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기사 펌] 김여진에게 욕설한 한나라당 자문위원 인터뷰
게시물ID : sisa_10462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HiSe
추천 : 14
조회수 : 751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1/05/19 15:31:59

박씨, 인신공격성 표현 에둘러 사과..."모든 국민 화합해야"  

김여진씨에게 '폭언' 사과를 거부해 빈축을 사고있는 한나라당 자문위원 박아무개씨가 19일 자신의 인신공격성 표현을 에둘러 사과했다.

박씨는 이날 오후 3시8분에 올린 트윗을 통해 "(김여진씨의) 인신을 두고 말한 점에 대해서 나 자신도 깊이 반성하고 매년 돌아오는 이 시기 때마다 또 누군가가 계속 이러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인신에 대한 저의 말은 사과합니다. 이제는 모든 국민이 화합해야 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씨는 트위터 프로파일에서 '한나라당 정책위원회 자문위원/민주평화통일정책회의 자문위원'이라고 쓴 부분과 자신이 쓴 3건의 트윗을 모두 삭제한 상태다.

박씨 " 전직 대통령을 학살자라 말하는 게 화났을 뿐"

트위터로 배우 김여진에게 욕설을 한 박씨는 이날 <오마이뉴스>와 전화통화에서 "나는 단지 전직 대통령을 학살자라 말하는 게 화났을 뿐"이라며 "자신은 그저 한나라당 평당원"이라고 답했다.

박씨와의 문답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트위터에서) '경제학살자 두 김아무개 대통령'을 지칭하던데 김영삼·김대중을 말하는가?

"그건 잘못쓴 표현이다. 나는 단지 전직 대통령을 학살자라 말하는 게 화났을 뿐이다."

- 어제가 5.18 31주년이었다. 전두환이 광주학살과 전혀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는가?

"나는 거기까지는 관심 없고 전직 대통령을 학살자라 비난하는 게 열 받았을 뿐이다."

- 한나라당 직책을 맡고 계시던데 한나라당 분들의 일반적 생각인가?

"나는 그저 한나라당 평당원일 뿐이다."

- 개인적으로 전두환 전 대통령을 지지하는가?

"그런 것 보다는 전직 대통령을 학살자로 욕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

- 한나라당의 전신인 신한국당(김영삼 대통령 시절)에 전두환·노태우를 구속했다. 이를 어떻게 평가하나?

"지금 업무중이라 바쁘니 나중에 통화하자."

박씨는 <오마이뉴스>와의 통화가 끝난 뒤 트위터에 다시 글을 올려 "개인적으로 화가나서 막말 좀 했습니다. 시끄럽게해서 죄송하게 됐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박씨는 "누구를 지지하고 안 하고를 떠나서 학살자라는 말에 아직도 (기분이) 별로 않 좋습니다. 김여진이외의 분들에 대해서는 사과드린다"고 김씨에 대한 사과를 거부했다.

한나라당 정책위 자문위원, 트위터로 배우 김여진에게 욕설

한나라당 정책위 자문위원인 박아무개씨가 19일 트위터에서 배우 김여진씨에게 '미친X'이라고 폭언을 퍼부어 논란이 되고 있다.

김여진씨 @yohjini는 5.18 31주년이었던 전날 오전 트위터에 "당신은, 일천 구백 팔십년, 오월 십팔일 그날로 부터, 단 한 순간도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아무리 발버둥쳐도, 당신은 학살자입니다. 전두환씨"라는 글을 올렸고, 김씨의 발언은 언론보도를 통해 널리 소개됐다.

그러자 트위터리언 @jalsaljaei이 19일 오전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다.

"김여진!경제학살자 김아무게 전 대통령 두사람에게는 무어라 말할래? 못생겼어면, 함부로 씨부렁거리마라? 나라경제를 죽이는 자는 나라전체를 죽이는 학살자가 아니겠니? 아가리 닥치거가있는 기시내야" (원문 그대로 옮김)

이어 @jalsaljaei는 10시19분경 김여진씨에게 '미친X'이라고 '이라는 답글을 보냈고, 김씨는 그의 글을 리트윗하며 "맞을지도.."라고 촌평했다.

김씨에게 폭언을 퍼부은 박아무개씨는 트위터 프로파일에 자신을 '대구광역시/40대말 아저씨/한나라당 정책위원회 자문위원/민주평화통일정책회의 자문위원'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한나라당 지도부가 전날 광주 망월동 국립 5.18묘역를 참배한 마당에 박씨의 돌출 행동이 "한나라당이 내심 전두환씨를 싸고도는 게 아니냐?"는 오해를 살 수 있는 대목이다.

트위터에서는 "저 정도는 되어야 한나라당 자문위원질이라도 하지요!"(woorimodoo), "정책이 쌍욕하는거 밖에 없나보죠"(clubgaag)라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박씨의 첫 트윗이 지난 1일에 나온 점에 비춰 박씨가 다중이 볼 수 있는 트위터의 속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큰 실례를 저지른 게 아니냐는 시각도 있다.

ⓒ 2011 OhmyNews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