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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하기 싫어서 써보는 캐릭터 출시했을때 상황모음
게시물ID : cyphers_10207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완초
추천 : 15
조회수 : 1044회
댓글수 : 39개
등록시간 : 2014/11/22 07:10:26
윌라드 출시 후 미쉘 나올때 즈음 시작했습니다.
미쉘은 별건 없고 그거였어요 체이서 끌잡.
어케하냐면 체이서를 맞춘다 - 바위나 평타 기둥으로 다운시킴과 동시에 잡기 - 적을 끌어온다 - 더토를 돌린다

린_02.png
신비의 린 (11/11/17)
죽선타: 출시하고나서 유저들이 "뭐여 얜 왜 평타가 공발이여;;"했던 스킬. 곡괭이랑 중간 망치가 토마스 평타만큼 거슬리는 수준이었으면 큰망치는 진짜 짜증나는 수준. 큰망치 맞으면 바로 장벽이 떨어지고 잡았어요 HOT 더 세게! 하면서 가위를 꺼내는데 일단 큰망치 맞으면 죽는다! 이거였어요. 공속이야 지금이 더 빠르지만 보고 바로 대처하기 힘든 수준이었고 (사거리도 지금 염동파만큼 길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맞는 입장에선 큰망치도 되게 자주 나옴 ㅋㅋㅋ 멀리서 망치로 힛힛힛 하는데 같은 원캐도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게씀 ㅠㅠ 선빵 안치면 쥬금 ㅠㅠ
게다가 다운되었어도 큰망치 맞으면 반차지 천벌 맞은 것 처럼 움찔거림 ㅠㅠ
그 다음주에 사거리랑 공격속도가 하향먹긴 했지만 뭐....
참나무 장벽: 이 장벽은 무슨 세계수로 만들었는지 원딜러 궁극기 아니면 못 깨는 수준이었던걸로 기억. 물론 깨지긴 깨졌지만 하향 전 서릿발처럼 부분부분 깨졌어요 ㅋㅋㅋㅋㅋ 덕분에 어디에 가시나요? 하면 진짜 고립되는거였고 충격파 범위도 넉넉해서 안맞을 것 같은데 맞아버리고... 더럽게 아프고... 깨지지도 않고... 기본 4초에 3링 다 찍으면 1초가량 지속시간이 더 올랐는데 5초동안 적팀 이산가족 만드는 신기한 스킬.
또 고급 테크닉으로 장벽 끼우기가 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 다운상태에서 어떻게 끼웠던걸로 기억하는데 풀업한 장벽이면 5초동안 움직일 수가 없음.
관련 유니크로 손이랑 허리가 있었는데 둘 다 별로 티가 안나서 환영은 못받았던걸로... 손 유니크가 공격범위 10퍼센트라서 다들 장벽 길이가 늘어나는 줄 알았는데 충격파가 쥐꼬리만큼 늘어나는거였음....
염동파: 사거리가 지금보다 조금 더 길었는데 그땐 원거리 적에겐 죽선타, 근거리 적에겐 염동파였어요. (염동파가 선딜부터 슈아라 버티고 다운시키기 쉬웠으니까요) 쿨도 미쉘 염동파보다는 길고 데미지는 장벽이랑 가위가 다 해먹었으므로 죽선타 링 생기면 여기다 끼고싶었습니다... 염동파는 사거리 말곤 바뀐게 별로 없어서 뭐... 아, 패대기치는게 적군 아군 둘 다 슈아라서 뭐 저런 스킬이 다 있어 부들부들 하긴 했습니다.
무쇠 가위: 지금 생각해도 치가 떨리는 무쇠가위. 사거리가 현재보다 더 길었고 가위가 시작하는 사거리도 길어서 (지금 무쇠가위 임팩트 먹고 가위 꺼낼 때 정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가위가 철컹거리며 날아오는데 린은 풀슈아임 ㅋㅋㅋㅋㅋㅋ 잡기밖에 답이 없는데 잡기하기 전에 가위에 썰려 쥬금 ㅠㅠ 한번 물리면 죽을때까지 손 놓고 있어야했어요.... 탱커도 10타 다 맞으면 너덜너덜해짐 ㅋㅋㅋㅋㅋㅋ 가위 임팩으로 사거리도 더 늘릴 수 있었고 데미지도 한타에 400~600씩 뜨는데 그게 10번임... 상의유니크 있으면 12타임.... 당혜있으면 3타였나 4타, 글고 7타였나 8타가 더블어택으로 들어가서 12타의 데미지를 낼 수 있었어요. (그래서 3대 신발유니크가 블기, 환출, 당혜였음 ㅋㅋㅋㅋㅋ 당헤먹고 그르케 좋아했는데...) 그래서 일단 4타로 원딜을 씹어먹고 요리조리 움직여 한명 더 먹을 수 있ㅅ었습니다... 15초마다 적에게 매운맛을 보여줬던 스킬...
가시방패: 선딜부터 풀 슈아. 이동속도야 지금보다야 느리고 그땐 천기도 없던 때라... 근데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8초동안 데미지 제한 없이 공격을 막아낼 수 있었어요. 가시방패가 풀리는 기준이 자신이 방패로 데미지를 1000 이상 주면 풀렸던걸로 기억 ㅋㅋㅋㅋ 그래서 방패링을 착용하면 방패로 데미지 2대 주면 방패가 풀렸었죠... 가위 데미지 보고 신레어링 착용한 사람은 방패로 데미지 안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래서 출시 바로 다음 주에 굉장히 칼질 받았었네요. (이동속도가 절반으로 팍 줄고, 체력 생기고, 쿨타임 늘고, 지속시간 반으로 자르고...) 아무튼 이 스킬때문에 린은 원큐에 못잡으면 기상무적에 방패 꺼내고 설쳤음..
후려치기: 기분이 나쁘다
초진공흡기: 지금도 걸리면 으아아아아 하지만 예전엔 범위도 지금보다 훨씬 넓고 지속시간도 1초 더 길고 쿨도 짧고 선딜부터 슈아에다가 (그래서 누가 봐도 흡기쓰러 들어오는건데 먼저 눕히지 못하면 걍 흡기땡겨짐..) 캔슬하는 방법도 한정되어있었음 ㅋㅋㅋㅋ 게다가 방패가 8초라 방패 켜고 흡기쓰면 데미지도 못줘 ㅠㅠ 다들 공 타던 출시 1주일은 생존궁이나 마무리 못한 적 데미지 주는 용이나 광역 뱀그림자였지만 ㅋㅋㅋㅋㅋㅋ 이거랑 다른 장판궁이랑 같이 들어오면... 어우

