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공정위, 미래에셋 일감 몰아주기 의혹 현장조사 착수
게시물ID : sisa_106639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칼렌
추천 : 10
조회수 : 466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8/06/01 01:56:53
공정거래위원회가 미래에셋그룹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과 관련해 현장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아시아투데이 단독보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부터 여의도에 있는 미래에셋생명 등 미래에셋금융그룹 주요 계열사 본사를 방문해 현장 조사를 실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정위는 그간 미래에셋의 계열사들이 부동산펀드를 조성해 임대관리 수익을 미래에셋컨설팅에 몰아줬다는 의혹을 두고 조사를 진행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에셋대우의 한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공정위의 현장조사가 어제부터 진행 중에 있다"고 언급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공정위는 미래에셋의 지배구조도 주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최근 박현주 회장이 미래에셋대우 회장에서 글로벌경영전략고문으로 물러난 것이 공정위 차원의 압박에서 2선 후퇴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미래에셋대우의 한 관계자는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면서 "2년 임기가 종료되면서 미래에셋대우 회장직에서 물러나셨으며, 현재 글로벌 본사(홍콩법인) 회장 및 글로벌경영전략고문을 맡아 글로벌 경영에 주력하실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72649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