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글을 쓴 이유는 전에 올라온 두개의 글때문에 썼습니다. 지금 한개는 보류갔고 한개는 작성자분이 삭제했네요.
그중 보류간 글의 문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는 제목이 문제였어요.
마마마 싫으신 분은 안 계심?
이게 글 제목이에요. 애게에 특정 애니 안티찾으러 온거라밖에 볼 수가 없어요.
아래는 본문 내용
전 개인적으로 이게 왜 인기있는지 잘 모르겠음.
애니도 본방 한번보고 치워버렸고..
딱히 스토리도 와닿지도 않았고 캐릭터도 밋밋한 애들뿐이고
주인공도 작중 내내 징징대다가 마지막에 신이된거 뿐이여
아, 호무라는 그래도 좀 괜찮았음. 목표도 있었고 의지도 있었음.
그 빨간머리 그 이름도 기억이 잘 안남..
암튼 걔는 완전 존재감이 공기인데 의외로 좋아하시는 분들 꽤 많더라구요
이 게시판 마마마가 너무 강세여서 좀 놀라움. 얼마전에 토너먼트에도 마마마 초강세..
그리고 빙과도 이상하게 강세.. 께이가 많은 오유 특성상 호타로가 좋은건 이해함 :)
저도 호타로가 좋지 말입니다. 토너먼트 내가 찍은 캐릭 다 떨어져서 호타로 밀었는데 호타로도 패했어.
마무리를 어떻게 짓지.
뭐, 개인적인 의견임.
마마마의 그 빨간머리 라는 케릭의 존재이유가 없다고생각하네요. 누구에게는 최애케 일탠데.
빙과도 같이 까요. 빙과가 인기있는 이유는 오유에 게이가 많고 그 호타로를 좋아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거라고 하네요..
이부분에서 정말 많이 웃었어요.
두번째는 본문 글까지는 이해를 했는데 댓글에서 가장 큰 실수를 했더군요.
애니를 평가할 때 다른 애니를 가져와 비교하기.
댓글
keisis / 저도 동의합니다. 슈타게하고는 개인적으로 넘사벽 차이로 평가함.
슈타게랑 마마마를 비교하네요. 애니끼리 비교하는것도 어이가 없을탠대 혐한드립 치는 슈타게를 가져와서 비교하는거 보니 웃음밖에 안나와요.
소아온이 흥했던거랑 비슷한게 아닌가 싶음. 핑크팽귄님 말씀대로 이제까지의 마법소녀물과 달랐던게 임팩트가 컸지않나 싶음. 소아온도 존나 흔해빠진 양판소지만 양판소 자체가 없는 일본에선 그렇지 않았던거처럼, 이제까지의 그것과 조금 달랐던 그게 이런 인기몰이를 한듯.
소아온도 까고 그 여세를 몰아 마마마도 소아온보다 못하다고 까고.
사성빛 / 하루히로 대답하시니 정말 와 닿네요.
하루히가 뒷심이 없이 끊났으니 마마마도 그렇게 훅갈꺼야 라고 말하네요. 처음부터 끝까지 비교비교비교 입니다.
마마마 싫으신 분은 안 계심? 이라는 글이 잘못한점 3가지.
1. 어그로 끄는형태의 제목쓰기
[EX) XX애니 싫어하는사람 없어요?, 솔직히 XX애니 평가가 너무 후해요.]
애게에 특정 애니 안티 찾으러 오셨나요?, 명작은 개인취향입니다.
2. 다른애니를 가져와 비교평가함.
[EX) XX애니 보다는 ZZ애니가 더 났죠. 전 XX애니 한번 보고 치워버린후에 ZZ애니를 주로 봤어요.]
님이 좋아하는 애니 다른애니랑 비교해서 이거 별로에요 저거 별로해요 하면 답이 없어요. 이것도 개인취향이죠
3. 슈타게를 남에게 추천하려 하면서 작품내에서 어떤 혐한 드립을 쳤는지 알려하지도 않음.
그 애니를 좋아하고 다른것과 비교하고 그걸 다른사람에게 말하고자 하면 그 애니에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 봐요.
슈타게 혐한 드립이 TV판에 나오고 아직도 살아계신 위안부 할머니 모욕한게 슈타게 극장판입니다.
알고서 그랬다는건 정말 일빠 수준이고 몰랐다면 지금부터라도 알아 가셨으면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