카를로스_02.png
질풍의 카를로스 (11/12/22)
일단 첫 주는 조금 별로였어요. 제 랭대가 낮아서 그랬을지도 모르지만 막 윈드러너로 들어와서 죽어주고 그랬...는..데... 바로 담주에 상향을 받았습니다.
제가 그땐 원캐러라 카를로스는 직접 잡아보진 않았는데, 원딜러로서 당한걸 말하자면...
일단 평타가 다운판정이 아닌데 경직은 쩔어서 원캐로 한번 맞으면 찍소리 못하고 카를 쿨 돌아올때까지 평타만 맞고 있어야댐...
백라이징은 선딜이 어디갔는지 만나자마자 공중으로 붕 떴고 백라-젵킥 맞으면 원딜이고 근딜이고 그냥 전광판으로...
그리고 제일 싫은게 태클-제트킥이었는데 그때 히트박스 판정이 애매할때라 눕혀놓고 제트킥 풀타를 맞았음. 누웠는데! 누웠는데!!
그리고 사퍼 최초 에어본 스킬인 사이클론! 이거 출시 다음주에 패치하고 쿨도 줄고 공격 판정도 어떻게 패치를 했는지 사클 맞추면 2타를 맞았음... 그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두번 맞았다구여 ㅠㅠ
아 글고 테러하는 카를로스도 어케 잡을 수가 없었음. 아무리 토마스라도 제트킥이랑 윈드러너로 도망가는 카를로스는 어쩔 수 없어씀... 심지어 테러하다가 막으러오면 막으러온 사람들 따는 카를로스도 꽤 있었음... 타워가 너덜너덜 원딜도 너덜너덜

트릭시_04.png
냉혈의 트릭시 (12/3/8)
출시했을때 로딩화면에 호타루랑 같이 가슴이랑 허벅지랑 내놓고 다녀서 싫었음. 근데 더 싫은건 도전과제 이벤트때문에 매번 공방에 (양팀에) 있었단거임.
다들 알고계시는 쐐기의 기어3판정, 왈츠 사정거리도 3타 다 같았고, 도약도 대체 뭔지 윈드러너 뜨는 빅터, 비행뜨는 틀비, 머큐리 쓴 마를렌 이런거 다 잡아버림 ㅋㅋㅋㅋ 평타는 한번 맞으면 계속 넉백이고, 왈츠 쿨 돌아오면 왈츠로 뎀딜하고 사라짐. 이때 트릭시 호타루때문에 잠시 사퍼를 안했었는데 그 이유가 도약-일반공격(아니면 잡기)로 눕힘-쐐기-일어나면 평타로 경직 준 후 왈츠- 왈츠 2타면 대부분 죽고 3타로 빠져나감.... 
아 그리고 기본 이속도 최상인데 스파이럴은 이속 패널티가 10퍼?정도라 그냥 막 쫓아옴 ㅋㅋㅋㅋㅋ 으아아아아 하면서 변이가 아니면 다 갈려버림... 게다가 풀슈아야 오 주여...

