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한국계 씨넷 에디터 제임스 김, 끝내 숨져 게임스팟, 지디넷 등 전 세계에서 IT업계에 가장 영향력 있는 매체로 선정된 씨넷 네트웍스(Cnet Networks)의 한국계 수석 에디터 제임스 김(35)이 행방불명 끝에 지난 6일 결국 숨진 채로 발견됐다.
http://www.gamespot.co.kr/etc/news/0,39042766,39254411,00.htm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인재 하나가 저렇게 가버리다니... 참 안타깝습니다. 1.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기준 `애매모호` 오는 12월 18일 올해 최고의 게임을 뽑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작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게임대상의 수상기준을 둘러싼 논란 역시 고개를 들고 있다.
http://www.gamemeca.com/news/main_view.html?seq=17&ymd=20061208&page=1&search_ym=&search_text=&point_ck= 관련-> R2, 06 디지털콘텐츠 국무총리상 수상 NHN게임스㈜(대표 김병관)가 개발하고,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R2-Reign of Revolution’가 정보통신부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이 선정하는 ‘2006 디지털콘텐츠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23&news_id=7592&listpage=3 2.게임머니 거래, "美는 과세, 韓은 안돼!" 미국 온라인 게이머들은 조만간 국세청에 세금납부 서식을 보내야 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른다. 미국 정부가 온라인 게임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게임 속 가상자산이 상당한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인식했기 때문이다. 미국에서 국세청이 온라인 게임으로 발생하는 수익에 대한 과세를 검토하고 있는 것에 비해, 국내 실정은 상황이 조금 다르다. 올해 바다이야기 사태로 한 차례 몸살을 앓았던 게임계는, 지난 10월 29일부터 새로 시행된 게임산업진흥법에 대한 개정안으로 후폭풍이 예상된다. 문화관광부 산하 비영리 법인단체인 한국컴퓨터산업협회도 개정안에 대해 탄원서를 제출해 놓은 상태다.
http://www.gamespot.co.kr/etc/news/0,39042766,39254180,00.htm http://www.gametrics.com/GtMagazine/GtMagazineView.aspx?flag=2&seqid=1301 3.닌텐도코리아 활동 개시, '완벽한글화 약속' 특히 닌텐도코리아의 코다 미네오 사장이 인사말을 통해 약속한 것처럼 NDS, Wii의 게임들이 완벽한 한글화를 거쳐 출시가 될 예정이기 때문에, 그 어느 때 보다 국내 게이머들의 큰 지지를 얻을 것이라고 예상된다.
http://www.gamespot.co.kr/wii/news/0,39051458,39255074-39091092p,00.htm 4.게임아카데미, 6기 졸업작품 발표회 한국게임산업개발원 게임아카데미가 오는 8일(금) 오후 4시, 게임아카데미 사옥에서 6기 졸업작품 발표회를 갖는다. 2007년 2월에 졸업하는 5개팀 38명은 정보통신부 게임제작대회에서 3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고, 인디게임공모전 등 각종 공모전을 휩쓴 바 있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23&news_id=7649&listpage=2 5.넥슨 글로벌 인턴십 3기 참자가 모집 넥슨(대표 권준모)은 금일(6일)부터 19일까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 문화 체험은 물론 인턴십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넥슨 글로벌 인턴십’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넥슨 글로벌 인턴십’은 넥슨의 NSP(Nexon Scholarship Program) 장학 프로그램 중 하나로서, 대학생들에게 특별한 해외 연수 체험 기회를 제공해 준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23&news_id=7629&listpage=2 6.넷타임소프트, 안경복 신임 대표 취임 온라인 게임 회사 넷타임소프트는 지난 1일(금) 안경복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다가오는 2007년 새해를 보다 내실 있는 게임회사로 발전시키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새로운 마음으로 함께 할 것을 밝혔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23&news_id=7626&listpage=2 7.조이맥스 전찬웅 대표, SW산업발전 공로상 조이맥스 전찬웅 사장이 2006년 한해 대한민국 IT 산업 발전에 지대한 공로를 미친 관계자들에게 시상하는 SW산업 발전 공로상 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23&news_id=7598&listpage=3 8.그리곤, ‘3백만불 수출탑’ 수상 올해로 43회를 맞이한 ‘무역의 날’ 행사는 산업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 매년 11월 30일 무역의 균형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한 기념 행사이다. 특히 중요 이벤트 중 하나인 수출탑은 개인이나 기업에게 매우 뜻 깊은 의미를 지니는 상으로써 그리곤 엔터테인먼트는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한 공을 인정, 상을 수여하게 되었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23&news_id=7587&listpage=3 9.넥스텝 정지홍, 국내는 온라인게임만 있는가? 대한민국에는 온라인 게임만 있는가? PC게임의 부활은 없는가? 필자가 몸담고 있는 넥스텝미디어㈜는 국내에서 최초로 PC게임 온라인 다운로드 서비스(온라인에 접속하여 다양한 PC게임을 원하는 시간만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www.noribox.com) 를 런칭하였으며, 현재 국내 유명 포털 사이트 18곳에 300여개의 게임을 서비스 하고 있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28&news_id=7678 으음... 특정게임을 올리면 왠지 홍보같아서 가급적 자제할려고 합니다만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돼서 가져왔습니다. -해외- 1.PS3강도 혐의 미 10대, 총격으로 사망 PS3 강도 혐의를 받던 미 10대 청소년이 주 보안관의 총격으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1&ymd=20061204&page=1&search_ym=&search_text= 2.소니, `PS4 2010년 이후에 선 보일것` 홀맨은 4일 호주의 가전기기전문 매체 스마트 하우스(www.smarthouse.com.au)와의 인터뷰에서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는 2010년 이후에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플레이스테이션의 다음 시리즈를 선보일 때까지, (소니는) PS3의 펌웨어, 하드웨어 업그레이드와 서드파티 컨텐츠 확보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1&ymd=20061206&page=1&search_ym=&search_text= 3.독일, ‘신체훼손 게임’ 등급 안 내준다 이 법안에는 ‘사람 또는 사람형체를 한 캐릭터에 잔인한 묘사가 이루어지는 게임’의 등급결정을 아예 내리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이를 배포하거나 게임을 할 경우 제제하는 내용도 담겨져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독일의 현행 게임등급 분류표
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2&ymd=20061207&page=1&search_ym=&search_text= 4.Wii, 출시 이틀만에 PS3보다 10배 팔려 일본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판매량을 집계하는 미디어 크리에이트는 11월 27일부터 12월 3일까지의 조사 결과, 해당 기간동안 Wii는 350,358대가, PS3는 31,436대가 판매됐다고 발표했다. 단 Wii의 경우는 12월 2일 일본 출시일을 시점으로 한 이틀간의 집계 결과로 두 플랫폼의 판매량 차이는 10배가 넘는다.
