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상민-노홍철-은지원 연예인 연맹은 실제하는가?
게시물ID : thegenius_1031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오늘비올라
추천 : 7/9
조회수 : 1356회
댓글수 : 15개
등록시간 : 2014/01/02 10:08:07
en01.jpg


더 지니어스에서 친목질이 까이는건 바로 지니어스의 재미를 해치는것이기 때문일것이다. 
밖에서 서로 친한사람들끼리 서로 합심해서 게임을 주도하게 되면 그 친목에 끼지못한사람들은 아무리 뛰어난 게임이해력을 가지고 있어도 이기기 힘들기때문에 제대로 된 두뇌싸움이 되기힘들고 따라서 더 지니어스가 추구하는 바가 훼손되고 예능의 재미가 떨어지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더 지니어스에서 과도한 친목질은 금기아닌 금기가 된다.

그럼 과연 그런 말이 나올정도로 즉 연예인연맹이 문제가 될정도로 이상민-노홍철-은지원 연맹이 게임에 많은 관여를 했을까?


친목질로서 가장 문제가 될만한 장면은 위에 있는 2화 자리바꾸기의 저 캡쳐사진들이다.

노홍철이 x인상황에서 은지원은 널 데스매치에 보내고 싶지 않아 라고 말한다. 
그런데 이 상황은 은지원이 이기는 상황이 아닌 상대편이 이기는 상황이고 따라서 은지원도 내키지 않는 상황이다. 
만약 은지원이 이기는 상황에서 단순히 노홍철과의 친분만으로 이기려 들지않고 팀을 방해한다면 친목질로 까여도 할말이 없다. 하지만 그러한 상황은 아니다.

그리고 바로 임윤선이 은지원에게 우리팀이 승리하는 법을 알려주자마자 살 방법이 있대 하고 노홍철을 버린다.
후에 두팀이 같이 스트레이트가 되고 이상민, 노홍철이 같이 데스매치 되는 상황에서도 그럼 괜찮네 하고 둘을 버린다. 
서로 친한척은 하되 게임의 재미를 거슬릴만한 친목질은 아니며 자신이 이기기위해선 둘을 버릴수있다는걸 보여준다.


gura.jpg




실제로 이 셋은 게임을 하면서 서로 뒷통수도 치고 반복도 했다. 

1회 이상민은 노홍철이 카멜레온이라는 정보를 xx를 걸고 홍진호에게 이야기하여 홍진호가 노홍철을 죽이게끔 만들었다. 
2회 자리바꾸기에서 은지원은 이상민에게 거짓정보를 알려줘 이상민에게 혼동을 주고 자신이 세운 플랜자체를 무너트리게 만들었다. 

서로 연맹이 있고 같이 도와주고 하는 관계였다면 이러한 모습이 보였을리는 없다.



그럼 팀을 짤 때 이들이 서로 따로 자기들끼리 모여서 팀을 구성했을까?



team.jpg




1회에서 노홍철은 노홍철 팀을 구성하게 되는데 초기 구성멤버는 조유영 이다혜 남휘종 노홍철 이렇게 넷이었다.여기에 이은결이 합류하게되고 계속 상황을 보던 은지원은 뒤늦게 이팀에 합류하게된다. 애시당초 노홍철은 은지원을 배제하고 팀을 구성했었다. 이상민은 애시당초 독고다이였고...

3회에서 노홍철과 은지원이 또 한팀이 되었는데 이는 둘이짠게아니라 홍진호가 간택을 해준 결과다. 홍진호와 이상민은 따로 한방에 모여 6명팀을 짜기를 정했고 이때 홍진호가 노홍철과 은지원을 간택한다. 그 결과 이상민 노홍철 은지원 세명이 한팀에 모였는데 이는 이들이 서로 연합해서 모인게 아니라 홍진호가 그렇게 팀을 짠거다. 

