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미쉘 공략 세번째 - 콤보편
게시물ID : cyphers_10595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극해피미쉘
추천 : 9
조회수 : 683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5/01/07 01:43:53
옵션
  • 베스트금지


1413632589qxVqcvBEraIyUJKxs.jpg




목차


5. 미쉘의 콤보

1. 미쉘의 콤보목록
ㄴ 염동커브 시작
ㄴ 염동파 시작
ㄴ 체이서 시작
ㄴ 바위굴리기 시작
ㄴ 허세콤보
ㄴ 더토 무한 콤보

2. 부가설명












5. 미쉘의 콤보


스킬 구성에 따르면 미쉘은 1대1에 굉장히 약합니다. 대부분 스킬의 선딜과 판정이 좋지않고 따로 회피기가 있는것도 아니기에 미쉘은 적에게 먼저 당할지언정 상대에게 콤보넣을 찬스를 획득하기 쉽지않습니다. 예를들어 주력기인 바위굴리기는 선딜이 굉장히 길어 노리고 맞추기가 힘들며 제2주력기인 체이서는 다운속성이 아니기에 적을 무력화시키는게 어렵습니다.

따라서 미쉘은 단 한번의 콤보 찬스를 획득했을 때, 그 콤보를 어떻게 구성해 딜을 넣느냐가 1대1에서의 중요한 관건이 됩니다. 





1. 미쉘의 콤보목록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콤보영상과 연결됩니다. 일부 콤보영상은 생략했습니다.






염동커브 시작


염동커브의 발동선딜은 매우 빠르며 이후 체이서, 염동파로의 연계가 수월하다는 점에서 염동커브는 중요한 이니시 스킬중 하나입니다.

염동커브로 콤보를 시작할땐 발동된 염동커브가 큰평타(파이프)냐 소평타(삽곡괭이)냐를 구분해줘야합니다.
평타의 크기는 순전히 확률에 따른것이고 소평타는 경직, 큰평타는 다운이라는 차이점이 콤보전개에 영향을 끼치므로 나름 신경써야하겠습니다.





1-1
소평타 체이서 소평타 염동파 바굴 평타

소평타가 나왔을경우 체이서를 거는 콤보입니다.

두번째 평타를 제외한 '소평타 체이서 염동파 바굴 평타'의 콤보는 '체이서 후딜 + 염동파 선딜'의 공백 때문에 오히려 캔슬의 부담이 큽니다. 빠른 딜링이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꼭 사이에 평타를 넣어줍시다.







1-2
소평타 체이서 큰평타 평타 염동잡기 바굴노차징 평타

소평타-체이서 후 큰평타가 나왔을때 진행하는 콤보입니다.

두번째의 평타에 이미 넘어진 적이기에 세번째 평타는 뭐가 나와도 콤보에 무방합니다. 세번째 평타까지 넣어 체이서와의 추가딜을 최대한 뽑아낸 후 염동잡기, 다운시간을 초기화시켜줍니다. 그 후 바위노차징을 바로 굴립시다.







1-3
소평타 체이서 큰평타 평타 염동잡기 바굴노차징 잡기 체이서 염동잡기 평타

적 쪽으로 다가가도 안전하다 싶으면 쓰는 '1-2'의 추가콤보입니다.






1-4
소평타 체이서 큰평타 바굴노차징 평타

큰평타가 나왔을때 염동잡기 없이 바로 바굴노차징을 넣는 콤보입니다. 상대의 피가 얼마없다면 이 콤보를 따릅시다.






1-5
소평타 염동파 바굴노차징 평타 체이서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먼저 체이서를 쓰지않는 콤보입니다.

바굴노차징 후엔 반드시 체이서가 아닌 평타를 씁시다. 그 이유는 후술하겠습니다.








2-1
큰평타 체이서 평타 염동잡기 바굴노차징 평타

첫 평타가 큰평타가 나왔을 경우 이어나가는 콤보입니다.

이미 큰평타로 넘어진 적이기에 두번째 평타는 무엇이 나와도 상관없습니다.






2-2
큰평타 체이서 평타 염동잡기 바굴노차징 잡기 체이서 염동잡기 평타 (벽)

큰평타가 나왔을때의 풀콤보입니다. '1-3'과 비슷한 콤보.






2-3
큰평타 체이서 평타 염동잡기 바굴노차징 잡기 체이서 염동잡기 평타 (평지)

1. 바굴노차징을 굴린 후 적을 향해 빨리 달려가지 않으면 적을 놓칩니다.
위 영상처럼 이속킷을 먹어주어야합니다.

2. 다운된 적이 바굴에 끌려가다가 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위와같은 연습장에선 제대로 들어갔지만 렉이 충만한 실전에선 대부분 끌려가다가 맙니다. 십중팔구 위치렉이 발생하기 때문.
적과의 거리가 비교적 좁다면 렉에 의해 바위가 빗나가니 이를 유의해서 사용합시다.


