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이 다음 대선에서 떨어질 것이라는 분들...
정신 좀 차리세요.
지금 판세대로 가면 4년 뒤 이재명이 경선에서 이기면 대선에서도 이깁니다.
이재명은 정치를 꽤 길게 보고 가고 있어요...
성남 시장 할 때 부터 자기가 클 수 있다고 보고 계속 이리 저리 인지도를 끌어 올렸어요
이번 지선에서 이긴 걸로 보이는데, 이재부터 이재명은 소위 말하는 대국민 홍보를 시작할 겁니다.
이거저거 하면서 자기 목소리 키우면서 계속 언론, TV 화면에 튀어나올 겁니다.
당내에서 욕을 먹건, 반이재명파들에게 욕을 먹건 상관이 없어요.
이재명은 이미 유명해요... 유명...
민주당내에서 ... 현재 상황에서 이재명보다 유명한 대선후보가 없어요.
정치에 관심 없는 사람들에게 김경수가 대선 후보 나온다고 해 보세요...
김경수가 누구? 김경수가 뭐라도 했나? ... 이럴 겁니다
김경수 대선 후보 만들고 싶으면, 김경수를 광고 홍보 해야 되요.
소위 말하는 이슈를 만들고 그걸 바이럴이건 뭐건 계속 퍼트려야 되는 거에요.
드루킹 사건 같은 것... 그런데 드루킹도 지금 지방선거에선 별로 영양가 없었어요.
그러니... 어짜피 드루킹 수사해도 김경수가 이기니까 오히려 드루킹에 대해서 조선일보건 어디건 계속 이슈를 만들고 같이 김경수 이름도 같이 가게 해야 한다라는 거에요.
김경수는 자기 이름의 정책을 만들고 이걸로 사람들에게 김경수가 이런 것을 했다라는 인식을 만들어야 해요 그것도 전국적으로...
문재인 캐어 처럼 김경수가 경남에서 김경수 보건정책이건 김경수 무상급식이건 뭐건... 사람들에게 이름 팔 수 있는 생쇼를 해야 한다구요.
덤으로 지금 상황으로 원희륭이 이기고 있더라구요. 문대림이 막판에 뒤집기 한다고 했지만 못한 걸로 보이죠. 문대림이 못이긴 이유가 뭘까요? 제주도 민주당이 바보짓 해서 판을 갈라 먹었고, 게다가 원희륭 폭행사건 날 때도... 그걸 원희륭이 왜 처 맞는지 그걸 홍보해야 하는데... 그걸 못하더라구요. 한마디로 선거전에서 쌈을 못하는 겁니다.
이재명 망했다고 하기 전에 이재명 이길 작전을 가지고 싸움을 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