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재명 휴가 중에도 일 열심히 하네요. 오늘 두번째!
게시물ID : sisa_108955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버디급유
추천 : 42
조회수 : 1837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8/08/03 16:13:25
열일하는 이재명.jpg

http://www.joongang.tv/news/articleView.html?idxno=9080

국제마피아파-일부 경찰 유착 ‘사실’로 드러나이재명 경기지사 ‘조폭 연루’ 의혹수배 사실 알고도 체포하지 않아경찰 “개인 비리”…4년 전 ‘파면’

이재명 경기지사의 조폭유착 의혹을 제기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성남 국제마피아파 전 조직원이 폭로한 경찰과 유착이 일부 사실로 확인됐다.

하지만 경찰은 “일부 경찰관의 개인비리일 뿐이고, 해당 경찰관은 이미 수년 전 파면됐다”며 경찰과 조직폭력 간 조직적인 유착관계로의 확대 해석을 경계했다.

23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지난 21일 방영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 프로그램의 ‘조폭과 권력-파타야 살인사건, 그 후 1년’편에서 한 전직 조폭은 “조직원들은 경찰이랑 잘 지내서 구속되지 않았다”라는 취지의 인터뷰를 했다.

또 “사실은 제가 3년 동안 수배자였다. 3년 동안 경기청(현 경기남부경찰청)에서 맨날 놀고 그랬다. 경기청 들어가서, 수배자인데. 같이 놀고 맨날 용돈 주고, 맨날 술 먹으러 다니고 맨날 시계 사주고”라고 말했다.

경찰은 이 인터뷰를 한 인물이 전직 국제마피아파 행동대원 A씨라고 추정하고 있다.

A씨가 “수배 중 자주 만났다”고 한 경찰관은 B경위로 보고 있다. B경위는 개인비리로 2014년 이미 파면됐다.

경찰을 통해 확인한 내용은 2011년 당시 경기경찰청 광역수사대 소속이던 B경위는 A씨로부터 수배 여부를 조회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조회를 통해 B경위는 A씨가 특정 사건에 연루돼 체포·구속영장이 발부된 ‘A수배자’란 사실을 알고도 형사라는 신분을 망각한 채 A씨를 체포하지 않았다.

더 나아가 B경위는 한 보도방 업주에게 국제마피아파 다른 조직원을 취직시켜 주기도 했다.

이 같은 비리는 당시 경찰 감찰부서에 포착됐고, B경위는 2012년 10월 강등 처분됐다.

- 중략 -

수정? 분당? 뭐시기 강력반 형사는 이준석 국제마피아한테 월급 받고 마누라는 성남시청에 위장 취업으로

3800만원인가 연봉 착복하고 

은수미 수행기사는 1년 무료 봉사 어쩌구 하더니 국제마피아한테 월급 받다가

성남시청에 취업됐고...

이 정도면 민주당에서 직접 조사해야하는 거 아닙니까?

측근이 먼저다 이재명.png

김경수 디펜은 몇몇 의원 빼 놓고는 없고

저쉐리는 민주당 걱정은 전혀 없이 자기 불리하면 원팀이나 외치고

찢빠들은 문파들에게 니들 때문에 민주당 망한다 낄낄찢빠하고 있고

관련이 없다고?

녹취 전문 까자니까 폐지를 외치고 있네요.

션~하게 음악이나 하나 듣고 가자구요.



올라이즈밴드 1집 CD2 track #2 - 18 존(尊)나게 재수없어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