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랜스에 관해서 여러분의 의견을 구하고 싶습니다.
게시물ID : mabinogi_1078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너구리찡
추천 : 0
조회수 : 482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5/03/07 12:13:01
옵션
  • 본인삭제금지

우선 제 소개를 하자면 이제 누렙 5000대 중반을 갓 넘긴 자이언트입니다.

제가 오늘 이렇게 글을 적는 것은 최근 제가 하고 있는 고민 때문입니다.

흔히 마비노기는 누렙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스킬을 어떻게 찍었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저도 그런 생각을 바탕으로, 제 나름으로는 열심히 키워왔다고 생각했습니다.

비슷한 누렙대에서 월등히 뛰어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중간은 가지 않을까 하고 믿었죠.

그런데 요즘 자꾸 '나는 왜 이렇게 약하지?' 하는 의문을 갖게 됩니다.

다른 종족과 비교해서 내가 자이언트니까 약하다는 게 아니라, 같은 자이언트끼리 비교했을 때요.

인터넷의 마비노기 관련 커뮤니티나 게시판을 통해서, 그리고 게임 내에서 오며가며 알게 된 분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눠보면 누렙 1000대 중반~2000대 초반 사이의 자이언트 유저분들이 저보다 훨씬 데미지가 높게 나온다는 걸 알게 됩니다.

민뎀이 850~900 사이라는 얘기를 들었을 때는 정말 '왜 내 맥뎀보다 저 사람의 민뎀이 더 높을까? 난 대체 그동안 뭐했지?' 하는 생각도 들었죠.

물론 그 분들이 말씀하시는 데미지 수치는 풀버프 상태고, 저는 페푸를 먹어볼 여건이 안되어서 풀버프로 측정을 해본 적은 없습니다. 

하지만 페푸를 감안하더라도 그 차이가 너무 크다 싶었어요.


그러던 중에 어제 밤에 만났던 분께서 랑그랜스와 나랜의 차이가 있지 않겠냐고 해주셔서 랑그랜스를 한 번 마련해 볼까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서버마다 가격은 차이가 약간씩 있겠지만, 그렇게 선뜻 구매를 결정할 수 있을 가격은 아니더라고요.

그래도 더 강해질 수 있다면 이 정도는 조금 무리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더 알아보고자 인터넷에 올라온 글과 댓글들도 살펴보는데, 그 중에서 이런 댓글을 발견했습니다.


-어차피 나랜으로 못 죽이는 몹을 동급 랑그 든다고 죽일 수 있는 건 아니다.


이 댓글을 보고 나서, 과열되어 있던 마음이 어느 정도 안정되어 이렇게 글을 적어 봤습니다.


현재 저는 R5 블관나랜을 사용 중입니다. 

속성이나 랜차 옵션은 없다시피 하며, 장비를 착용했을 때의 데미지는 323-542 입니다.

속성 세공이 없는 나랜에서 4/3 혹은 4/4 랑그랜스로 바꾸면 어느 정도로 체감이 되는지, 무리를 해서라도 바꿀 가치가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다소 두서없고 뒤죽박죽한 글이지만,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오후 보내시길 바랍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