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향색을 싸게 정해보자! -용지염편-
게시물ID : humorbest_10695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리에나
추천 : 25
조회수 : 4192회
댓글수 : 10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15/05/30 09:19:56
원본글 작성시간 : 2015/05/30 02:04:11





안녕하세요! 당신의 의견은 받지않는 개인 코디네이터, 어찌됐던 바르고 보는 금염 나눔요정 아리에나입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엄!청!많이 금염을 소모해서 파기할게 반토막이 나서 기뻐서 글을 쓰기로 했습니다 오앙.


1. 용지염이란 무엇인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부분이더라구요. 도대체 용지염이 뭐길래 저렇게 염앰이 많으며, 급하게 나눔을 하는가?

용지염은 최소 2년 이상 전에 이벤트에서 풀린 물건인데요. 당시 집에선 3마리, 피시방에선 4마리. 특정 시간까지 접속을 유지하고있으면 '드래곤'을 호루라기 형태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했었습니다.

사족이지만 집에서는 아드/썬드/파드, 피시방에서는 아드/썬드/파드 + 하데스 까지 지급하는 초대형 이벤트였지요.

그런데 그 용이 보통 놈들이 아니라서, 뱃속에 1주일의 시간제한이 걸린 거래 불가능한 '지염키트'라는 것을 진짜 꽉!채워서 나와요. 다합치면 한마리당 300개의 지염키트가 나오는데, 이게 간단하게 말하면 랜덤으로 지염을 300개를 걍 준다는겁니다.

요컨대 '용'에서 나온 '지'정 '염'색 앰플이라는 뜻입니다.


2. 몇년 전 이벤트템인데 이게 아직도 있어?

용지염키트는 원하면 얼마든지 시간을 끌 수 있습니다. 호루라기 상태에서는 용의 시간이 흘러가지 않기 때문에 필요하면 몇년이고 박아놔도 되요.

단지 주의할 점은

1.용을 소환한 순간부터 지염킷의 시간이 흐르고, 그 시간은 현실시간으로 7일입니다.

2.지염키트를 사용한 뒤 나온 지염의 사용가능 시간은 현실시간으로 7일입니다.

= 용지염의 용을 사용했을 경우, 최대한 끌 수 있는 시간은 최대 14일입니다.


3. 근데 그게 내 지향색 정하는거랑 무슨 상관이야?

용지염은 제한시간이 걸려있기 때문에 빠른 판매가 생명입니다! 대량구매하면 가격을 깎아줄 때도 있고, 시간이 짧게 남으면 떨이들어갑니다.

저렴한 지향색을 구하기엔 최적의 조건이죠.


4. 그럼 용지염에선 어떤 색이 나와?



이렇게나 많은 색깔이 나옵니다.

%C1%F6%BF%B06.png%B1ݿ%B06.png

출처는 http://cafe.naver.com/mabitrade1/3251440 거래글입니다. 불편해하실까봐 가격부분은 지웠어요! 아쉽게도 빤지는 움짤로만 가능해서 여기엔 들어있지 않네요 ㅠㅠ



5. 알면 뭐해? 내가 어떻게 사는질 알아야 사지!


타 카페 언급이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마비노기의 대부분의 거래는 '마비노기 거래 카페'(네이버)에서 진행됩니다.


자신의 서버에 맞는 게시판에 들어가서


캡처.PNG


용지염을 검색하시면


캡처.PNG




제목 없음.png



이렇게 짠! 판매자와 구매자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ON OFF가 보이시죠?


용지염은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용지염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반드시 접속하고있어야합니다.


그 접속상태의 구분을 제목에 ON OFF로 작성하여 정보를 제공하는거에요. 그래서 반드시 글에는 '몇채널 어디에 서있습니다'라고 써있던가, 캐릭터의 스크린샷을 동봉합니다.


ON 상태로 되어있으면 작성자는 현재 접속하고있다는 이야기입니다.


대개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는 리플로 대화가 이루어집니다.



XXX 지염 남아있나요? 라고 질문을 먼저 한 뒤에 작성자가 있다고 명시한 위치를 찾아가면


1. 작성(판매)자에게

2. 구매할 색을 말하고

3. 염색할 물건을 건네주면

4.판매자는 그 색을 발라주고

5.구매자에게 수표를 받습니다.


깔끔!


말씀드렸다시피 저도 용지염판매자였는데요,



%BF%EB%C1%F6%BF%B0.png


저같은 경우엔 이렇게 제 인벤토리를 정리해두었다가 구매자가 오면 빠르게 찾아서 주는 방식을 사용했어요.

하지만 판매자에게 '연이웨카요'라고 말해도 파란색 종류만 몇갠데...헷갈리잖아요.


그래서 구매자와 판매자 쌍방이 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지염 이름](코드 제일 앞자리) 주세요~ 하면 됩니다!

예를 들면,

킷남 주세요, 제일 앞자리는 4로 시작합니다

라고 말해주면

엄청빨리 찾아줘요.

대부분 은행을 이용해서 저렇게 분류해놓기 때문에(안그러면 구분 자체가 힘들어요) 자신이 무슨 색을 어떻게 구매할지 확실하게 말해주면 정!말!좋아합니다.



6. 그래서 싸게는 어떻게 사는데?


1. 대량구매한다.

2.남들이 쓰지 않는 지향색을 사용한다.

3. 시간이 임박한 용지염을 찾아 구매한다.


싼 지염을 이거저거 구매하셔서 발라보시거나, 마비노기 시뮬레이터 사이트를 들어가셔서 색 배분을 진행한 후 마음에 드는 색을 구매하시면 되요!

리레/리블/리화/가리블/실블 등 많은 사람들이 구매하고 또 인기가 있는 색이 아니고서야 소량의 흥정은 보통 해주더라구요.

물론 저 방식을 사용하면 어떤거든 싸게 살 수 있겠지만요, 굳이 용지염을 추천하는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대량의 처치곤란 금염'!


금속염색앰플 같은 경우 의외로 판매/구매가 활발하지 않습니다. 특정 색만 활발하죠. 용지염같은 경우에도 별다르지않아서, 용지염은 대부분 파기하기 일쑤입니다 ㅠㅠ

하지만 보시다시피 저렇게 색깔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내 무기와 옷의 지향을 동시에 맞출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메리트가 아닐까하네요!



가격에 대한 말씀이나 시세 변동에 대한 부분은 설명이 어렵겠지만 ㅠㅠ 용지염에 대해 궁금한거 있으시면 리플로 물어봐주시면 성심성의껏 대답해드릴게요.

꼼꼼히 살펴보시고, 저렴한 지염으로 지향색을 만들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0^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