있어요.
 
2. 물론, 의도적으로 글을 올리거나 내리기 위해 추천과 비공감을 활용할 수도 있겠어요. (다만, 여기에 조직적 힘이 있냐없냐가 중요하겠죠. 양쪽다 없다고 가정할께요)
 
3. 그렇다면, 베스트 올라오면 저격 당한다는 말은 (이것은 시게만 탓할 것도 없어요. 저도 시게에 글올린거 베스트 올라가자 마자 격추되었으니까요) 다른 의견에 대해 비공감을 표시한다는 것이에요.
 
4. 국정운영 지지율이 지금 69%쯤 되어요. 특정 사안에 대해서는 또 다르겠죠. 그리고 얼마전까지만해도 70%을 좀 많이 상회했었죠.
 
5. 4번에 의하면, 평균적으로 봐도, 오유에서도 정부 정책에 대한 찬성이 상대적으로 높을 수 밖에 없어요.
 
6. 5번의 이유가 무조건적인 평등논리에 어긋나니까 시게를 분리하자는 이야기는, 특정 사안에 대해 나는 반대하거나 이견이 있는데, 사안에 대해 찬성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그사람들 다 내쫓자는 논리에요.
 
 
 
결론...
 
게시판간 분쟁은 말이 안맞아요.
유저의 의견간 분쟁이죠.
그렇다면, 해결법은 게시판에 대한 제제가 아니라, 유저에 대한 제재여야 하고, 화살도 유저나 주제로 가야해요.
그렇다고해서 내 주장과 의견이 소수라고 판을 무조건적인 균형을 맞춰달라고 할순 없는 것이에요.
 
특정할 수 없을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
한두가지 골라서 이미지 씌우는 것이에요.
이것 상당히 안좋은 방법이에요.. 사람들 분열시키기 아주 쉽거든요.
 
 
 
권유..
 
그 어떤 분야이든 시사관련 이슈가 있으면 시사게에 글을 올리세요.
시사게는 비공도 하루에 8번 밖에 못 사용한다면서요.
타게시판은 30개 사용한다면서요.
 
타게시판에 시사글 올려서 베스트 올라가면, 비공 30개 탄알 장전되어 있는 거에요.
시사게시판에 시사글 올려서 베스트 올라가면, 비공 8개 탄알 밖에 장전 안되어 있는 거에요..
 
다른게시판에 자주 가시는 분들 그 게시판 주제에 맞게 글 쓰고, 읽고 보고 그러고 싶은데
왜 다른 게시판에서 시사글 올리고 주장해서 다른 주장 가지고 있는 회원님들 끌어들이세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