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 깔끔한 남자 되는 각종 기본 TIP ::
게시물ID : fashion_10475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널부러지지마
추천 : 16
조회수 : 1626회
댓글수 : 81개
등록시간 : 2014/05/18 14:24:54




안녕하세요 대한민국의 흔하디 흔한 25살 평범한 남자 직딩이에요. 집나와 산지는 대략 2년? 정도 된거 같아요.^^
혼자사는거 힘드시죠? 어떤일이든 자기 힘으로 해야되고, 사람도 그립구요. 여친있는 분들이라면 상관없겠지만요.
그래서 혼자살고 외로운 분들위해 제가 작은 팁몇가지를 소개 할까해요.  
음... 이글의 목적은 제목 그대로 깔끔한 남자가 되는거에요. 그래서 솔로를 탈출하는 과정에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거죠.
그리고 이글의 목적과는 다르게 기본적으로 생활에 도움 되는 팁도 있으니... 평소에 기억해두시면 좋을거 같아요 ^^

혹 글이 갈수록 산으로 간다고 해도 이해해주시구요.^^






1. 홀애비 냄새 

홀애비 냄새 다들 아시죠? 혼자사시는분들에게나 그분들의 집에가면 알수 있죠. 정작 냄새나는 본인은 모를수도 있어요. (지인확인필요)
기본적으로 사회 생활하면서도 그렇고 일상생활에서도 상대에게 불쾌한 냄새가 나면 좋지는 않겠죠? 
그래서 홀애비냄새를 그나마 조금이라도 없애는 몇가지 알려드릴게요.

>> 베갯닢 자주 빨아주세요. 잘때 땀이나, 침등등 냄새의 원인이에요. (저는 베갯닢 4장 으로 로테이션 돌리고 있어요. 1주일에 2개)
     그리고 베갯닢의 디자인도 고려해서 구매하면 냄새도 잡고 분위기도 바꿀수 있고, 일석이조!!

>> 빨래할 것들은 바로바로 세탁기속으로 넣어주세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좁은집에 쌓아놓으면 냄새가 스멀스멀 나겠죠.

>> 환기는 기본중의 기본 환기는 자주 할수록 좋습니다. 단 미세먼지, 주변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겠네요. (공기청정기등 사용)

>> 침대쓰는분들 매트릭스위에 커버나 이불등 자주 세탁해주세요. 이제 여름이니 이불의 부피나 무게등 가벼워지니 더 수월 하실거에요.
     (저는 적어도 2주 ~ 3주에 한번 세탁합니다.)

>> 샤워하실때 귀밑이나, 목, 기타 땀이 많이 나는부위를 좀더 깨끗이 해주세요. 특히 귀밑... 또 샤워후 바디로션으로 마무리해주세요.

>> 향초나 디퓨저 등 방향제를 사용해주세요. 쾌쾌한 냄새를 잡고, 상쾌하고 좋은 냄새가 나거든요. (저는 디퓨저4개, 초 1개 밑에 사진참고)

>> 담배! 담배 많이들 하시죠? 담배는 건강에도 안좋고, 냄새도 유발하고, 당장 끊으시면 좋으시겠죠? 담배를 피면 냄새가 더 가중되요!

>> 만약 방이 습기제어가 잘 안되는 구조(상황)의 방이라면 습기제어를 많이 생각해보실필요가 있어요. (예를 들면 보일러를 가동 등 )

>> 출근하실때, 누구 만나러 가실때, 그냥 가지 마시고, 향수뿌리세요. 비싼거 말고, 싸고 좋은거 많아요. (너무 자극적인거 말고, 기존 베오베에 보니 향수 관련해서 있더군요 참고하시길)

>> 설거지는 먹은 후 바로바로  귀찮으시더라도 적응되면 괞찬아요. 쌓아두시면 당연히 냄새가 나겠죠? 
     (만약 쌓아 두실거라면, 최소 음식물을 제거하고, 물로 대충 헹구세요)

>> 여자친구를 사귀세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여성분들은 기본적으로 남성에 비해 많은 화장품을 사용하셔서 그 냄새로 묻힐수도 있다고 보구요. 또 저의 경우는.. 아닙니다... 쿨럭...;;

이방법외에도 많은 방법이 있어요... 이정도만 지켜주셔도 GOOOOOOOOOD!


