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이 나오는 글이다보니 펌 금지를 체크했어요. 양해 부탁 드립니다:D*
안녕하세요 뷰징어 여러분:)
패착게 위주로 활동하고 있지만, 뷰게 늘 눈팅하며 꿀팁을 스크랩하는 징어입니다.
얼마전 트레티노인 간증글을 보고 저도 간증하고싶은 마음에 이렇게 처음으로 글을 쓰네요.
저는 디페린 겔 0.1% 45그램짜리를 쓰고 있구요, 제품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분명히 맥에는 안 돌아가게 나오는데 왠지 돌아가네요ㅠㅜ 죄송해요)
사실 사용하게 된 계기는, 제 화장할 때의 습관이 배경음악으로 유투브 틀어놓기 인데요..
아무 생각없이 클릭한 동영상이 여에스더씨인가? 그 의사분이랑 남편분 나오셔서 피부 팁 알려주는 거더라구요. 그 내용이 비타민a 연고였구요!
원래라면 별 생각 없이 틀어놓고만 있었을텐데, 이때 제가 몇달 전 염색약 알러지 반응으로 접촉성 피부염이 온 얼굴에 퍼져서 스테로이드 연고를 꽤 오래 바른 탓에 스테로이드 성 여드름이 얼굴에 생겼거든요.. 근데 이게 한번 생기니까 잘 안 없어지는 것ㅠㅜㅜ
그리고 피부염 탓에 얼굴이 과각질 상태가 되어서 피부염은 진정되고도 피지배출이 잘 안 되는지 여드름이 더 악화되는 것ㅠㅜ
이렇던 상황이어서 여드름에 좋다는 말에 저의 팔랑귀는 제대로 팔랑거렸고, 바로 구글링을 시작했었지요..
검색하고보니 제가 있는 지역(미국)에서는 디페린 겔 0.1은 처방없이 구매할 수 있었어요. (한국은 어떤가요? 스티바처럼 처방이 필요한가요?)
그래서 바로 아마존에서 (기왕 사는 거) 45그램짜리를 28.88불 한화로 대략 3만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그럼 일단 비포 사진부터 갈게요.
일단 저는 피부염과 여드름때문에 피부 또 뒤집어질까봐 한동안은 피부화장은 최소화 하려해서
베이스나, 컨실러, 썬블락 같은 것 없이 기초 스킨케어에 비비만 얇게 두드려 발라요.
(제가 원래 비포/과정/애프터를 찍을 생각하지 않고 그냥 정말 여드름 진정시키려고 산 거라 비포와 과정사진들은 그냥 제가 평소에 인스타같은데 올리려고 찍은 셀카입니다. 온갖 오글거림 주의하세요ㅎㅎ)
이 사진에서는 눈썹 사이에서 살짝 위에 있는 점을 주목해 주세요. 저게 어느 순간 생긴 점인데 저는 점인 줄 알았어요 반평생..
이 사진에서도 콕 찍어논 것 같은 점이 보이시죠? 그리고 일단 여드름과 각질 때문에 비비만 발랐는데도 그 조차 밀착이 안돼서 불규칙한 표면때문에
최소한의 화장에도 온갖 피부화장 다 겹겹이 바른 것 같이 화떡스러운 느낌이 났죠..
그리고 제가 피부염때문에 쉬었지만 실내태닝을 3년정도 해서 기미나 검버섯(까지는 아닐 수도 있는데 엄마가 큰 기미=검버섯이래요ㄷㄷ)이 앞과 옆광대에 많았어요. 사진에 그쪽 피부톤이 균일해 보이지 않고 얼룩얼룩한 건 그 때문..
그럼 일주일 후 사진 보여드릴게요!
눈썹사이의 점....저는 정말 점인 줄 알았는데! 그것이 매우 흐려져있죠! 저는 여드름 목적으로 사서 이때는 인지도 못하고 있었어요ㅎㅎㅎ
일단 일주일 정도는 저는 오히려 자극이 없었던 것 같아요. 피부염 후유증으로 각질이 워낙 두껍게 쌓여있어서 아직 자극이 될만큼 녹이지 못해서 그랬나ㅎㅎ
하지만 만지면 각질때문에 거칠거칠하던 피부가 조금 균일한 질감으로 바뀌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화장도 잘 먹기 시작했구요.(그래봐야 비비 하나 얇게 바르는 거지만ㅠㅜ)
그리고 확실히 각질이 잡히니까 여드름도 거의 바로 안 나기 시작했어요ㄷㄷㄷ(진짜 여드름엔 강추!)
그 시기 사진 하나 더 보여드릴게요.
폰이 낡아서 채광이 안 좋은 날 실내는 화질이 좀 떨어지긴 한데요, 그래도 이 사진도 되돌아보니 이마의 점과 볼 기미의 얼룩얼룩함이 많이 감소했더라고요!
저는 매일 보는 얼굴이다보니 전혀 눈치 못 채고 있었어요ㅎㅎ 보시다시피 여드름은 이미 다 사라졌어요:)
그리고 이주일 후 사진 보여드릴게요. 두개 보여드릴 건데요, 두개의 차이가 (제 눈에는) 극명해요:)
왜냐면 그 사이에 닦토와 7스킨을 시작했거든요!
닦토와 7스킨 도입 전: 각질이 많이 제거 된 상태라 화장은 고르게 잘 먹어있죠. 여드름이 없어져서 피부에 요철도 따로 없구요.