위 유의사항은 다른 '염동잡기-바굴노차징'콤보들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2-4
큰평타 염동파 바굴노차징 평타 체이서

딱히 다른 콤보보다 나은 점이 없어서 고의로 활용할만한 콤보는 아닙니다.

하지만 불가항력으로 그려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자신은 '소평타-염동파'콤보를 넣으려했는데 의외로 큰평타가 나와버렸을 때가 그렇습니다.







2-5
큰평타 바굴노차징 평타 체이서 염동잡기 평타

큰평타 후 바로 바굴노차징을 굴리는 콤보. 큰평타 후 바로 큰 딜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합니다.








염동파 시작


미쉘의 염동파는 상대를 자신의 임의로 다운시킬 수 있는 최고의 스킬입니다. 선 염동파에 성공할 경우 해당 피격자를 먼저 무력화시키기 때문에 이후 안정적인 콤보전개가 가능하단 장점이 있습니다.

선 염동파로 콤보를 시작하면 선술했다시피 긴 선딜때문에 적을 빗맞출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피격자가 1타만 맞고 2타는 회피하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해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3-1
염동파 체이서 평타

단순한 콤보입니다.


염동파 후 너무 빨리 체이서를 시전하면 체이서가 빗나갑니다. 염동파에 맞은 직후의 적은 체이서 고유 유도능력이 따라가지 못할만큼 빠르게 넉백되기 때문. 염동파 시전후 약간 기다렸다가 '체이서-평타'를 이어나가시기 바랍니다.






3-2
염동파 잡기

벽을 앞에 두고있다면 이 콤보가 들어갑니다.

영상에 나오다시피 적이 단순히 뒤에 있어선 안됩니다. 염동파의 넉백률은 상당해서 엑셀이라도 착용하지 않은 한 평지에서의 '염동파-잡기'콤보는 불가능합니다.






3-3
염동파 바굴노차징 평타 체이서

'염동잡기-바굴노차징'과 마찬가지로 상대가 일정거리보다 가까워야합니다. 거리를 계산할땐 '염동파를 맞춘 위치'가 아닌 '염동파에 넉백된 적의 위치'를 고려해야합니다.






3-4
염동파 바굴풀차징 잡기 체이서 염동잡기 평타

염동파 후 무려 바굴풀차징을 먹여버리는 콤보입니다. 모자유니크와 가슴유니크가 있다면 보다 수월해지며 유니크가 없어도 이속킷을 먹는것으로 충당가능합니다.

밀어버리는 데미지까지 풀로 먹일 수 있기에 보기엔 좋아보이는 콤보지만 적을 눈 앞에서 다운시켜야한다는 한계가 있고 실전에선 위치렉이 발생하는 경우가 다분해 그리 원활히 쓸 수 있는 콤보는 아닙니다.

평지의 경우

뒤염동파의 경우

노유닉 노이속의 경우 (앞염동파)

노유닉 노이속의 경우 (뒤염동파)


위 영상의 '염동파-바굴풀차징'콤보는 다 비슷비슷합니다.

미쉘의 바위굴리기는 마치 정면에서 바위를 굴리는것 같지만 사실 약간 오른쪽에서부터 굴리는겁니다. 즉, 다운된 적이 미쉘의 오른쪽에 오도록 이동한 뒤 바위를 굴려주시면 위 영상처럼 보다 수월히 바위를 넣을 수 있습니다.








체이서 시작


염동커브로 콤보를 시작하는 이유는 후속타인 체이서, 염동파를 더 원활히 맞추기 위해서입니다. 상대가 날 눈치채지 못한 상황이라면 선평타를 던질 이유가 없으니 바로 체이서를 꽂아줍시다.


해당 콤보들은 '염동커브 시작 콤보'와 동일하므로 생략하겠습니다.







바위굴리기 시작


미쉘의 주력기 바위굴리기는 적에게 임의로 맞추기 쉬운 스킬이 아닙니다. 지나치게 긴 선딜과 느린 바위속도가 그 원인. 하지만 한번 적을 맞췄을경우 피격자를 띄우는 높이가 굉장히 높기때문에 콤보전개에 있어선 유용한 스킬입니다.

가장 높은 데미지를 콤보의 시작부터 먹인다는 점에서 이후 적의 남은 체력을 어떻게 지울지 적절한 콤보를 선택해야겠습니다.




4-1
바굴풀차징 잡기 체이서 염동잡기 평타

바위를 던진 후 바위를 쫒아가 적을 수중에 넣어버리는 콤보입니다. 적쪽에 다가가도 안전하다는 전제하에 콤보를 전개합시다.
자신의 이속이 빠르지 않으면 놓치기 십상이므로 이 콤보를 전개하려면 최소한의 이속을 갖추어야합니다.





4-2
바굴풀차징 평타 체이서 평타 염동잡기 평타 (벽)

띄워진 적을 평타와 체이서로 가격하고 염동잡기를 활용해 마지막 딜을 내는 콤보입니다. 첫번째 평타를 던질땐 바위굴리기에 적이 띄워질 예상지점에 평타를 던져야 합니다.





