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TV를 보다 보니까 우리나라 평등지수가 OECD 최하위권인데 왜들 그러시냐는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연례행사처럼 뉴스에 나오는거 종종 보셨을겁니다.
'한국의 성평등 지수는 세계 130개 나라 중에 100위, 110위, 120위로써 아직도 최하위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말도 안 되는 사기, 허위 기사, 찌라시입니다.
한국이 100위를 벗어나는 자료의 조사자는 전부 세계경제포럼이라는 정체불명의 단체인데, 전혀 공인된 단체가 아닐 뿐더러 어떠한 도출 기준도 보여주지 않습니다. GGI라는 괴상한 지수를 뿅 하고 만들어냈지요. 그런 말도 안되는 자료는 저도 15분 안에 만들어냅니다.
간단히 생각해 봅시다.
세계경제포럼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여성 교육 평등 지수는 99위, 건강 의료 평등 지수는 107위입니다.
여자 대학교만 13개가 있고, 남성 사망률이 1위에 이르는 우리나라에서 여자라고 교육을 못 받고 여자라고 의료 혜택을 못 받던가요? 이 정도만 봐도 얼마나 어처구니없는지 알 수 있겠죠.
출산 휴가, 여성 할당제, 차별 금지법, 참정권이 완전히 확립되어 있는데다가 군역도 남성만이 지고 있는 우리나라가 기껏해야 이슬람 국가들보다 조금 나은 수준이라는게 말이나 되는 이야긴가요?
실제로 우리나라는 2011년 유엔개발계획(UNDP)이 전 세계 146개국을 대상으로 조사한 성평등 순위에서 11위를 기록했습니다. 공인된 기구가 공인된 지수(GII)를 사용했으니만큼 어느 쪽이 신뢰성이 있는지는 자명하죠.
http://www.mogef.go.kr/korea/view/policyGuide/policyGuide01_01_03.jsp?func=view¤tPage=0&key_type=&key=&search_start_date=&search_end_date=&class_id=0&idx=641756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에도 올라와 있습니다.
세계 11위의, 종종 역차별이 폭발할 정도로 겁나게 평등한 나라를 아직도 세계 110위의 어두운 국가라고 약을 파려는 악질 페미니스트가 있으면 무시해 줍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