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주관 방송사이자 미주 지역 중계권자인 미국 NBC가 평창올림픽 광고 수익으로 1조원 가까운 거액을 벌어들일 것으로 보인다.
댄 로빈더 NBC 스포츠그룹 광고판매 부사장은 12일 "2018 평창올림픽 광고 수익이 9억 달러(9500억원)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4년 전 소치올림픽 때보다 높은 것으로, 겨울올림픽에서 광고 판매량이 9억 달러를 넘어선 건 평창이 처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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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유일 분단 국가에서 단일팀 종목까지 있으니까
주목도 많이 받음
NBC와 IOC가 광고 계약 맺고 NBC는 투자금 회수하려고 2400시간 이상 생중계 한대요!!!
주최국인 우리나라한테도 득이 클 것 같ㅊ ㅗ ㅏ ㅋ!!
NBC와 IOC가 계약 맺으면 ->
◈ IOC : 총 수입의 10%를 갖고 90%는 배분
□ 올림픽 마케팅 수익금이 가장 많이 배분되는 곳은 개최국 조직위원회
- 시드니 올림픽에서는 개최국 조직위원회가 총 수입금의 68.1%인 18.1억달러를 배분받음
□ 올림픽 마케팅으로 창출되는 수익의 68%가 개최국 조직위원회에 배분되어 개최국이 상당히 유리한 구조
(그래서 개최국으로 선정되려고 안간힘을 씀)
◈ 개최국 조직위원회 : 수익금의 95%를 올림픽 개최비용으로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