롸잇유어라잇에 오신 분들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여러분의 자기소개서 길잡이(?) 롸잇유어라잇입니다.
1. 롸잇유어라잇은 어떤 곳인가요?
롸잇유어라잇(롸유라)은 취업준비생, 이직준비를 하는 직장인들의 자기소개서를 첨삭해 주는 공간입니다.
2. 왜 롸유라를 시작하게 됐나요?
세일즈 포인트(?)는 세 가지입니다.
첫째. 저는 자기소개서를 잘 씁니다.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한 24살부터 지금까지 자기소개서 덕분에 취업이 어렵지 않았습니다. 종종 친구들, 동생들 자기소개서 첨삭을 해 주며 제 글은 못 쓰면서 남 글에 훈장질 하는 스킬을 키웠습니다.
둘째. 세상엔 생각보다 글을 못 쓰는 사람이 많다는 걸 알았습니다. 기본적인 문장 구조부터 주술호응은 물론, 맞춤법마저 쓸 줄 모르는 취준생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그냥 두고 보기 답답하기도 하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해서 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셋째. 취준생들의 등을 치는 나쁜 업체들이 많습니다.
취준생들에게 전혀 도움 되지 않는 첨삭을 해주면서 많은 첨삭료를 받아가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그 업체들을 응징(...)까지는 아니어도 취준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첨삭을 제대로 해 주고 싶어졌습니다.
3. 정말 잘 쓴 자기소개서란 뭐죠?
무라카미 하루키에게 어떤 일본의 취준생이 이런 메일을 보냈다고 해요. “아니 센세(..) 내 자기소개서를 종이 한 장에 담으라는게 말이 됩니까? 센세는 그렇게 하실 수 있습니까?” 무라카미 하루키가 답장을 이렇게 했대요. “물론 나두 못함여. ㅇㅇ” 그리고 “대신 굴튀김에 대한 글이라면 한 장에 쓸 수 있죠.”라고.
굴튀김에 대해 글을 쓴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쓰시겠습니까. 굴튀김을 만드는 법을 쓰는 사람, 굴튀김 맛집 베스트 5를 쓰는 사람, 굴튀김에 대한 추억을 쓰는 사람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굴튀김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겠죠. 열명의 사람이 있다면, 굴튀김에 대한 열 한가지의 이야기가 나올거예요. 즉 글은 나를 소개하는 그릇 그 자체라는거죠. (그렇다고 자기소개서에 굴튀김 얘기 쓰지 마시고.)
있는 그대로의 나가 드러나는 글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하려는건데 길어졌는데, 아무튼 그렇습니다. 진실한 내가 진실한 방법으로 드러나는 것, 그게 수 많은 스펙 중에서도 가장 진정성 있게 인사담당자에게 다가가는 방법일거예요.
4. 어떤 과정으로 첨삭을 받을 수 있나요?
우선 [email protected]으로 자기소개서 초고를 주세요. 그리고 지원하려는 회사에 대한 정보정도를 주시면 제가 보기 더 좋겠죠. 문장에 비문은 없는지, 주술호응은 맞는지, 군더더기는 없는지를 보는게 1차 공정입니다. 그리고 그 내용을 의뢰자에게 회람합니다. 2차 부터는 해당 자기소개서를 중심으로 전략적으로 글을 재구성합니다. 그 과정에서 의뢰자에 대한 인터뷰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어요. 이게 2차 공정입니다. 마무리된 원서를 해당 기업에 지원하시면 됩니다
5. 첨삭료는 얼마인가요?
1차 공정까지는 무료입니다. 2차 공정부터는 커피 한 잔 정도의 첨삭료를 받을까 고민중인데 모르겠습니다..-ㅅ-
6. 롸유라 주인장에겐 어떤 이득이 있나요?
없습니다. 그냥 하는거예요.
7. 이걸로 돈 벌 생각을?
아닙니다. 저는 직장인이고 단행본과 잡지 및 사보 기획자로 일 하고 있습니다.
아마 매일매일 성실하게 봐 줄 수는 없고 주말에 시간 내서 한 두 분 정도의 첨삭을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8. 롸유라를 이용하면 무조건 합격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보장할 수 없습니다. 다만 스킬을 얻어가는 것뿐입니다. (그리고 인생을 배운다.)
블로그 주소: yourewrite.egloo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