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음덕육덕입니다.
예전에 음악 글 몇개올리다가 2시간 쓴 글이 날라가는바람에 아이디를 지우고 그냥 눈팅만 하다가 다시 가입해서 글을 쓰게됬습니다 ㅋㅋ
오늘은 세계 각국에서 활동하는 유명한 드럼신동에 대해서 써보겠습니다.
드럼을 배우시는 분들에게는 언제나 좌절감을 안겨주는 놈들이죠 ㅎㅎ
1.Tony royster Jr.
드럼덕후들 사이에선 드럼신동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사람이 아닐까 합니다.
드러머라면 누구나 나가고 싶어하는 모던 드러머 페스티벌에 무려 12살이라는 나이로 출연을 했구요.
아버지가 유명한 음악가라고 하시는데 한국에서는 유명하진 않은거 같습니다.
12살에 뭐 저런놈이 다 있어 ㅎㄷㄷ;;;
현재 근황을 말씀드리자면 나이는 이제 먹을만큼 먹었구요 (더이상 신동 아님 ㅎㅎㅎ)
여러 유명한 드러머 콘서트 세션도 하고 자기 밴드도 만들어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건 딴 뮤지션도 아니고 Jay-Z 세션했을때 영상!! 저렇게 많은 관객들 앞에서 드럼 치면 어떤 기분일까요 ㅋㅋㅋ
밑에 영상은 토니 로이스터 방한 했을때 ㅎㅎ 어려운 테크닉을 보여주기 보다는 관객들과 소통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ㅋㅋ
2. Ryuga
일본은 정말로 드럼신동이 많은 나라입니다. 아마도 음악 인프라가 좋아서 인거 같은데,
이 아이는 신동중에서도 초특급 안드로메다급 신동입니다.
진짜 나이먹은 드러머들도 구사하기 힘든 최상급 테크닉을 자유자재로 사용합니다.
딴말 필요없이 동영상부터
10살때 영상인데 뭐.... 그냥 하하하하하하핳ㅎㅎㅎㅎㅎㅎ
이 영상보고 많은 분들이 드럼스틱을 놓으셧다는 전설이 있죠 ㅋㅋ
일단 성인들도 하기 힘들다는 4웨이 인디펜던스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데요.
4웨이 인디펜던스를 쉽게 설명하자면 손발이 따로 노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치 책을 왼손에 들고 왼쪽눈으로 읽으면서 오른쪽 눈으로는 야X을 보며 오른손으로는 손운... 넵 그만하겠습니다.
근황을 말씀드리자면 현재는 14살이구요. 유투브에 커버영상도 간간히 올리고 성인 뮤지션들과 활발한 활동중입니다.
커버 영상 하나 보시죠 ㅋㅋ
3: Igor Falecki
폴란드 출신의 드럼신동입니다.
테크닉은 앞서 보여드린 드러머들보다는 부족하지만, 그루브적인면, 드럼을 맛깔나게 치는걸로는 따라올 신동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영상 보시죠
4살때 영상인데 벌써 그루브가 있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게 신동이구나~
이거는 7살때 영상인데 참... ㅎㅎㅎ 맛깔나게 잘 치죠?
현재 근황은 12살이고, 유투브에 활발하게 동영상을 올리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드러머라면 한번쯤은 쳐보고 싶어한다는 Usher 의 Caught Up 드럼커버를 올렸는데요, 그루브가 흘러 넘치네요.
얼굴도 훈훈하게 크고 있고 교육도 좋은환경에서 받고있어서 앞으로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ㅎㅎ
* 참고자료: 왜 드러머들이 Caught up곡을 치고싶어 하는가?
4: 이정윤
한국의 신동! 이정윤입니다.
대중매체에 노출됬었던 많은 드럼신동들이 있지만 제 생각에는 아직까지 이정윤군을 따라오는 신동은 없다고 봅니다.
아버지가 실용음악학원을 운영하신다고 들었구요 드럼뿐만 아니라 다른 악기에도 정통한 굉장한 드러머입니다.
이 영상은 아마 12살때로 추정되는데 테크닉,그루브 뭐 하나 빠지는거 없이 대단합니다.
현재 근황은 대학생 나이쯤 된걸로 알고 있고 가끔씩 유투브에 드럼 커버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외모가 아주 훈훈해 졌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어휴... 그루브가 ㅋㅋㅋㅋ 아마 미디로 자신이 편곡도 한거 같네요 후아....
영상미도 아주 ㅎㅎㅎ 미적감각도 좋은가 봅니다.
그럼 전 이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