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55604
기사내용 3줄요약.
1. 기존에 해외에서 GSL을 보려면 유료였음.
2. 근데 정책이 바껴서 무료로 볼 수 있게 되어, 시즌권 구매자들에게 환불해주겠다 공지를 띄움.
3. 근데 반응이 "나는 곰티비의 직원들 모두를 사랑한다. 당신들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그냥 내 돈을 계속 갖고 있어달라", "곰티비는 지구상 최대의 쇼다. 내 돈을 그대로 보관하라" 이런 반응들..
솔직히 저라면, 환불해준다면 냉큼받을거 같습니다. 제가 비록 블리자드의 노예라서
와우정액, 스타1(오리,브루), 디아2(오리,확장팩 3개씩... 엉?), 디아3, 스타2(자날,군심)
워크빼고 다 있는데
음...
솔직히 전 환불받을거같아요.
그런데 많은 해외유저들의 인식은
당장의 내돈이 중요한게 아니라, '좋은 컨텐츠를 제공해주는 회사의 이익은 곧 더 좋은 컨텐츠 제공 및 유지.'라는
인식이 기본으로 깔려 있기때문에 저런게 가능한거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게 어떠한 컨텐츠던간에, 컨텐츠 제공자에 대한 정당한 댓가를 지불하고자 하는 기본 인식은
우리가 꼭 배워야 할거같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아직도
스타2를 돈내고 하는걸 이해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사회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