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브즈
돌진, 회피기 있고, 공속 및 사거리는 무난하고, 순간 누킹으로 화력뽑기가 쉽고, 컨트롤은 쉬우며
초반~후반 딜로스가 거의 없음.
이즈리얼
돌진, 회피기 있음. 공속 및 사거리 무난, 글로벌 궁으로 라인전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으며
포킹이 강함, 후반캐리력도 강력하며 포지셔닝이 우수함, 컨트롤은 중간정도 이상
코르키
돌진, 회피기 있음, 공속 및 사거리 무난, 맞다이시 순간화력이 상급에 속함, 궁극기를 이용한 포킹도
유효한 편, 중후반 한타시 자리만 잘 잡으면 매우 강력한 원딜, 컨트롤은 중상급 이상
코그모
회피기 없음, 사거리가 살짝 짧은편, 패시브 덕분에 맞다이시 상대와 러브샷까지 고려해볼만함.
하지만 죽지않으면 발동하지 않는 패시브이니 계륵같은 존재, 초반이 힘들고, 탈출기가 없으므로
확실하게 보호해줄 서포터가 필요함. 궁극기의 예측사격등, 컨트롤이 상급이상을 요구함
케이틀린
회피기 있음. 사거리가 매우 길다는 특징이 있음. 덫을 이용한 부쉬플레이등 라인전 우위를 가져가기 쉬움
딜링기는 선딜이 존재하므로 컨트롤이 상당히 어려운편에 속함. 광역딜링이 Q하나이므로 한타시에는
할일이 거의 없음. 라인전에서 상대편을 완전히 말려죽일 수 있다면 케이틀린이 매우 강력해질 수 있는
타이밍이 오고, 그 타이밍에 승부를 낸다면 좋은 챔프, 초반 빠른 포탑철거를 위한 조합에 좋음.
컨트롤은 중 상급 이상을 요구함
베인
회피, 돌진기 있음, 공속은 빠르지만 사거리는 짧은편, 초반이 힘들고, 후반까지 잘 성장하면 게임을 주도하는 것이 가능
컨트롤은 상급 이상을 요구함.
바루스
매우 긴 사거리를 가진 스킬로 포킹을 하는 것이 가능, 순간화력이 아쉽고, 탈출기가 없다는 단점이 있음.
중급 이상의 컨트롤을 요구함
드레이븐
도끼 던지고 받기를 잘 한다면 라인전시 상당히 강력함, 하지만 한타시에는 포지셔닝과 딜링 두마리토끼를 잡기가
매우 어려움. 글로벌 궁극기가 있어서 맵 리딩이 중요한편. 중급 이상의 컨트롤이 필요함.
애쉬
매날리기를 통한 안정적인 정찰이 가능함. 탈출기가 없으므로 보호해줄 서포터가 필요함. 글로벌 궁극기를 지녔으며
이니시를 넣을 수 있는 원딜이기도 함. 궁극기 사용여하에 따라 게임을 주도하기도, 내어주기도 함, 중급 이상의
컨트롤을 요구함.
미스 포츈
한방에 두놈을 이용한 원거리 견제 성공 여부에 따라 라인전 양상이 달라짐. 패시브를 이용한 기동성을 살린 플레이가 중요함
광역딜링기가 2개라서 사용여하에 따라서 한타의 양상이 달라지기도 함. W스킬에 회복력 저하효과가 있으므로 문도나 스웨인처럼
회복력을 기반으로 하는 탱커가 있을시 유용함. 사거리, 공격속도 양쪽 모두 괜찮은편, 중급 이상의 컨트롤이 요구됨
우르곳
하향이후 매우 안좋아졌지만 우르곳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아직도 위협적인 원딜, 원딜이면서도 의외로 탱키한 모습덕에
교전에 이점을 가져갈 수 있음.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해서 차이를 점점 벌려나가는 스타일, 상급 이상의 컨트롤이 요구됨
트리스타나
중반의 딜로스구간을 잘 극복하는것이 중요함. 탈출기가 있으므로 생존력도 좋은편. 레벨이 오를수록 사거리가 증가한다는
특징을 가졌음. 궁극기가 상대를 밀쳐내므로 사용하는 타이밍이 중요함. 중급 이상의 컨트롤이 요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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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보이는 원딜은 대략 이정도인듯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