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성이 아니며, 꾸준히 사용 시 모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건성,지성,복합성, 손상용 등에 따라서 적절한 제품군들이 있다.
맞나요?
세럼,에센스는 뭔가 유사한 느낌 같긴 한데.. 잘 모르겠어요. 대체적으로 남성은 굳이 안써도 되나요? ( 저는 남자입니다 ) 나머지 용어는 전혀 모르겠어요. 네이버나 구글에서 ㅇㅇㅇ란? 이렇게 쳐도 안나오고.. 죄다 광고성리뷰에서 " 이 ㅇㅇ은 다른 케어제품 필요 없이 컬도 살리고 결도 살리고 굿이에용 ㅎ" 이러고..
그리고 저는 현재 머릿결이 엄청나 푸석푸석하면서 엉켜 있고, 들떠?서 가발을 얹어 놓은 냥 어색합니다. ( 커트를 하니까 조금 개선되긴 했어요. )
원랜 머릿결이 장난 아니었는데, 우츠기 류이치식 피부관리법을 접하면서, 물세안+노푸를 1년 했고, 노푸를 끊은지 1달만에 아이롱 다운펌을 하였는데, 지인 소개로 믿고 가는 미용실 원장님 말씀으로는 펌이 아주 안좋게 되고, 열펌이라서 머리가 망했다. 더라고요.
그래서 위에 말한 푸석거리면서 엉키는 상태가 된 것 같아요.
그래서 맨날 샴푸+컨디셔너 or 룸메의 트리트먼트 ( 엘라스틴 아보카도 트리트먼트. 초록색. 근데 이거 별론 것 같아서 어제부터 안써요 ) 만 쓰다가, 제 머리상태가 맘에 안들어서 공격적으로 투자를 시작했어요.
일단
원래 쓰던 로레알 토탈리페어 샴푸 (예전에 오유에서 불티나게 추천받길래) 를 제게 안맞는다고 느끼고, 지금 뷰게 검색+직구로 샴푸를 바꾸려고 하고 있고요. 제품은 아직 못정했어요.
트리트먼트는 제가 상당히 예민한 편이라서, 적당히 씻어내라는데 그 적당히를 모르겠어서 항상 뽀득뽀득 닦고, 두피까지 하지 말라는데, 사실 그 개념이 혼동이 와요.. 그래서 이번엔 그냥 말릴 때 쓰는, 케라스타즈 넥타르 테르미크? 이 제품을 샀어요.
그리고 사실 모든 질문을 통틀어서 가장 궁금한 건데요,
오일,컬크림 입니다.
제가 가는 미용실이 원장님 혼자 하시고, 되게 실력 있고 나쁜 분은 아닌데 약간 쿨하셔서, 질문을 꼬치꼬치 못했어요. 그 원장님 말로는
컬크림은 펌 유지 및 관리를 위해 바르는 제품군이지만, 그게 아니어도 항상 발라주면 좋고,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모발에 좋은 영향을 준다 + 더 여유가 있으면 오일을 바르는 게 좋지만, 난 컬크림이 기본이라 생각한다.
이러셨는데, 집에 와서 막 찾아보니까, 제 추측으로 컬크림은 일회적인 거고, 모발에 진짜 좋은 영향은 안주고, 컨디셔너?처럼 일회적인 눈속임 아이템인 것 같은데, 제 착각일까요? 그래서 지금 모로칸오일 제품으로 컬크림을 살지, 오일을 살지 모르겠어요.. 어떤 분들은 하이드레이트 크림? 을 쓰라는데, 제품설명 보면 전부다 모발을 윤기 있게 하고 좋다. 이러니까 혼란스러워요
결론은 지금 샴푸,트리트먼트를 바꾸고, 그 외에 제 모발의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찾고 있는데요, 뭐가 가장 좋을까요? 그리고 질문하는 입장에서 죄송하지만, 여유롭게 살지 못하고, 워낙 귀찮은 성격이라서 헤어팩처럼 따로 시간을 내거나, 왁스처럼 손이 많이 가고 일회성인 제품은 못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