그리고 4회에서는 이상민은 자신이 팀원을 선택할때 노홍철 은지원이 아닌 임요환을 선택한다. 


magician.jpg




이은결은 4회가 시작하기도전에 연예인 친목이 암암리에 있다고 말한다.
그렇다는건 1회부터 3회까지 뭔가 있었다는것인데 방송에서 보여주는 게임상황에서 이상민 노홍철 은지원이 같이 연합해서 게임에 큰 영향을 끼친적이 보이지가 않는다.

임요환이 프로게이머 인맥으로 홍진호에게 임요환플랜을 제시하거나 나좀 살려달라고 굽실댄다던가
임윤선이 선후배관계를 내세워 이두희에게 나좀 살려달라고 한다던가
이상민이 홍진호와 지니어스 시즌1의 친분을 이용하여 서로 돕고 팀을 짜는것에 협력한다던가
조유영과 이다혜가 서로 친분을 가지고 같이 뭉쳐 팀을 짠다던가
홍진호가 이두희와 친분을 이용 이두희를 이용한다던가

하는 그런모습이 별로 보이지가 않는다.



3회에서 이상민 은지원 노홍철이 한팀이 된게 거슬렸을수도 있는데 이건 이셋이 뭉친게 아니라 홍진호가 그렇게 팀을 만든거고 그뒤 같은 팀이되었으니 당연히 셋이 힘을 합친것뿐이다. 



그렇다면 방송에서 보여지지 않는 부분에 우리가 알지못하는 친목질이 있었다는 것인가




만약 그렇다면 그게 와닿는 친목질이었다면 누구하나 이은결의 말에 동조하는 사람이 있었어야 한다. 시즌1에서 연예인 친목질의 폐해를 제대로 겪었던 홍진호도 은지원을 찍는것을 별로 탐탁치 않게 여겼고 이는 유정현도 마찬가지였다. 비방송인 임요환 임윤선 이두희 역시 동조는 커녕 이해조차 하지 못했다.




why.jpg



은지원은 이은결이 자신을 찍은것에 대해 전혀 이해를 하지 못한다. 

사실 그런것이 노홍철 이나 이상민과 친한모습을 보이긴했어도 게임에 영향을 줄 정도의 친목질을 한적도 없고 친목질에 의지해서 게임을 풀어나간적도 없으니까... 자신의 팀이 이길 상황임에도 친목질때문에 노홍철을 편든적도 없고 데스매치에서 자신이 손해를 감수하면서도 친구니까 노홍철을 편들어준적도 없다..





이은결의 그 말이 있은후 실제로 노홍철은 대놓고 은지원을 도와주긴 했다. 이상민도 마찬가지로 은지원을 도와줬다.

노홍철에겐 자기앞에서 이상민 노홍철 은지원중 한명은 죽어야 한다라는 말이 달갑게 들릴리가 없었다. 따라서 은지원을 도와줄수밖에 없다.
이상민 역시 자기팀을 배신하여 자기를 나락으로 몬 이은결을 지지해줘야 할 이유가 없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노홍철 이상민이 은지원을 지지하는 구도가 나왔다. 게임상으로는 아마 거의 처음으로 보여주는 연예인끼리의 도움이다.




갑자기 a가 b와 c 그리고 d에게 너희들 왜 나만 왕따시키고 니들끼리만 놀아 라고 하면 b와 c d는 당연히 반발하게 된다.

아니 뭔소리야? 우리가 언제
그래 b말이 맞아 
둘말이 맞어 우린 그런적없어


그 때 a는 그것봐 지금 너희들 서로 옹호하고 있잖아 너희들끼리 노는거 맞잖아 


그런 모습이 더 지니어스에서 보여지고 있다.




이은결의 그 배신으로 그냥 허구였던 게임내에서는 딱히 비중이 없던 연예인 연맹이 수면으로 올라왔다.

그리고 수면으로 올라온 연예인 연맹이 앞으로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는 아무도 예단할수 없다.



마술사 이은결이 마지막으로 남긴 매직은 어쩌면 허상이었던 연예인 연맹을 본인 스스로 현실화 시킨게 아닐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