히카르도_02.png
복수의 히카르도 (12/5/10)
벌레페어 때 부터 아마 스타터팩을 테라로 먼저 팔았던걸로 기억합니다.... 글고 도전과제도 있어서 닌자들처럼 매 판 보였음 (부들부들)
블러디 피스트: 다무보다 우월한 판정, 막타에 피 깎는 디버프
블러디 힐킥: 쿨타임이 4초! ^^!!
벌레방출: 으아아아 살려주세요
부당거래: 앞뒤좌우 다 원슈안데 문제는 더욱! 뜨겁게! 하는데도 원슈아임... 바로 눈 앞에서 원슈아를 거는데 어케 할수가 없쪄 ㅠㅠ
불멸자: 한번 죽어도 다시 살아남. 근데 그땐 힐킥 쿨이 4초라 부활하면 바로 힐킥으로 튐....
마피아 스탬프: 아프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여기서부턴 다들 기억하실 것 같지만 그래도~
아이작_02.png
가면의 아이작 (12/12/13)
한줄요약: 크큭.... 진형을 파.괘.한.다!
레이지런도 짱 길었고 터미네이트 스윙 이속이 되게 빨라서 (궁유니크 올리면 더 빨라지고 ㅋㅋㅋ) 레이지런으로 진입- 아무나 잡고 쓰레기 돌리면 다들 넘어져있는 그런... 데드맨 크라우칭이 현재보다 지속시간이 조금 더 길었던 것 같은데 (아이작을 안해가지고...) 더 멀리까지 끌고갈 수 있었던...
중앙타워에서 뒷치로 레이지런 - 일어날때 데드맨 - 궁극기 이르케 쓰면 중앙에서 적 본진까지 납치 할 수 있었던걸로 기억하네요.
개무서워 안타리우스

엘리_02.png
축포의 엘리 (13/1/17)
첫주: 아 엘리 ♡ 퀵보이스 누르지 마라 ㅡㅡ ♡ 스킬쓰지마라 ♡ (애 목소리가 아니라 어른이 애교부리는 소리...)
다음주: 아 ♡ 별똥별 
근접한 적에게 잡기-별똥별이 들어갔습니다 그것도 무지막지한 데미지로... 반짝탄, 깜짝상자, 별모래폭죽 다 짜증났지만 보이지도 않는데서 날아오는 별똥별과 근접해도 한번 다운되면 들어오는 별똥별에 부들부들...  아 그리고 다운상태에서 별똥별 맞으면 떴음 ㅋㅋㅋㅋㅋ 그래도 목소리는 바꿔줘서 다행이예요.

마틴_02.png
통찰의 인재 마틴 (13/2/14)
브레인 테러: 찍 찍 찍 찍 찍 찍... 움직일수가 없다!
최면: 굉장히 먼 거리에서 무력화시켜버림. 멀리서 무력화시키는건 토마스 평타, 빙산, 3감전 사슬 이렇게 셋이었는데 토마스는 확률이 낮았고 (체감확률은 높았지만...) 윌라드는 먼저 3감전을 만들어야했지만 얜 그런거 없이 무력화. 심지어 뇌안도/부당거래/가시방패 이런것도 뚫고 들어감. 게다가 출시 첫주엔 버그로 궁극기까지 뚫었었죠. 게다가 선딜도 공발급같아 뭐야 이거 무서워...
마리오네트: 선딜이 안보여... 원 밖에 나갔는데 끌려와... 범위 넓어... 홀딩 오랫동안 해... 뭐야 이거 무서워... (별명이 미니 싱크였습니다.)
컨트롤러: 린이랑 같은 판정에 (홀딩시간은 짧지만) 사거리도 긴데 쿨타임은 미쉘이랑 같이 5초;; 뭐야 이거 무서워...
사일런트 나잇: 이건 그래도 근접궁이라 그나마 나은 것 같았지만 잡기도 못쓰는 그런...! 근딜러가 마틴 잡으러 접근해도 침묵 걸면 됨니다.

미아_02.png
드루이드 미아
데미지가 낮고 못생기고 시끄러워서 외면을 받았지만 다음 패치에 데미지 상향먹고 원딜러로...

드니스_02(1).png
엘윈의 드니스
선셋플라워 선딜이 없다시피해서 시야모-레이더로 걸리면 선셋찍고 봄향-민들레로 1킬 따고 들어감.
민들레-최면, 봄향-박폭, 화원-초열 처럼 뭔가 좋은 스킬들을 다 몰아준 것 처럼 보였지만....
그리고 출시 처음에 선셋 맞추고 2타째에 잡기 쓰면 미쉘 체이서 끌잡처럼 끌고옵니다 ㅋㅋㅋㅋㅋ 궁켜주시면 됩니다
근데 선셋 하향먹고 지금은 뭐 ㅎㅎ...

이하랑 공식 일러스트.png
신령의 하랑
궁에 선딜부터 풀슈아가 달려있다.... 근캐가 다가왔을때 E키를 누르면 역관광을 시킬 수 있다...
글고 귀불침부 1타(2타) 끊어치기가 쉬웠습니다.

티엔 공식 일러스트.png
천기의 티엔
다운 데미지 감소... 어디다 두고 오셨어요..?


46. 리사.jpg
조화의 선율 리사
(현재진행형이니 다들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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