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_______ 때마다
_________ 플레이어는 칩1개를 얻는다.
예시
법안이 통과될 때마다 찬성한 플레이어는 칩1개를 얻는다.
법안이 부결될 때마다 찬성한/절대찬성한 플레이어는 칩1개를 얻는다.
2. ______하면
절대찬성/절대반대와 관계없이
__________ 시킬 수 있다.
예시
2인 이상이 찬성하면 절대찬성/절대반대와 관계없이 법안을 통과시킬 수 있다.
3. ______ 모든 플레이어들은
______ 반납한다.
예시
지금 즉시 모든 플레이어들은 파란색 칩을 반납한다.
4.
게임 ___ 시, _____은 한 개당 ________을 추가로 얻는다.
예시
게임 종료시, 빨간색 칩은 한개당 보너스 2점을 추가로 얻는다.
** 이건 빈칸이 어디여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생각해보니 한개당 보너스 2점까지 고정인 것 같네요.
그렇다면 한개당 보너스 1점짜리와 보너스 2점짜리 두 종류가 있습니다.
두번째 나온 게 중요한데
연맹원이 몇명이냐에 따라 자기들 마음대로 법안을 통과시킬 수 있게 되겠네요.
부결시키던가 최대한 빨리 다른 법안을 만들어 밀어내던가 하는 게 중요할 거고,
일단 오프닝 전에 빨리 분위기를 파악해서 미리 만들어야 하는 개인법안을 잘 만들어 놓는 것도 중요할 거고요.
개인법안도 형식은 전체법안과 같은 것 중에 골라야 하는 것 같습니다.
룰 예시에서는 4번이 개인법안으로도 나왔습니다.
근데 빈칸에는 쓸 내용의 제한은 없는지 궁금하네요.
예를 들어
개인법안에 게임 종료 시 내가 가진 칩은 한 개당 100점을 추가로 얻는다 이런 식으로 해버리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