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남북정상회담 정부 발표 토대로 보도하라" 방심위 지침
게시물ID : sisa_104981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파리채수리
추천 : 107
조회수 : 2647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8/04/27 01:09:28

방송사에 보도 유의사항 제시
“정상회담 보도 실시간 모니터링할 것”


사후 심의기관인 방송통신심의위원회(방심위)가 27일 남북정상회담을 앞두고 보도 유의사항을 제시하며 "오보 특별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고 발표해 월권 논란이 일고 있다. 

방심위는 26일 '남북정상회담 취재보도 유의사항'을 발표하며 "방송심의규정 위반 여부에 대한 특별 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방심위는 "방송사별로 특집방송체제에 돌입하는 등 남북 정상회담 관련 취재 열기가 가열되고 있다"며 "최근 '드루킹 사건' 보도 과정에서 연이어 발생한 오보를 감안할 때 남북정상회담 역시 매우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방심위는 특히 '방송은 사실을 정확하고 객관적인 방법으로 다뤄야 한다'고 정하고 있는 방송심의규정 제14조를 근거로 "국가기관의 공식발표를 토대로 보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만약 방송사가 직접 취재해 보도하는 경우 확인되지 않은 취재원의 발언 또는 주장을 그대로 인용해선 안 된다"며 "이를 근거로 추측보도를 해선 안 되며 하나의 출처에만 의존하는 태도 역시 지양해야 한다"고 했다.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제4조는 방심위의 심의 방법에 대해 "방송·유통된 '후' 심의·의결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날 방심위가 사전에 유의사항을 제시하며 "특별 모니터링을 실시하겠다"고 한 것에 대해 "사전 검열 및 규제가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는 이유다. 특히 국가기관의 공식 발표를 토대로 보도하라는 유의사항에 대해서는 "정부 발표를 그대로 쓰라는 것 아니냐"는 비판도 나온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5&aid=0002816553
기사내용은 방통위에 지침에 대한 반박 기사임 
기사내용은 하도 기레기들이 오보에 오보짓 하고 거짓뉴스로 쓰레기짓 하니까 방통위에서 정부발표한거 토대로 보도하라고해서 빼애애액 거리는 기사임요약 : 기레기짓하지말고 정부가 발표한데로 기사써라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