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더 지니어스 4화 사건의 순서대로 분석 (잘못된정보에 대한사과)
게시물ID : thegenius_109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오늘비올라
추천 : 19/20
조회수 : 946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4/01/04 00:12:29
yoyak03.jpg
yoyak04.jpg




일단 죄송하다는 말을 먼저 합니다.


조유영의 '뒤에 마지막에 잡아서' 라는 말로 메인매치 마지막에 수비자로 나왔던 은지원을 잡아서 이은결이 스파이다라고 알려줬다고 생각했는데 다시보니 조유영이 은지원에게 스파이가 누구인지를 알려줄때 생명의 징표가 붙어있네요.

결국 조유영이 스파이를 은지원에게 알려준건 생명의 징표를 받고 은지원이 데스매치 후보가 된 이후겠네요.



결과적으로


이에 대해 조유영은 "이은결이 은지원을 탈락자 조건으로 걸었다는 사실을 메인매치가 끝나고 나서야 알았다"고 밝혔다. 이 부분에 대해 크게 억울함을 드러냈다.

"은결 오빠가 준 쪽지를 저는 대충 읽었고, 전해 듣기만 했어요. 그리고 지원오빠를 탈락자로 지목한 내용은 쪽지 뒷면에 있어서 진호 오빠랑 몇 몇만 알고 있었어요. 저는 정말 몰랐어요. 쪽지에 관심이 없었고, 지원 오빠를 탈락자로 한다는 얘기를 전혀 못 들었거든요."


이 부분의 진실은 아직 해명이 되지 않네요. 

조유영이 거짓말을 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 거짓말이 아니다라고 확신할만한 근거가 없네요. 





조유영이 이은결을 배신을 한 이유는


li.jpg




"만약 그렇게 지원 오빠를 탈락시킬 생각이었다면, 은결 오빠도 데스매치에 갈 생각을 했었어야 했다고 봐요. 가서 이기면 되는 거니까. 그런데 우리 팀이 탈락자를 선정할 때 계속 지원 오빠 옆에서 어깨동무를 하고 배신 안 한 척하더라고요. 사실 그 때 반감이 생겼어요. 그것도 결정적있어요."


데스매치 승부해보겠다고 쪽지에 썼으면서 데스매치 안가기위해 배신안한척 은지원에게 어깨동무를 하는것에 대해 반감이 들었고


b1.jpg
enhye.jpg




대다수 시청자들은 조유영이 이은결보다 은지원에 더 호감을 가져 은지원을 도와줬다고 추측하고 있다. 이에 대해 조유영은 "게임 내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존재였기 때문"이라고 단호히 말했다.

"지원 오빠는 다혜 언니와 같이 게임 내에서 믿을 수 있는 유일무이한 존재였어요."

"1화에서 방송에는 안 나왔지만 지원 오빠(수달)가 숲으로 가도 되는데 같은 편이라고 제(악어)가 있는 강으로 왔어요. 저한테 잡아먹히려고요. 그전에 약속한 것에 대해 신의를 지킨 거예요. 그리고 3화에서는 방송 보신대로 끝까지 저랑 다혜 언니를 챙겨주려고 했고요. 방송에 안 나갔는데 저랑 다혜 언니를 불러서 '뭐 냈냐'고 물어보기도 했어요. 돕겠다고. 제 입장에서는 고마울 수 밖에 없는 사람이죠."





게임내에서 은지원이 그동안 자신을 도와주었기 때문이라고 인터뷰에서 했습니다. 1화에서 신의를 지켰고 3화에서도 다들 자기와 이다혜를 왕따 취급하는데 그와중에 뭐냈냐 라고 물어보기도 하는등 도와주었다는거죠 





게임 외적인 친분이 아니라 게임내에서 다져지고 만들어진 친분이라는거죠.






하여간 잘못된 정보를 알려드린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