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부터 말하자면 준OP 수준은 된다 입니다.
탑에 서식하는 챔프들을 보자면
나서스, 레넥톤, 이렐리아, 잭스, 말파이트, 갱 플랭크, 신지드, 블라디미르 등등입니다.
기본적으로 근접딜탱이 많죠.
일단 딜탱 vs 원딜 하면, 라인전은 보통 딜탱이 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딜탱의 돌진기 + CC 기가 생기고나서부터지만요...
제이스는 캐논폼으로 원딜, 해머폼으로 근접딜탱이라는 태생부터가 희안한 녀석입니다.
제이스가 캐논폼이라고 어! 원딜이네? 하고 붙어보면 생각보다 단단하고, 해머 변환후
패시브 데미지 + 천둥강타에 맞으면 딜교고 뭐고 어?! 라는 생각이 들죠.
그렇다고 조용히 파밍만 하자니 이놈이 캐논으로 툭툭 쳐서 피를 뺍니다.
몇대정도는 그냥 참는데, 이걸 그냥 확! 이라고 생각한순간 해머로 바꿔서 Q -> E로 날립니다.
이미 피가 확 빠졌는데 돌진기로 붙자니 W로 장판깔고 이미 슬로우 상태라 캐논 변환후 E깔고 도망가고
저거 걍 냅두자니 냅다 Q를 쏴재낍니다.
답이 없어보이죠. 하지만 제이스의 단점은 바로 긴 쿨타임 입니다. 해머와 캐논폼 둘다 쿨타임은 별도로 돌지만
스킬들 개개의 쿨타임은 깁니다. 주력 딜링 기술은 최소 8초는 기다려야 쓸 수 있죠. 그리고 폼 변환의 쿨타임은 6초입니다.
제이스가 견제하겠다고 캐논폼으로 변환한 순간이 기회입니다. 그때 붙으세요. Q는 E 통과하지 않는한 맞아줄만 하고
W는 그래봐야 평타입니다. 캐논 변환시 붙어서 CC걸고 최대한 딜을 많이 넣으면 됩니다.
물론 그 타이밍을 잡는 사람은 이미 뭘 잡아도 제이스랑 할만하실겁니다.
솔직히 제이스가 OP소리 듣는건 거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준Op는 되는건, 역시 체력비례 딜링기때문에 웬만큼 디나이를 시켜도 딜이 아프다는거 정도?
하지만 기억하시길... 해머E빠진순간 제이스는 의외로 별게 아니라는 사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