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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랑에 대해서
게시물ID : cyphers_10816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하랑♥
추천 : 4
조회수 : 414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5/02/03 21:02:17
반대가 좀 쌓일것 같기도 하지만

20급 찍고나서부터 하랑 열심히 플레이해온 유저로서 써볼게요

저는 제이가 나오고 나서부터 사퍼를 시작했는데
하랑이가 처음 출시됐을때는 서포터라고 했죠
근데 현재는 다들 원딜/서브딜러/딜포터로 굴리고 있죠
저도 그렇게 굴리고 있습니다

하랑에 대한 글을 보면 OP라는 말이 종종 나오는데요
저는 OP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손에 익으면 좋은 서브딜러라고 생각해요.
그렇다고 상향해달라 그런건 아니에여 ㅠㅠ

(((나)))

지금 제 템셋팅은 풀성구/공목/언커먼레이더/443
이렇게 끼고 있고 이걸 기준으로 제 생각을 말해볼게요

하랑의 가장 큰 장점은
대부분 스킬 사거리가 길다는 것이죠

제압부 장점으로는 맞추기 쉽고, 디버프가 좋아 서생원하고 연계가 좋다는 점이 있네요.
즉발기라서 잡기 다음으로 근캐를 눕히고 튈 수 있는 대응기에요..

단점으로는 쿨타임이 15초에요. 대충 뜯어보면 쿨타임 똑같은 스킬은 미아 가시의 속박정도?
그리고 4링 안끼면 딜링기로 못씁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반가서는 그저 셔틀에 불과하긴 하지만..

서생원 장점으로는 쿨타임이 짧아요. 4초!
제압-서생이 들어갈 경우 데미지가 좋아요.
이게 바닥으로 에임을 두면 폭발?이 되서 선셋플라워 보다는 히트박스가 넓어요
벽생원으로 골목 립낚시온 적을 엿먹이고 립을 용이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ㅋㅋㅋㅋㅋㅋㅋㅋ

단점이라면 직선거리로 발사된다는 점이네요..
후반에 이속이 존12나 빠른캐들하고 
일대일은 제압-서생 아니면 맞추기 어렵고..

이건 제압부와 서생원 둘다의 단점인데
제압부를 못맞추면 서생원 데미지가 메인딜링기로 쓰기는 아쉬워요.
그래서 한타 때 꼭 적한테 맞추고 시작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하랑이 메인 딜러가 될 수 없는 큰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딜링기들이 죄다 지형을 타고, 직선형이라서..

붉은개는
일단 단점으로는 쿨타임이 길어요. 15초..ㅎ
그리고 엄마없는 선딜?
적을 포착해서 데미지를 넣기는 좋죠.. 장애물을 끼고 데미지를 넣기도 좋은데
포탑 앞에서 쓰는건 미친짓이죠 포탑아 날 좀 쳐줄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또 난전에서는 쓰기 힘든 스킬이에요..
보통 제압-서생으로 마무리가 안되었을때 적을 눕혀놓고 쓰는 스킬인데
돌진기가 있는 캐릭터한테 쓰는건 날 좀 잡아주십쇼 하는 스킬이죠
그리고 그냥 서있는 적한테 쓰면 뒤로 도망갈 시 스킬유도가 풀린다는 것..?

장점으로는 추노질에 좋다는 거와 지형무시기라는 점이네요.
그리고 맞으면 다운이 되서 멀리서 맞고있는 우리팀을 구해줄수 있다는 거 ㅠㅠ


궁, 호랑이는 토마스랑 같이 골목대장으로 불리는 스킬인데
유틸성이 뛰어나요 일단.. 진짜 유틸성 하나는..
문제는 골라서 물어올 수가 없다는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호랑이가 존1나 좋은 무적스킬인줄 아는 사람이 있던데
트룹 싸움할때 적에 린이나 미쉘이 앞선 보고 있는데 호랑이로 물어오래요

하랑님 왜 궁안쓰심?
이러면 ♡ ..

후반 가서는 더 쓰기 꺼려져요.
특히 적에 잘 큰 나이오비가 있을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ㅠㅠ

적에 딴딴한 메인 탱, 특히 아이작처럼 진형 휘젓기를 잘하는 캐가 있으면
쓰는데 더 제약이 생겨요 ㅠㅠ
우리 팀에 어서오십쇼 하고 맞아주는 꼴ㅋㅋㅋㅋㅋㅋㅋ

사실 3단계 4단계 트루퍼때는 트룹만 쏙 골라오려고 노력을 하긴 하는데..
그런거 판단할 새도 없이 순삭되니 보통 막타를 스틸하려고 하죠..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호랑이가 무적기가 아니라고 말하는게
예를 들어

하랑-----트루퍼(딸피)
------------------ 샬럿

이렇게 있다고 치고 샬럿이 하랑이 범위 밖에서 싱크를 돌린다고 치면..
호랑이를 쓰게 되면 이런 방향으로 되는데요

--------------------->
하랑-----트루퍼(딸피)

이 과정에서 트루퍼는 두번 정도 싱크 범위 안에 들어가는데
호랑이 안에 있는 적은 데미지를 받아요..
받아서.. 보통.. 이 경우는 트룹 뺏깁ㄴ디ㅏ ㅠㅠ

궁에 대해서
더 쓰고싶었던게 많은데 생각이 안나네요..ㅋㅋㅋㅋ


잔나비는 개12존나 좋은 회피기다 ? 맞아요
존나 좋음.. 이거 없으면 하랑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랑-잔나비=0
하랑=잔나비
문제는 표식 박는 위치가 중요하다는 거..
내가 하랑을 패다가 하랑이가 얼쑤! 하고 도망갔는데 
한 5발자국 앞에서 떨어진 적도 있곸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 하랑이 종잇장 같이 연약한 몸이기 때문에..
스킬 한번 맞기 시작하면 도망갈 틈이 없어서
맞기 전에 도망가야 되고, 그렇기 때문에 사리는 얍삽한 플레이를 하게된다는 거..


근캐 대응에 대해서는 징징 거리자면 끝이 없으니 ..


하랑이가 대회에서 활약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는 제 생각엔
딜링기가 스킬 두개를 합쳐야 되기 때문에 메인 원딜로 쓰기는 부족해요
4초 쿨타임으로 먹고 사는거죠 정말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장판기가 .. 제압부?는 장판기라고 하기는 좀 부족한데 ㅠㅠ 지속딜을 안주니까..
메인 원딜로 치자면 훨씬 좋은 캐릭터들이 있는데..
그리고 서포터로 쓰기도 애매한게 디버프기라고는 15초짜리 부적 하나 뿐..
슈퍼아머를 뚫는건 오직 궁뿐..

하랑이는 또 유통기한이 진짜 빨리와요.. 만렙전에서는 그저 제압부 셔틀, 궁셔틀..ㅎ
그래서 빅터보다는 아니지만 
다른 원딜들보다 빨리 커야
원딜로서 그나마 써먹을 수 있어요 판을 빨리 끝내야 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쉘처럼 중앙장악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후반 만렙전에서는 제압-서생-붉은개-서생을 써도 적이 안죽는.. 상황이..ㅠㅠ


막상 글로 쓰려니 잘 안써지네요ㅎㅎ

다시 말하지만 저는 상향해달라고 징징거리는게 아니에요 ㅠㅠ
아.. 잔나비 캔슬버그는 좀.. 고쳐줬으면...

여튼 하랑에 대한 제 생각이에요~

다시한번 
((((((나))))))

결론: 하랑이가 오피는..아니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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