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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의 벨런스를 맞출 수 없는 이유..-_-)a..
게시물ID : humorbest_10567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Love_수영-*
추천 : 113
조회수 : 4184회
댓글수 : 16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5/08/28 15:19:46
원본글 작성시간 : 2005/08/28 12:38:40
제 생각으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블리자드사의 예상을 벗어난 플레이들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예를 들어보죠.

러커-)

요거 마린잡으라고 준겁니다. 히드라가 마린보다 여러가지 좀 딸리니까 쓰라고 준거겠죠.
근데 우리나라 사람들의 엄청난 컨트롤-_-
블리자드 사는 분명 러커만 보면 마린 도망가겠지~ 하고 이제 벨런스좀 맞겠구나~ 했을껍니다만
마린이 러커 보면 오히려 러커가 도망가고
러커 쏘는거 맞지도 않고 쏙쏙 피하면서 잡습니다. -_-; 이건 분명 예상을 벗어난 것이죠.

벌쳐도 마찬가지입니다.

원래 제 생각에 벌쳐는 그냥 약간의 교란용. 정찰용에
후반에 골럇으로 대체되면 쓸모없는 유닛. -_-으로 생각하고 만들었을꺼 같습니다.
그런데 지금 보세요. 벌쳐로 쑥쑥 게릴라로 일꾼전멸시키고
75짜리 벌쳐가 자신보다 훨씬 쎈 게이트웨이 유닛 다 컨트롤로 녹이잖아요? -_-;

하이템플러도 마찬가지죠.

싸이오닉스톰. 본래 전투시 지원으로 사용하려고 만든걸껍니다. 약간의 게릴라와 함께 말이죠.
그런데..또 우리나라 사람들 -_- 대단합니다.
천지스톰;; 마구 날려가면서 적들을 다 쓸어버리죠 ; .. 아예 싸이오닉스톰을 주무기로
병력을 보조무기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을정도.. -_-


또 커세어도 있겠죠.

커세어의 경우 공중방어와 게릴라, 정찰용으로 만든 유닛일껍니다.
데미지가 낮은건 공격용으로는 사용하지 않을꺼라는 판단하에서 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 보세요. 커세어로 웹걸어서 다 무마시키고 리버로 다 쓸어버리죠 -_-;
웹이 이렇게 강한지 블리자드는 생각도 못했을꺼 같습니다.

제가보기에 대충 이런식입니다.

블리자드에서 예상하지도 못한. 또 자기네들이 나름대로 맞춰놓은 유닛간 상성을

유저들이 컨트롤로 완전 꺠버리고 있다는 것이죠 -_-;;;

한마디로

우리나라 선수들이 너무 잘해서 생긴문제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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