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나경원 “UAE 비밀군사협정, MB 칭찬받을 일” ㅡㅡ
게시물ID : sisa_10116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박효신♡
추천 : 43
조회수 : 3139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8/01/11 18:36:51
나경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이명박정부 시절 아랍에미리트(UAE)와 맺은 비밀군사협정에 대해 “이명박정부가 지탄받을 일이 아니라 오히려 칭찬받을 일”이라고 주장했다. 

나 의원은 11일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국가의 수출도 냉철한 비즈니스”라며 이 같이 말했다. 이날 나 의원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뉴스공장의 새 코너 ‘원더걸스’(가제)에 출연해 'UAE 비밀군사협정'을 두고 대립했다.

박영선 의원은 김태영 전 국방장관이 유사시 한국군 자동개입 조항이 포함된 비밀 군사협정이 있었다고 인정한 것에 대해 “이명박정부가 얼마나 국가를 사유화했느냐를 보여주는 하나의 커다란 사건”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원전 수주를 했다는 계약서를 국민에게 공개해야 한다. 그 계약서 자체가 지금 비밀리에 돼 있다”며 “국제변호사 회의에서조차 이 계약이 이상하다, 문제가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고 말했다.

나 의원은 “국회의 동의를 받았다면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군사협정을 하지 않았으면 사실상 우리가 프랑스를 이기고 원전을 수주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파병의 경우 별도의 국회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정도의 협상을 통해 원전을 수주했다는 것은 칭찬받을 일”이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군사협정을 해야 되는 상황이었다면, 그 당시에 국민들한테 동의를 구했어야 했다”며 “이 계약서 자체가 대한민국을 개인 회사처럼 운영할 수 있다는 가치에서 나왔다는 대표적 사례이다. 굉장히 심각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불도저식 경영이다, 아파트를 짓기 위해서 밀어버려야 한다는 사고방식”이라고 지적했다.

최민우 기자 [email protected]



말같지도 않은 소리에 너무 화가나네요

금값은 우리 새끼들 군대가는것도

맘아픈데...ㅎㅏ
출처
보완
2018-01-11 19:00:29
1
https://youtu.be/FhyAg74jeto?t=23m18s - tbs FM
김어준의 뉴스공장 1부,2부 (01월 11일 방송)
https://www.tbs.seoul.kr/cont/FM/NewsFactory/interview/interview.do?programId=PG2061299A
1/11(목) 박영선(더불어민주당) vs 나경원(자유한국당)과의 인터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