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몸속의 하트모양(펌)1번만보셈
게시물ID : humordata_10659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털미네이터
추천 : 3
조회수 : 804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04/03/20 22:31:09
<style>P{margin-top:2px;margin-bottom:2px;}</style> <style>P{margin-top:2px;margin-bottom:2px;}</style>
몸 곳곳에 숨어있는 ♡모양 신기하죠?
[속보, 생활/문화] 2003년 12월 24일 (수) 00:06
[한겨레] 아이들은 자라면서 꼭 한번쯤은 해 보는 질문이 있다. 바로 ‘마음은 어디 있는 것일까’이다. 이런 질문을 받으면 얼핏 ‘마음은 머릿속에 있지’ 하고 대답하려다가 ‘정말 마음은 머릿속에 있는 것일까’고 스스로 반문해 본다. 얼마 전 인기를 끌었던 한 텔레비전 미니시리즈에서도, 심장이식을 받은 주인공이 심장의 원래 주인의 습관과 사고방식을 갖게 돼 겪는 사랑이야기를 다룬 적이 있었다. 실제로 장기이식을 받은 뒤 기억까지 이식되는 것은 아니지만 성격이나 습관의 변화를 겪는 경우도 종종 있다고 하니까, 정말로 마음은 어디에 있는 것일까 다시 물어보게 된다.

하루종일 판독실에 앉아서 우리 몸의 여러 부분의 영상을 뚫어지게 보고 있다 보면 가끔 엉뚱한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이걸 거꾸로 보면 어떻게 될까 그리고 이리저리, 숨은그림찾기 하듯 뜯어보다 보면 뜻밖에 숨어 있던 여러 가지 모습들이 나타나 보이기도 한다.

다음 영상들은 우리 몸 곳곳에 숨어 있는 마음들을 영상으로 보여 준다. 먼저 위의 왼쪽 사진은 뇌혈관의 동맥류가 하트 모양으로 나타난 것이다. 위의 오른쪽 사진은 흔히 축농증이 생기는 부위인 상악동이 하트 모양으로 나타난 것이다. 아래 왼쪽 사진은 엉덩이 쪽의 꼬리뼈 뒤쪽 척수 속에 일종의 유사 종양이라고 할 수 있는 척수낭이 하트 모양으로 보이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아래 오른쪽 사진은 방광이 하트 모양으로 보이는 것이다. 우리 몸 곳곳의 하트 모양을 영상으로 살펴보았는데 갈수록 차가워져 가는 세밑에 미처 발견하지 못한 우리의 따스한 마음을 한 번 찾아보는 것을 제안하고 싶다.

조재현 대한방사선의학회 간사 아주의대 진단방사선과 교수 [email protected]사진 정태섭 영동세브란스병원 진단방사선과 교수 제공 ⓒ 한겨레(http://www.hani.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