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제가 애정하는 울 이정렬변호사님이 그알의 이번 방송 내용을 넘 모르신 것 같고 또 판사출신답게 법적으로만 냉정하게 접근하니 국민감정법은 좀 이해를 못하신 듯해서 전 좀 답답하네요.
이변호사님은 조폭 변호한게 왜 문제가 되죠? 하는 물음에서부터 이 건이 이렇게 관심받는걸 이해를 못하시는 듯...
냉정하게 무죄추정의 원칙하에서 변호사가 누구나 변호한다는 걸 법적으로는 맞는 말이지만 정치를 하고 있는 변호사출신에겐 문제가 된다는 걸 간과하시네요.
문대통령님이 인권변호사로서 수많은 미담이 나오는 것처럼 국민들이 인권변호사출신을 존경하는건 이익만 쫓 지않고 외면받는 약자를 변호해주고 정의를 위해서 싸우신다는 이미지를 갖고 응원하는건데 인권변호사라는 타이틀로 성남시장까지 되신분이 조폭에게 피해입은 사람이 아닌 조폭을 변호했다는게 말이 됩니까?
변호사로선 그럴 수 있을지 모르고 당연 법적으론 문제없다지만 인권변호사였다면 당연 부끄럽고 지우고 싶은 흑역사가 아닐까요? 죄송하다고 사과할 일이죠. 제 기준에선 조폭 변호도 큰 충격이였는데 법률가는 확실히 법적으로 냉정하시네요.
이번 품격시대 방송은 제겐 그알의 이재명 조폭과의 연루설을 다루는데 좀 준비가 덜된 느낌이고 국민들이 공분하는 핀트를 놓히는 것 같아 좀 안타까운 방송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