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집한 동네서만 10채 넘게 사서 다 전세줬다는 우리 집 주인
게시물ID : economy_1057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togetit
추천 : 0
조회수 : 1733회
댓글수 : 11개
등록시간 : 2015/02/09 15:40:39
안녕하세요. 요즘 고민이 있어 글 올립니다. 그렇다고 고민게시판에 올리기도 뭣하네요. 일단 저희 전세집은 지은지 11년 넘은 주공 아파트 21평이구요 작년 2월 전세 계약해서 들어왔어요. 여긴 대구인데요 워낙에 대구가 많이 올라서 매가 1억6800하는 집 1억 3천에 전세 들어왔네요. 내년 2월 만기구요. 
제가 불안한 건 이 집 주인이 부산 사람으로 대구 칠곡 이 동네에만 아파트를 10채 가량 가지고 있다네요. 다른 지역까지하면 뭐 전형적인 임대사업자구요. 은행에 근저당권 설정된 건 없지만 이 집 사서 전세주고 또 그 돈에 얼마 보태서 또 집사서 전세 놓고 이런 사람인 듯 해요. 저도 이 까페 들어오기 전에 올해 대구 물량 너무 많아서 집값 떨어질 거라는 이야기 많이 들었는데요 솔직히 점점 너무 불안해요. 
지금 이 아파트... 전세권설정해놨지만 너무 비싸게 전세 들어왔고 전에 대구 한번 값 떨어지기 시작하면 무섭게 떨어진 전력이 있었고... 제 전세금 2016년 2월에 돌려받을 수 있을까요? 솔직히 전부터 전 고민이었는데 대부분의 대구 사람들은 제 말 진지하게 안 듣고 별 걱정 다 한다 식이고 남편도 제 설명은 이해하지만 그다지 심각하게는 안 받아들여요. 걱정돼요. 지금이라도 주인한테 급전 필요하다고 말해서 월세로 돌릴까요? 여기 한 보증금 2000에 50하던데요. 참 그리고 여기 대구는 임차인 소액우선변제액인가가 2000만원이던데 나중에 이집에 문제가 생겨 경매 넘어가도 이 2000만원 제 돈은 먼저 받을 수 있는거죠? 집주인이 이집 월세로 돌리려면 이집 담보로 대출받는다고 할 거 같아 여쭈어 봅니다. 그리고 월세로 돌린다면 언제쯤이 좋을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