http://www.gamespot.co.kr/wii/news/0,39051458,39254743-39091092p,00.htm 5.YNK 재팬, 흑자 경영체제 확립 지난 11월 성공적인 로한 상용화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원을 확보한 가운데 YNK 재팬은 매월 약 6천만엔의 실적을 기록, 흑자 경영 체제를 확고히 이어감으로써 일본 진출 한국 게임 업체 가운데 유력 성장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됐다.
http://www.gamespot.co.kr/pc/news/0,39041195,39254872-10003436p,00.htm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23&news_id=7677&listpage=1 6.EA, Headgate Studios 인수 합병 EA에 합류한 ‘Headgate Studio’는 2000년 부터 EA와 함께 Tiger Woods PGA Tour와 북미 게임 랭킹 1위에 빛나는 미식축구 게임 Madden NFL 시리즈를 개발했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77&news_id=7600&listpage=3 7.중국, 은행직원 고객 정보 빼내 게임 즐겨 조모씨가 근무하는 은행 고객인 장모씨는 자신의 계좌에서 3,000원이 사라진 것을 확인, 은행에 도용이 의심된다고 알렸다. 반복되는 고객들의 제보에 은행은 중국 경찰에게 신고해 수사가 진행되었다. 중국 경찰은 도용이 의심되는 금액이 모 게임 사이트의 정액카드 충전에 사용된 것을 확인하고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는 조모씨를 체포했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77&news_id=7603&listpage=3 8.중국 계정절도, 게임 아이템도 재산이다 "온라인게임 계정의 아이템은 가상이나 동산에 해당한다. 그러므로 그것을 훔치는 것은 범죄다" 쒸창시 후모씨(25세)는 작년 해킹을통해 57개의 온라인게임 계정을 절도했고 그 액수가 39,740원(우리돈 540만원)에 달한다. 2006년 11월 24일 쒸창시 법원은 유기징역4년,벌금5000원(인민폐)을 선고했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77&news_id=7656&listpage=1 9.중국, 게임사와 유저간 아이템거래에 주목 지난 6일 중국 문화부 문화시장서 부사장 탁조해(庹祖海)는 최근 아이템 거래로 일어난 불법, 사기 등에 대해 중국정부도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중 가장 심각한 부분은 2006년에 급성장한 부분무료 게임의 경우이며, 향후에도 부분유료를 모델로 삼는 게임의 증가가 예상되어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77&news_id=7665&listpage=1 - e스포츠- 1.삼성전자 칸, 던전앤파이터 차량 탄다 네오플과 삼성전자는 `던전앤파이터`와 삼성 프로게임단 `칸`의 공동 프로모션 일환으로 칸의 이동차량인 스타크래프트 밴에 던전앤파이터의 이미지를 그려 넣었다.
http://www.gamemeca.com/news/esports_view.html?seq=17&ymd=20061206&page=1&search_ym=&search_text= http://www.gameabout.com/online/view.ga?id=23&news_id=7624&listpage=2 2.진영수, 마에스트로는 내가 잡는다 마재윤 vs 뉴타입연합의 제1매치가 개막전에서부터 성사되었다. 대부분 '천재 테란'이윤열 선수를 제압한 마재윤의 우세를 점치는 가운데, STX-SouL팀 테란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왔고 테란의 성적이 좋은 맵 롱기누스 때문에 진영수의 이변도 기대하는 분위기다.
http://www.gameabout.com/esports/view.ga?id=46&news_id=7644&listpage=1 3.현대자동차컵 피파온라인 월드챔피언쉽 16강 8주차 B조 6R 김훈식, 김영일 / 첼시 VS 맨유 / 양회림, 양회원 C조 6R 전경운, 박윤서 / 인터밀란 VS 레알 / 김태균, 정세준 D조 6R 정성철, 박주영 / 리버풀 VS 뉴캐슬 / 나찬영, 오재창
http://www.gameabout.com/esports/view.ga?id=46&news_id=7645&listpage=1 4.e스포츠, 2007년 아시아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 아시아 올림픽 평의회(OCA)는 2007년 마카오에서 열리는 ‘제 2회 아시아 실내대회’에서 축구, 농구, 레이싱 3개 장르의 비디오게임을 e스포츠 부분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했다.
http://www.gamemeca.com/news/main_view.html?seq=10&ymd=20061208&page=1&search_ym=&search_text=&point_ck=1 게임메카 이구동성 짝퉁은 가라! 정통 `삼국지 온라인` 등장
http://www.gamemeca.com/news/main_view.html?seq=1&ymd=20061210&page=1&search_ym=&search_text=&point_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