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누워서 침뱉는 극성유저분들
게시물ID : sisa_100444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WAㄹㅇㅇㅇ
추천 : 20
조회수 : 774회
댓글수 : 23개
등록시간 : 2017/12/19 17:16:13

지금 이 상황이 불편하신 분들도 이해하고, 심지어는 극성유저분들마저도 이해는 합니다. 

다만 이해한다고 해서 극성유저분들의 언행을 지지하는 건 아닙니다. 

오히려 이번정권을 지지하는 입장에서 말리고 싶은거에요 

선거철 되면 정치인들 비겁하다고 전후가 다르다고 욕하죠? 그런데도 꿋꿋하게 정치인들 선거철만 되면 국민이 왕입니다요~ 이러죠?

국민들이 실제로 누굴 지지하고 어떤 성향이건 간에 속마음이 어떻든간에 이미지관리를 위해 웃으면서 다가갑니다.  

한 표라도 지키고 혹은 더 얻을지도 모르니까요. 그렇게 못되처먹은 정치인들도 최소한 어떤게 이익인지 아는겁니다.
(물론 콘크리트 믿고 막나가는 인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극성유저분들을 보면 애초에 대화하려는 시도나 상대방을 존중하는 태도 없이 

그냥 자기 화나면 화나는대로 근거도 없이 비난하고 적폐,알바 몰이해버리니 사람들이 좋게 안 보죠.

비난하고 적폐,알바 몰이해버리면 정말 편합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거든요.

그런데 이게 정말 자기가 지지하는 당과 정치인을 위한 일인가요 ??? 

아무리 대화해도 상대방하고 의견이 안 맞으면 그냥 입장차이가 있는 것 같네요. 혹은 좋은 의견 잘 들었습니다. 

대충 이렇게라도 좋게 끝내야죠.   

감정이 상하면 이성도 따라갑니다. 안 좋게 보기 시작하면 진짜 좋은 일들도 안 좋게 봐요

그렇게나 중요시하는 선거는 정치에 대해 알던 모르던 모든 사람이 투표하는 거에요.  

이미지가 중요한건데, 극성지지자분들인지 분탕러인지 아주 깽판을 쳐놓는거죠.

그래서 저는 오히려 지지자들 틈새에 섞여 ㅂㅅㅁ마냥 극성인 유저분들이 오히려 알바가 아닌가 의심하기도 합니다.


이런 점을 보고 잘못을 한 그 유저만 저격하면 될 일 아니냐 하실 수도 있습니다.

저도 역으로 시게 전체를 일반화하는건 반대합니다. 

하지만 시게에 상주하시는 유저분들의 책임이 아예 없다곤 할 수 없습니다.  자정작용이 안 되고 있어요. 

분명히 좋은 분들도 많은데, 안 좋은 분들이 더 많은 거죠.

알바든 유저든 안 좋은 행동을 하면 신고해서 차단을 먹여야 하는데 

그런 비슷한 글들이 추천을 많이 받고 베스트 베오베로 갑니다. 

언제 한 번은 욕설이 있는 게시글에 제가 "욕설을 하지 않으셔도 충분히 표현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라고 

넌지시 욕설을 쓰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더니  이유를 알 수 없는 비공이 달리고 ~ 

"욕 할만해서 했는데 문제인가요 욕이 너무 약했나?" 이런 비아냥 섞인 대댓이 올라오고~ 여기엔 추천이 박히고~ 

욕 할만해서 욕하면 이 세상에 욕 안 먹을 사람 어딨습니까.  적어도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는 커뮤에서는 욕설 자제해야죠

욕설 아예 하지말란게 아닙니다.  욕먹을 만한 놈들은 분명히 있어요.

그런데 여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니까. 

최소한 욕설이 안 좋은 것이란 건 인지를 하고, 그 욕설을 보고 불편해하는 사람 있으면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서 사과나 정정을 하라는 거죠.

지금부터라도 누워서 침뱉지말고 시게 내에서부터 진짜 자정작용이 이뤄지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