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자유당 윤영석 기무사 관련 논평.
게시물ID : sisa_108798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라이코라
추천 : 8
조회수 : 1570회
댓글수 : 4개
등록시간 : 2018/07/27 19:24:52
기무사 옹호조직인가요?? 여기?? 참나....기무사의 월권행위마저 옹호하다니...양심 어디갔나 싶네요.
 
오늘(27) 문재인 대통령은 기무사 계엄령 검토는 '불법적 행위'라고 규정하고 표명했다. 3권 분립 국가에서 불법적인지 여부는 최종적으로 사법부가 판단한다.
 
대통령이 이제 막 수사에 착수한 사건을 불법적이라고 단정해서 표현하는 것은 현재 진행중인 합동수사단의 수사와 향후 사법부 판단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크다.
 
청와대가 기밀문건을 공개적으로 브리핑한 것도 모자라 대통령이 직접 나서 불법적이라고 규정하는 것은 가이드라인을 넘어 직접 수사하고 재판하겠다는 것이나 다름없다.
 
이제 문재인 대통령이 기무사 계엄령 검토를 '불법적'이라고 규정하고 표명한 이상 당초에 계엄령 문건 자체를 대수롭지 않다고 판단했던 송영무 국방장관은 사임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인다.
현역군인으로 구성된 특별수사단은 불법적이라는 대통령의 판단에 부응하는 방향으로 수사를 해 나갈 것이다. 이후 기무사는 해체수준으로 무력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어디로 가고 있는가? 대한민국 국군이 무너지고 대한민국 안보가 속절없이 흔들리는 현실이 두렵다. 대통령은 군 통수권자로서 수사는 특별수사단에 맡기고 땅에 떨어진 군 기강부터 확립해야 한다.
 
출처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23&oid=156&aid=0000023781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