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서울대에서 한국사를 수능 필수과목으로 하자고 건의했대요
게시물ID : history_1079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닉넴할꺼없네
추천 : 14
조회수 : 774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3/07/29 11:36:22

사탐영역 중 선택과목이 아니라 국영수와같이 별도의 필수 과목 영역으로 지정할 것을 건의했대요 
확정된 건 없지만 만약 받아들여지면 이과생도 한국사 공부하게 될 듯



[아시아경제 김지은 기자]서울대가 한국사를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사회탐구 영역 중 선택 과목이 아닌 국·영·수 영역과 같이 별도의 필수 과목 영역으로 지정할 것을 교육부에 건의했다고 25일 밝혔다. 

현행 수능에서는 사회탐구 10개 과목 중 2과목을 선택해서 치르게 돼 있다. 국사 과목은 사회탐구 선택 과목에 속해 있지만 서울대가 유일하게 이를 필수로 반영하고 있다. 이번 조치는 서울대가 사회탐구 선택 2과목 중 하나를 국사로 필수 지정하면 다른 사회 과목이 고사하게 될 수도 있다는 학내의 우려가 반영된 것이라고 박재현 서울대 입학본부장은 밝혔다. 

서울대는 이같은 한국사 교육 강화 방안을 교육부에 건의하면서 한국사를 별도의 수능 필수 과목 영역으로 지정하는 것만으로도 부족할 경우 추후 서울대 입학생들이 필수로 한국사 과목을 수강하도록 하는 것을 검토하겠다는 의견도 건의안에 포함시켰다.

박 본부장은 "이번 건의가 단순하지 않은 문제라 여건상 받아들여지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받아들여지더라도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되려면 적어도 3년은 걸릴 것이며 아직 확실히 결정된 바는 없다"고 밝혔다. 

김지은 기자 muse86i@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 다시 한국사랑 근현대사 분리했음 좋겠어요ㅜ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