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게 현재 민주당 내의 의원들 인식인지요?
게시물ID : sisa_10911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동네엉가
추천 : 45
조회수 : 2204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8/08/09 02:18:30
옵션
  • 펌글

▶안민석: 저 도표를 보면은 최근에 많이 떨어지고 있고 일각에서는 하락 요인을 이재명 논란으로.. 보고 있는데요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왜냐 그러면은.. 서울이 18% 정도 떨어졌고요. 오히려 인천, 경기는 한 6%밖에 안 떨어졌거든요.

▷김원장: 어디 여론 조사를 보면 수도권이 10%포인트 떨어진 곳도 있기는 합니다.

▶안민석: 그런데 이제 저 하락 요인은 이제 문재인 정부 집권 2년차 들면서 경제가 나아질 거라는 거에 대한 실망. 그 민심이 지지도 하락으로 나타난 거로 보고요. 지난 한 달 동안에 한 10% 정도가 떨어졌지만 저희들은 이제 보름 후에 새로운 대표, 새로운 지도부가 선출되기 때문에 소위 말하는 컨벤션 효과라는 게 나타나게 될 겁니다. 그러면은 지금 현재 떨어진 지지율은 앞으로 보름 후에 올라가게 되고 새로운 지도부 하에서 한반도 평화 문제라든지 경제 회복 이 문제를 청와대와 함께 잘 호흡을 맞춰서 풀어간다고 하면은 지지율 회복은 이번 가을 정도에는 나타날 거라는 그런 기대를 하고 새로운 지도부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김원장: 수도권 하락은 이재명 지사와는 큰 관련은 없다.

▶안민석: 네. 저는 그렇게 보고 있습니다.

▷김원장: 이재명 지사만 나오면 그게 기사화됩니다. 그건 알고 계시죠?

▶안민석: 그거는 앞으로 4년 내에 그렇게 될 거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김원장: 그런 말씀을 하셨더라고요. 계속해서 물러나라, 탈당해라 이런 말 들을 거다. 아, 말 나온 김에 그걸 여쭤볼까요? 지사.. 경기지사 출마하기 전에 안 의원님이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에게 경북지사 나가라, 이렇게 제안하셨다고요? 왜 그러셨죠?

▶안민석: 이게 상당히 민감한 문제인데요. 그.. 이재명 당시 경선후보가 경선 직접 들어가기 직전에 제가 이제 그런 이야기를 한 것은.. 이런 이제 항간의 소문에 대한 우려를 동지적인 애정으로써 하면서 한 템포 쉬고 이번에는 경북에 가서 그 어려운 험지에서 사령탑이 되어서 경북지사에 도전을 하고 경북지사는 떨어지더라도 경북의 우리 민주당의 많은 후보들이 당선시키는 데 역할을 하면 본인은 떨어지더라도 다음에 국민들이 이재명에게 더 큰 길을, 더 소중한 기회를 만들어줄 것이다. 그런 취지였습니다.

▷김원장: 여러.. 여러 추문도 사라질 거고?

▶안민석: 이번에 만약에 제가.. 제가 제안한 대로 됐더라 그러면 적어도 김부선 이런 논란에서는 자유로웠을 거라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이제명 실드를 위해 교묘하게 문재인 대통령을 공격하고 있는거죠?

제가 문맥을 잘못보고 말하는거 아니죠?

저런 인식이 태반이라면 민주당은 현재 개쓰레기 집단입니다. 열우당 시즌2 맞습니다.

현재가 가장 큰 위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당대표 선거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집중합시다.

출처 https://news.v.daum.net/v/20180808182345336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