제가 이 이후에 뷰게를 보고 닦토와 7스킨을 경험하지 않았다면 이 상태로도 많이 만족했을 것 같아요.
이마 점(기준ㅎㅎ)도 더 흐려지고, 피부톤 자체가 맑아졌거든요..
닦토와 7스킨 도입 후: 뷰멘!! 저기 피부에 광 보이시죠? 쵸크쵸크!!! 어떤 느낌이냐면, 세수하고 막 화장실 거울 보면 맑고 촉촉한 느낌!!!아시죠?? 그게 뙇!
이마의 점은 더 흐려졌고, 광대에 기미 얼룩들은 거의 전혀 보이지 않아요ㅎㅎㅎ
이주차가 되니까 조금 따가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막 앗 따가워! 이런 느낌은 전혀 아니고, 입술 빨아서 트고 부었을 때 넓은 면적으로 미묘하게 아린느낌? 근데 자고 일어나면 또 전혀 아무렇지 않은 그정도 였어요:) 코 옆 틈 같은 곳은 얇게 탈피가 되고 따끔한 날이 하루 있었는데 그날은 하루 건너뛰어 주었어요:)
그러니까 바로 괜찮았어요.
혹시나 어떤 제품으로 닦토했는지 궁금하실까봐 제 기초스킨케어 설명드리자면,
닦토 전에는 피부염때문에 피부를 쉬게 해 주고 싶어서 세수 후 바셀린만 발랐어요. 구글링해보니 피부염때문에 피부 민감할 때는 바셀린이 최고라고 하더라고요:)
제가 사용하는 바셀린은 아래 제품이에요. 전혀 관계없지만 저는 그냥 괜히 얼굴에는 그냥 바셀린 쓰기가 그래서 아마존 뒤져보니 뭔가 더 순수해보이는 녀석이있어서ㅎㅎㅎ 아마 의료용으로 주로 쓰이는 것 같아요 이건:) 의료용이라 그런지 1회용으로만 사용하라고 하는데 저는 몇달째 잘 쓰고있어요:)
닦토 & 7스킨은 뷰게에서 추천받은 아래 제품을 아이허브에서 구매해서 씁니다:) 2불로 떨이 세일해서 5개 산 건 안 비밀ㅋㅋ
닦토와 7스킨이 더해지다보니 제 스킨케어루틴은 세안---->닦토---->7스킨---->바셀린이 되었습니다:)
닦토와 7스킨을 해서 피부가 속까지 촉촉한 상태일 때 바셀린으로 코팅! 촉촉함을 꽁꽁 감싸두니 피부가 정말 촉촉해요!(촉촉을 몇번 쓴거니ㅋㅋ)
어느 정도냐면, 립제품을 음파음파 하다보면, 입술 윗쪽 인중 하부와 입술 아래 턱 윗부분이 닿아서 서로 눌린적이 있었거든요~
그 때 수분 캡슐이 톡 터지듯, 눌린 두 부분이 촉촉 시원해졌어요ㄷㄷㄷ 누르면 미세하게 살짝 배어나올만큼 피부가 수분을 머금고 있었다는ㄷㄷㄷ
그럼 마지막으로 삼주차인 그제, 어제의 사진 갑니다:)
그제.
어제.
사실 어제 제가 트레티노인 연고 간증글을 보고, 아 맞다 나도 트레티노인 쓰지 하고 거울을 보고 이마의 점이 안 보여서 깜짝 놀라서 이 글을 쓰기로 마음 먹은 거예요ㅎㅎ
이마의 점이 아예 사라진 건 아니고, 세수하고도 빤히 찾아봐야 피부톤보다 아주아주아주 약간 어두운? 노랑노랑한 점의 흔적이 보여요. 화장하면 인제 안보여요ㅎㅎㅎㅎ 전혀!
그러고보니 볼에 있던 기미들도 진짜 큰 녀석(엄마가 검버섯이라고 놀리던) 하나 빼고는 다 사라졌고요, 그 녀석도 진짜 색이 흐려졌어요!
스테로이드 여드름 때문에 사용해서 기미는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어제 간증글이 아니었으면 인지도 못하고 이렇게 기뻐하며 기록글 남기지도 못할 뻔했어요! 감사합니다 뷰멘뷰멘ㅜㅡㅜㅠㅠㅠㅠ
지금 상태를 조금 더 설명하자면, 삼주차에 가장 놀라운 변화는 세수하고 거울을 보면 얼굴이 매끈해요.
진짜 매!끈!하다! 로 밖에 표현이 안돼요ㅎㅎ 삶은 달걀 까놓은 매끈함!!!
고른 피부표면에서 오는 짜르르한 윤기와 반질반질함!
거기에 닦토해주고 7스킨 촵촵촵!!! 해주면 피부가 스킨을 쫙쫙 빨아당기는 느낌이 들면서 바셀린 코팅으로 유지시켜주면 비비만 바르고 나가도 피부미인 소리듣고, 맑아진 피부톤 덕에 사진을 찍어도 사진발이 전과는 사뭇 다르게 잘 받아요:)
어떻게 끝내야 할지 모르겠는 길고 횡설수설하는 글이 되었는데요...
음... 트레티노인 연고 강추!
닦토 & 7스킨 강추!
바셀린 강추!
뷰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