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길게 쓰면 읽기 힘들 것 같아서 간략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읽는데 불편한 적 있으시다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건강한 삶을 위하여 모두 화이팅!!
조금씩 인지 한것은 중학생부터 같아요. 10년 넘게 지났습니다.
어떤 운동을 하려고 하여도 자세도 안나오고 불편합니다.
인지하고 있는 문제점
1. 오른발의 각도 틀어짐 & 양쪽 골반의 외회전 / 내회전 차이
위의 사진과 같이 누워서 발끝을 보면 오른발의 각도가 왼발의 비하여 비교적 외회전 되어있습니다. (정상범위는 42도 정도하고 하더군요)
이와 연계되어 두다리는 비교하였을 때 왼쪽다리는 내회전이 더 잘되고 오른쪽 다리는 외회전이 더 잘 됩니다.
2. 걸음걸이 상체 좌우 기울기 & 뒤뚱거리는 8자걸음
걸을때 거울로 보면 위 사진처럼 상체가 한쪽으로 (오른쪽으로) 기울어 집니다.
육안으로 봐도 그러하고 평소 걸을 때 많이 느낍니다.
3. 스쿼트 자세
스쿼트가 불안정 합니다.
1) 엉덩이가 한쪽으로 쏠립니다.
2) 발 뒤꿈치가 들린다.
3) 허리를 세우기 힘들다 > 뒤로 넘어지려고 함
4. 그 외
1) 수영 할때 몸이 한쪽으로 돌아감 (상체 그대로 두고 발을 차면)
2) 오른쪽 발 자주 접질렸음 > 주상골부골절 수술 이후 접질리지 않음 > 의사코멘트 오른쪽발이 외회전 되어 있으시네요.
3) 평소 왼쪽발에만 힘이 들어감
4) ##한 다리 서기가 잘 안됨
무엇부터 고처야 할지도 모르겠고 어느 관점에서 교정을 진행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유명 병원을 찾아가면 비용이 너무 심합니다. 엄청난 검사비용을 요구하고 계약을 하면 검사비 빼주겠다는 식
유명병원 3~6개월 과정 대략 500만원 가량 소요됩니다.
의사가 보는 관점이 다르고(또 의사마다도 다릅니다.) 운동(PT,FMS,필라,체형교정 그 종류도 너무 다양함), 교정원(이 역시 치료법 관점 수십가지)
돈이 많으면야 이것 저것 해보면서 진행해보겠지만 비용과 시간 문제 무엇을 믿고 진행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하나 해보고 또 하나 해보고 하기에는 비용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듭니다. (어떤 치료를 진행 하던 3개월에서 6개월을 잡더군요)
해본것이라고 하면 척추교정 진료 3달 / 필라테스 1달 / 각종 스트레칭
문제는 무엇을 해야 할지 종류도 너무 많고 하니깐 꾸준하게 하나를 해보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도움을 요청합니다. 확실하다면야 돈을 마련해서라도 고치고 싶습니다. 이것 때문에 잡생각이 너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