4-3
바굴풀차징 평타 체이서 평타 염동잡기 평타 (평지)

'4-2'의 평지에서의 콤보입니다. 딱히 다른 점은 없으나 바굴 후 약간 전진해야한다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4-4
바굴풀차징 체이서 평타 염동잡기 평타

'4-2', '4-3'과 비슷하나 바굴에 피격될 적의 위치가 너무 멀때 전개하는 콤보입니다.








허세콤보


실전에서 활용하기 매우 어려운 허세콤보입니다. 컨트롤을 익히기위한 연습 외엔 그다지 쓰일 일이 없습니다.




6-1

더토1타의 강경직 특성을 활용해 다운되어있는 적을 잡기로 잡아버리는 콤보입니다. 이제 막 기상할 적을 다시 잡아올려 콤보를 전개한다는 점에선 유용하나 난이도가 마치 박쥐녀들의 '킬힐-잡기'만큼 어려우므로 허세콤보로 분류되었습니다.
아바타 7레벨 특성이 공속세팅이면 조금 수월해지나 힘든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6-2

일실의 경직2타를 맞은 적을 잡기로 잡아올리는 콤보입니다.
상당히 유용해보이지만 이 또한 허세콤보에 가깝습니다. 일실1타와 2타의 시점이 랜덤이 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다 정작 실전에서는 뜬금기상렉이나 위치렉 등에 의해 실패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더토 무한 콤보


미쉘의 궁극기 더스트 토네이도는 회피력 증가와 스킬캔슬 판정 뿐 아니라 자신의 스킬 유틸성도 크게 높여주는 버프궁극기입니다. 바위굴리기의 쿨타임을 크게 줄여주고 염동커브의 공격속도를 증가시키는게 바로 그것입니다.




5-1

이렇게 감소한 바굴의 쿨타임을 이용해 한정적 무한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더토 지속시간이 길수록 콤보를 더 오래 넣을 수 있어 궁링, 목유닉, 더토맥시머의 영향을 받습니다.




5-2
체이서 평타 평타 평타 평타 평타..

벽, 혹은 구석의 적을 대상으로 무한 평타를 날릴 수 있습니다. 큰평타가 나오든 소평타가 나오든 계속해서 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무한하나 '5-1'보단 못한 콤보인데다 체이서 지속시간이 끝나면 평타를 계속 맞추기도 쉽지 않습니다.
바위 굴릴것도 없이 금방 죽을거같은 적이라면 이 콤보를 전개하되 절대 실수하지 않도록 합시다.










2. 부가설명



1. 바굴노차징

'염동잡기-바굴노차징', '염동파-바굴노차징', '큰평타-바굴노차징'은 다운된 상대와 자신의 위치가 일정거리 이상 가까워야합니다.
위의 콤보들은 공속의 영향을 어느정도 받습니다. 자신의 공속이 빠르다면 보다 먼 거리에서의 바굴노차징이 가능해집니다.

'큰평타-바굴노차징', '염동파-바굴노차징', '염동잡기-바굴노차징'은 다운된 상대와 자신의 위치가 일정거리보다 더 멀어야합니다.
상대와의 거리가 일정거리보다 가깝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위치렉이 발생해 다운된 적이 바위에 끌려가지않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큰평타-바굴노차징' > '염동잡기-바굴노차징' > '염동파-바굴노차징' 순으로 전개가 쉽습니다.




2. 바굴 체이서 콤보

http://youtu.be/K2KpcBYCjWc
체이서는 빠른 속력으로 이동하는 적에 대해선 항상 빗나갑니다. 때문에 바위에 굴려지는 적도 이 체이서를 맞지 않습니다. 위 영상에선 바위에 굴러가는 적에게 체이서를 시전하나 완전히 빗나가고맙니다.

http://youtu.be/CPDMaVzXaYw
벽을 뒤로한 적이라면 체이서를 맞추는게 가능합니다. 하지만 바위타격에 의해 띄워진 적이 곧바로 내려앉으면서 그 후의 후속타는 맞지않습니다. 어느 쪽이든 '바굴-체이서'콤보는 득이되지 못합니다.

http://youtu.be/DqkA7gfEYr4
반드시 '바굴-체이서'콤보가 아닌 '바굴-평타-체이서'콤보를 전개합시다.




3. 염동잡기

염동잡기는 잡기판정 공격으로써 다운된 적에게 사용할시 다운시간을 초기화시킵니다.



4. 아바타세팅

미쉘의 아바타 7레벨은 이동속도 세팅이 정석입니다만, 콤보를 더 원활히 넣을 수 있는공속세팅을 추천합니다. 미쉘의 스킬들은 전부 선후 딜레이가 기므로 공속세팅에 대한 메리트가 크며 '염동파-바굴노차징'이나 '평타-체이서-평타' 콤보를 더 매끄럽게 이어줍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