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을 쓰는 저는 남자라는 걸 우선 밝히구요, 캐나다와 미국에서 3년간 살았던 학생입니다.
우선 지식인 검색 키워드에 '한국여자 서양남자'라고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다수의 한국여자들이 외국나가면 서양남자들한테 인기가 많다는 듯이 얘기하더군요. 참 이상한 일이더군요. 정말 한국여자들은 자기들이 외국나가면 인기 많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우선 제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자면... 3년간 외국에 산 결과,
서양 남자가 동양여자를 대하는 태도는 거의 흑인이나 인디언 여자들 대하는 태도와 다를게 없었습니다. (실제로, 아메리칸 인디언이랑 한국사람이랑 생긴 게 거의 비슷합니다.)
여기서 제 생각을 짧게 피력해 볼 생각인데, 진짜 외국에 오래 사신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합니다.
1.우선 한국여자가 유럽이나 미국에 놀러가면 백인 남자가 직접대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한국여자가 이뻐서가 아니라 만만하게 봤기 때문이라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실제로 동남아시아 같은 데 가면 일본이나 한국인들이 베트남 여자들 함부로 꼬시고 다니는 꼬락서니를 목격할 수 있습니다.
2.동양 여자(특히 한국,일본 여자)는 남자한테 잘 대준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제가 미국에서 학교 다닐 때도 친한 백인 친구가 한국女들 따먹으러 언제 한번 한국원정 뜨겠다는 말을 할 정도였습니다.
이 말 듣고 '한국 여자 그렇게 만만하지 않다' 라고 얘기했는데, 실상을 보면 그것도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요즘 많이 합니다. 백인 영어강사들 한국여자들을 얼마나 많이 범하고 다닙니까? 오죽하면 상대적으로 쉬운 한국,필리핀, 베트남 여자를 일컬어서 '밥먹는 섹스인형(sex toys powered by rice)'라고 일컫는 말이 나오겠습니까? 요즘에는 sex toys powered by rice가 무슨 상용 명사가 된 것 같은 느낌이 드는건 왜일까요?
3.제가 외국에서 살아본 결과, 한국에서 외모가 5~10%안에 들 정도가 아니면 절대 백인들에게 안통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순전히 외모만이 판단조건의 전체라고 봤을때)
이건 남자나 여자나 똑같이 적용되는 것 같은데, 백인 남자애들은 대다수의 한국여자를 별로 여자로 보는 것 같지가 않았습니다.
(동양 여자가 외국에서 이쁘다는 소리 들으려면 쥬얼리 이지현 정도는 되어야 할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4.외국서 살다보면 사실상 서양에서 인기가 있는 것은 (동양 여자 중에)거의다가 중동, 일본 여자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서양 여자 사귀는 남자도 대다수가 일본 남자입니다. ) 중동 여자들이야 아리안 계통이기 때문에 걔네들 입장에서도 아름답게 보일테니 그렇다 치고, 일본 여자 같은 경우에는 오랜 '엔고현상'으로 돈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아무래도 일본 여자는 돈도 많고 잠자리도 쉬워서 인기가 많은 듯 합니다.
사실, 한국여자는 중국,베트남 등의 여자와 비슷한 취급을 받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5.서양 남자가 동양 여자를 생각하는 것은 이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베트남 여자보다 한국 여자가 월등하게 이쁘지만, 상대적으로 더 쉬운 베트남 여자에게 대쉬하게 되는 것처럼, 서양 남자도 일종의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라는 심정으로 동양 여자에게 직접대는 듯이 보입니다.
6.한국 여자분들은 자꾸 서양 여자들이 못생겼다는 듯이 얘기하는데 안 그렇습니다. 비만 걸린 애들은 좀 많지만(대략 20~30%) 솔직히 서양 여자애들 1/3는 얼짱 수준입니다. 또, 예상과는 달리 서양 여자들이 '드세다'는 느낌은 별로 받지 않았습니다. 단순히 성격이 쿨하고 남성스럽다는 느낌만 받았을 뿐.
7.솔직히 서양男-동양女 커플은 많지만 부부는 별로 없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겠습니까.
그나마도 동양여자와 결혼한 서양남자들은 경제적으로 무능하거나 불량배 같은 부류의 사람이 대다수인 것 같았습니다. 물론 이것은 TV등의 매체, 주변 사람을 토대로 내린 협소한 추정입니다.
8.동양여자의 검은 머리, 검은 눈을 좋아하는 백인 남자가 있다고들 주장하시는데... 그런 여자가 좋다면, 자기네랑 비슷하게 생긴 이탈리아,그리스 여자들을 사귀지, 굳이 동양 여자를 사귈 필요가 있겠습니까?
9.미국 드라마 등을 보면 동양 여자배우는 별로 찾아볼 수가 없습니다. 자꾸 한국 여성분들은 서양사람들의 이상적인 미녀의 형상이 동양여자라는 듯이 얘기하는데, 확실하게 근거없는 소리입니다.
키작고 몸매 빈약하고(젖가슴이나 골반 크기를 얘기하는 겁니다.), 얼굴이 거의 평면인 여인이 어떻게 이상적인 여성상이겠습니까.
남자는 지적인 허영심이 크고, 여자는 외모에 대한 허영심이 크다고 저는 나름대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항들이 모두 한국여자들의 착각이나 바램이었는지, 아니면 어느정도 진실이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
dc국연갤에서 퍼온글입니다.
출처가 안써져있으니 최종출처만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