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대강은 꼭필요한거야 , 경제를 위해서도 그렇고 비오면 맨날 보가 무너지고 그렇게 되는게 4대강의 모래를 파서 건설회사로도보내고 홍수도 막으려고 하는거잖니
그런데 너무 자산을 헤프게 쓰잖아요, 어떻게 관리를 제대로안하는건지 따른곳에나 쓰면 좀더좋을텐데
- 너 지금 우리나라에 아파트지어진거 분양되는게 잘 안팔리는걸 알고있니?
네 알고있어요 뉴스에서 보면 막 안팔린다고 날리던데요
- 그래, 그런데 그걸 나라에서 몇백채씩 사가고 지원도해주고 그러는데 그 이유는 뭘까?
음....건설회사가 망하니까요!
- 그렇지 만약 우리나라가 건물을 사가지 않으면 건설회사가 부도가 나겠지!
네 그렇지요
- 그러면 그밑으로 쭉 건물만드는데 필요한 시멘트, 철근, 벽돌, 장판, 전기, 부터해서 주르르르륵 그 건설회사와 계약을 맺은회사도 부도가 연쇄적으로 날꺼야
아..그렇네요
- 정부가 일부러 건물까지 사가면서 하는일이 실업자가 발생하지 않게하기 위해서야.
그렇죠
- 이번 4대강 공사하는것도 모래까지 퍼가면서 건물짓는대에도 쓰고 그걸하면서 시공하는 업체 등등등 모두 실업자를 줄이기위한 방법도되는거고
아....
- 예전에 000정부 (아빠가 무슨정부라고 하셨는데 기억이잘...)가 고속도로 뚫을때도 엄청나게 반발이 심했던거 알고있니?
전 그때 안살아봤으니까 잘 모르겠지만.... 4대강처럼 그렇게 반발이 심했겠네요
- 그럼, 당연하지 쓸데없이 돈쏟아 붓는다고 난리도 아니였단다. 그렇지만 지금은 다들 이용하고있지 , 정부가 하는일은 필요해서 하는일이니까 하는거야.
아빠 그런데요 책에서 봤는데 경영은 법적으로하는경영과 윤리적으로하는경영 으로 나뉘어지는거같았거든요? 아빠생각에는 이명박이 별로 윤리적으로 경영하는사람은 아니죠?
- 아빠, 아빠생각도 그렇지, 하지만 ㅇㅇ아! 너는 다른사람들이 무조건 안좋다고만 이야기할때 혼자서라도 조금이라도 다르게 생각하는면모를 보여줬으면 한다 , 다른사람들이 모두 아니라고할때 혼자 자신만의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좋겠구나. 정부가 여당이랑 야당으로 나누어져 있는건 알지?