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아이스하키 정말 비인기 종목입니다. 농구도 인기가 없어진 상황에서 아이스하키는 정말 인기가 없죠 냉정한 소리지만 사실은 사실입니다. 관심있는 사람이 있나요? 선수 이름이 뭔지 아나요? 주장은 누군지? 에이스가 누군지? 경기룰도 잘 모르지 않나요?
단일팀하면 분명 평창 올림픽 메인이벤트가 된다고 봅니다. 국내외언론들.. 아 국내 기레기는 계속 안 좋은 기사만 쓰겠지만요 분명 국외언론들은 대서특필 할 것이라 봅니다. 그러면 선수들 얼굴 한 사람 한 사람 더 나오지 않겠어요? 관심이 더 가지 않겠어요?
우리나라 선수중에 실력 좋은 선수가 있다면 외국으로 스카웃 될 수 도 있는 수 있지 않겠습니까? 실력이 좋은지 안 좋은지는 관심을 가져주는 사람들이 있어야 하지 않겠어요? 누군가는 봐줘야죠. 그동안 동계올림픽 할 때 아이스하키 경기 제대로 본 사람이 있나요? 일단 시선을 끌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동안 대한민국을 헬조선이라고 했죠 게으르고 실력도 없으면서 헬조선이라고 외치는 사람도 있겠지만 많은 청년들은 공부도 열심히하면서 스펙쌓고 능력을 키워줬는데 알아봐주는 사람이 없으니 절망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러니 노력해도 성공하기가 힘들다 하는 것이죠. 그런것이 가장 허탈하지 않겠습니까?
봐주는 사람이 있어야 메달을 못 따더라도 선수들이 어떤 경기를 치뤘고 감동을 주었는지 알 수 있지 않겠어요? 알다시피 우리나라는 메달 못 따면 절대로 절대로 알아주지 않습니다.
대한민국 이름으로 경기를 치뤄도 좋지만 단일팀으로 경기를 치루면 분명 메인이벤트가 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그것이 역사가 될 것이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