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제천, 文정부의 목포(세월호)되나 (적폐들 프레임 설정중)
게시물ID : sisa_100709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Tulip_Mania
추천 : 27
조회수 : 1375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7/12/26 11:50:01
제천, 文정부의 목포(세월호)되나 (적폐들 프레임 설정중)
- 제천 스포츠센터 불법증축, 세월호 불법개조와 오버랩
- 여야 프레임 전쟁하는 사이, 실질적 예방책은 쿨쿨
- 지지율 상승 계기였던 세월호 비극, 與의 약점으로 역공할까

[헤럴드경제=홍태화 기자] 자유한국당이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사고를 세월호에 비교해 비판했다. 각종 사건, 사고가 있을 때마다 세월호가 비교 대상처럼 튀어나온다. 그때보다 잘했나, 못했나를 따지기 시작하면서 참사는 정치적으로 도구화됐다. 

‘너희도 똑같다’는 거다. 한국당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단절을 선언하면서 이러한 움직임은 더 두드러졌다. 더불어민주당 입장에선 지지율을 올리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 ‘세월호’란 단어가 여당이 되자, 약점으로 변한 셈이다.

한국당은 지난 25일 제천 화재 현장을 찾았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세월호와 똑같다”며 “세월호 때도 TV 화면을 통해 볼 때 배는 기울어져 가는데 구명정이 가서 배 주위만 빙빙 돌았다”고 했다. 이어 “현장에 출동한 지휘관들이 판단을 잘못하면 이런 참사가 난다”고 덧붙였다. 
우리는 이 사고를 세월호처럼 정쟁(政爭)에 이용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 고 했지만 이미 정쟁 한가운데 올라선 셈이다.

[사진설명=25일 오전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충북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희생자 합동분향소가 마련된 제천실내체육관을 방문, 헌화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중략)

한국당, 靑 항의방문…UAE·제천화재·개헌 '성토' 총력


김성태 "제천화재 신고전화 통화기록 공개돼야…UAE 원전게이트 국정조사 촉구"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6일 오전 청와대를 항의방문해 일명 'UAE 원전게이트' 국정조사를 촉구하고, 제천 화재 참사에 대한 책임을 물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의 사퇴를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를 비롯한 원내지도부는 이날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제천 화재참사는 무엇보다 문재인 정부의 재난안전 대처능력이 얼마나 부족한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전형적인 인재(人災)라는 사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소방당국은 2층 창문을 깰 경우 산소가 유입돼 화재 불길이 커질 우려가 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2층에서는 화재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며 "무엇보다 당일 3시53분 최초 신고가 된 이래 희생자들로부터 소방청으로 신고된 모든 통화기록은 반드시 공개돼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김 원내대표는 제천 화재 참사의 책임을 물어 현장 진화 책임자에 대한 검찰수사, 소방방재청장의 파면, 김부겸 행안부 장관의 사퇴를 주장했다.


.......


"노는 공무원 왜 늘리냐"…

소방관 충원예산 반대한 

자유한국당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황규정 기자 = 2018 예산안이 여전히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야당이 소방관·경찰·집배원 등 민생 공무원 충원 예산을 반대해 결국 규모가 줄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노는 공무원 왜 늘리냐"는 자유한국당 반발에 이낙연 총리가 거듭 "소방관, 경찰 등을 증원하는 예산"이라고 설명했지만 같은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논란이 예상된다.









.......


제천·의정부 화재 

‘필로티·드라이비트’…

MB정부 규제완화 독됐나

21일 수십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충북 제천시 스포츠센터 화재와 2015년 1월 경기 의정부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는 모두 1층을 주차장으로 사용하는 필로티 구조의 건물에서 발생했다.
(중략)

제천 화재 건물과 2년 전 의정부 화재 아파트엔 스티로폼에 시멘트를 바른 단열 외장재인 드라이비트가 쓰였다. 불연성 외장재의 3분의 1 수준의 저렴한 가격에 시공도 간편해 건축업자들이 선호하지만 화재에 매우 취약할 뿐만 아니라 유독가스까지 뿜어내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16&aid=0001332720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7122610450659210

http://www.insight.co.kr/news/129355

http://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171222500068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