20140518_1033254.jpg

디퓨저와 초 사용사진. 책상에도 하나

20140518_1036472.jpg

욕실에도 하나



2. 생활관렵 팁

>> 빨래 하시고 건조대에 빨래를 널자나요? 어떻게 하시나요? 대충 겹처서 막 올려놓으시나요? 앞으로 그러지마시고, 제 사진을 참고하세요.
     빨래 겹겹이 쌓아서 널으시면 잘 건조도 안되고, 자칫 오래놔두면 냄새도 날수도 있어요. 그리고 섬유유연제 사용하시구요. 향기 좋아요.
     세탁하실때 섬유유연제 많이 넣으실 필요없어요. 하나 사놓으면 몇달은 써요. 


20140518_1030489.jpg

위에 사진처럼 빨래를 옷맵시를 살리면서 쫙쫙펴서 보기좋게 가지런이 건조하세요. 건조도 빨리되고, 보기도 좋고, 옷구김(?) 이건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구요. 양말도 가지런이 쫙쫙펴서... 상황에 따라 옷걸이를 사용해서 건조 하셔도 되요.


>> 옷 정리 어떻게 하시나요?? 빨래건조대를 옷걸이로 사용하시는분 계시죠? 네... 있을거에요... 아무리 고달프시고, 귀찬으시더라도 옷은 옷장에...
     또 옷이 너무 많아서... 어떤옷이 어디있는지 몰라서 출근시간은 다되가는데... 옷찾느라고 시간 보내지마시고, 옷을 구분해서 잘 정리해놓으세요.
     밑에 사진 참고.

20140518_1045399.jpg

왼쪽부터 니트 - 가디건 - 맨투맨 - 셔츠 - 카라티 - 면티 - 기본면티 - 군복..;;  (안쪽에 물먹는하마가 있어요. 하나씩 두세요.)
             양말 - 기타 

이제 여름이니까 니트나 가디건 두꺼운 옷은 정리를 해야겠어요. 

20140518_1045526.jpg

 바지도 마찬가지로 옷걸이를 이용해서 걸어두면 찾기도 편하고 보기도 좋아요. 남는 옷걸이는 한쪽으로 

 옷정리 하실때 박스에 담아두시죠? 가지런히 옷을잘 접으셔서 넣으세요. 중간 중간 신문지와 함께 습기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방에 청소기나 빗자루, 쓰레받기(?) 하나씩 다들 있으시죠? 이게 팁이 될지는 모르지만, 저는 이게 편하거든요... 
     빗자루로 방에 먼지나 머리카락등을 쓸어 모아서 미니 청소기로 쓰레받기를 대신해서 사용해요. 한방에 쏙 들어가요 ㅋㅋ 


20140518_1050109.jpg

 빗자루로 쓸고 모아서 청소기로 쏙... 굳...



>> 다들 재활용 하시나요? 큰봉투에 이것저것 다 넣고, 나중에 따로 분류 하지 마시고, 처음부터 아에 분류해서 사용하세요. 당장 편할려고, 나중에 가면 개고생합니다. ^^  분류하다 이상한거 손에 묻으면 기분 안좋자나요. 박스같은것도 그때 그때 접어서 분류 하시구요. 


>> 음... 이내용은 위에 홀애비냄새에서 나와야 되나 해서 얘매했는데... 아침 출근시간 씻고 나가기 바쁘죠? ㅠ 밥먹을 시간에 잠이 더자자!! ㅋㅋ
     아침에 화장실갔다가 로션바를려고 다시 방갔다가 드라이기 쓸려고 다시 화장실갔다가... 이리저리 왔다가 갔다가 하지마시고, 화장실에 다 두세       요. 아침에 세안하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고나서 바로 로션과 스킨을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정확한건 아닙니다. 오래전에 TV에 봤던      기억)

20140518_1058363.jpg

제 화장실에 있는 수납공간인데요... 한곳에 두면 몸이 편합니다 ^^ 


>> 아! 위에서 빼먹었는데... 빨래는 1주일에 몰아서 하는거 아시죠? 





3. 끝 요약 정리

위에 팁들 말고도 많이 있어요. 나중에 또 글 써볼게요. 다음엔 옷에 관려해서 잘생기지는 못했지만, 적어도 상대에게 깔끔하게 보이는것에 대해 ...

요약갑니다.

>> 자주씻고, 자주 갈아주고, 여자친구를 만든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