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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비노기2, 마비노기1으로부터의 정통성
게시물ID : mabinogi_1076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캭캭
추천 : 3
조회수 : 732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2/11/11 04:15:37

본문중일부

우선 김동건 본부장은 마치 이런 상황을 예상이라도 했다는 듯 '계획대로 되고 있다'는 의미로 말을 꺼냈다. 풀어보자면 데브캣 스튜디오는 언제나 새로운 놀이를 만든다는 방침으로 운영되고 있는데, '마비노기2' 역시 이런 방침에 기반해 제작되고 있다는 것. 개발 콘셉 자체는 중간에 변함이 없었다는 거다. 

또, '마비노기'는 지금의 데브캣 스튜디오를 있게 한 중요한 IP인 만큼 '헉스키 익스프레스'에 관련 캐릭터가 등장하는 형태로 활용하거나, 아예 '영웅전' 같은 외전형태의 게임이 제작되기도 했다고 전했다. 때문에 '마비노기2'는 기존 '마비노기'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완전히 다르지만, 데브캣 스튜디오가 추구하는 개발 방향성에는 부합하는 게임이라는 의미다. 바로 이게 그가 밝힌 '마비노기'의 정통성이다


김동건 본부장은 "마비노기는 데브캣의 핵심 IP는 맞지만 게임 내용에 이를 한정짓기 보다는, 켈트 신화를 바탕으로 월드를 구성한 MMO라고 보는 게 더 맞을 거 같다"고 말했다. 참고로 '마비노기'는 켈트신화에서 유래된 단어로 '음유시인의 노래'와 '이야기'라는 뜻을 담고 있다. 




전 위의 글이 무슨말을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추구하는 방향성이 완전히 다른데 왜 마비노기2 라는 타이틀을 그대로 쓴거죠?


같은 개발 방향성으로 만든 삼국지는 다 똑같은거?

코에이에서 삼국지13 을 리얼타임 전략시뮬레이션으로 만들면 그거도 문제가 없는건가?


그리고 본문내용에 마비노기 는 음유시인의 노래 나 이야기 를 뜻한다 라고되어있는데

왜 OX 퀴즈할떄 마비노기는 음유시인을 뜻한다 X 했는데 정답이 O였던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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